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2015 공무원봉급표 총정리(공무원 수당 포함),소방공무원 수당 인상 특수부대 위험수당 관련



‘2015년 공무원 봉급표’,'소방공무원 수당 인상'이 발표 되었네요. 요즘도 최고의 직종 중 하나로 꼽히는 공무원, 예전에 우리 아버지때만해도 할게 없어 공무원 하는 그런 느낌이었고, 아버지 친구중에 얼떨결에 공무원 되신분이 요즘 얼굴이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렇게 인기가 많아서 인지 2015 공무원봉급표에 대한 관심 또한 매우 높습니다.

2015년 공무원 봉급표, 쭉 훑어보면 1급 대통령이 받는 본봉까지 볼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별로네? 하실지 모르겠지만 고위공무원으로 올라갈수록 본봉 보다는 다른 돈을 벌 수 있느 기회가 훨씬 더 많아집니다. 대통령같은 큰 권력자가 아니더라도, 세무 관련이나 공정위 쪽 등 기업과 연관성이 있는 곳의 고위 공무원들은 퇴직 후에도 높은 연봉을 받고 기업에서 모셔가기도 하니까요.

2015 공무원봉급표 정리해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 적어볼까 합니다.

올해 2015년 공무원 봉급표와 관련해서 가장 기분이 좋은것이 소방공무원 수당에 대한 것인데요. 다른 공무원은 몰라도 소방공무원 만큼은 처우개선이 더 크게 이루어져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곳으로 세금이 더 가야지요.

위험한일 하시는 경찰분들이나 소방공무원 수당이 오르는건 찬성입니다.

2015 공무원봉급표 보니 올해 공무원들의 보수는 평균 3.8% 인상.

공무원들의 봉급이 아주 조금 인상이 되는군요. 평균적으로 3.8퍼센트가 오른다고 합니다. 이번 인상으로 인해서 대한민국 대통령 연봉이 처음으로 2억이 넘었다고 합니다. 역대 대통령들이 해먹은것만 봐도 대통령 월급이나 연봉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을 수준이지요.

 

 

2015 공무원봉급표 인상, 대통령 외 국무총리 등 고위관직에 있는 사람들은 얼마를 받나?

- 대통령 : 2억 504만 6000원

- 국무총리 : 1억 5896만 1000원

- 부총리 및 감사원장 : 1억 2026만 3000원

 

장관 연봉은 2015 공무원봉급표 중에서 어디에 해당?

장관 및 장관급 공무원 : 1억 1689만 3000원

인사, 법제, 국가보훈, 식품의약품안전 등 처장급 : 1억 1520만 6000원

차관 및 차관급 공무원 : 1억 1352만 3000원

꽤 큰돈이죠. 경찰, 소방공무원 수당 또한 많이 오르려나요?

2015 공무원봉급표 군인도 해당이 되나?

군인 중에서도 불쌍한 우리 청년들이 받게되는 병사 봉급이 15% 인상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좀 너무 짠거 아닌가 싶었던 것중 하나가, 임용 되기 전 1년간 교육을 받는데 그 기간동안 경찰과 소방 간부후보생들이 받는 돈이었는데요. 친구 동생이 이야기 해준걸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적어도 본봉의 80%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거의 교통비 수준이더군요.

찾아보니 원래 33만원씩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일반 공무원들과 마찬가지로 136만원으로 인상되었다고 하네요.

 

 

국내외 숙박비 지원 증가

이건 출장에 관한건가요? 국내외 숙박비 지원에 대한것도 올랐습니다. 이건 제가 공무원이 아니라 어떻게 쓰이는것인지 모르겠는데요. 원래 특별시나 광역시의 경우 5만원이었는데 –> 서울 7만원, 광역시 6만원으로 올랐으며, 다른 지역은 4만원 –> 5만원으로 올랐습니다.

 

 

2015 공무원봉급표 교사 월급은 어떻게 되나?

아래 2015 공무원봉급표 교사 봉급 자료는 공제될 공무원 연금과 각종 세금이나 보험료 등을 빼기전인 세전 소득이라고 합니다.

 

2015 공무원봉급표 교사

2015 공무원봉급표 교사

40호봉 ㄷㄷㄷ

 

소방공무원 수당 인상 뿐만 아니라 최일선에서 뛰는 공무원들 수당 올라

국민안전을 위해서 밤낮없이 뛰는 공무원들의 처우 역시 개선된다고 하니 반갑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것은 소방공무원 수당인상 그리고 경찰특공대와 UDT/SSU 등 특수부대원에 대한 수당 인상안인데요.

근데 올라간거 보면 정말 ‘쥐꼬리만큼’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를 정도 입니다.

 

2015 공무원봉급표 월급 인상 보다 더 조금 오른 위험수당

경찰특공대에 소속되어있는 경찰공무원은 지금 계급에 따라서 한달에 4만~650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제는 계급 구분하지 않고 모두 8만원 받는다고 하네요. 그냥 10만원이라도 채워줄것이지..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특수부대원들의 위험수당

현재 위험근무수당을 받고있는 군인은 특전사, 해병대(신속대응부대), 해군(UDT/SSU) 등인데요. 부대에서 하는 훈련 이외에 대테러,재난구조 등 대외활동에 투입되는 경우에는 하루에 8천원을 더 준다고 합니다.

 

 

가슴아픈 소방공무원 수당 인상안

그리고 소방공무원 수당에 대해서 알아보니 한달에 8만원이 화재진화수당으로 배정되어있다고 하네요. 여기다가 화재진화를 위해서 출동할때마다 하루에 3천원이 더 나간다고 합니다.

한달내내 출동해도 9만원이란 소립니다.-_-;; 경찰도 마찬가지지만 소방관 아저씨들은 장난전화에도 많이 피해를 받고, 정말 말도 안되는 쓰잘대기 없는 일로 불러서 부려먹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수당도 중요하나, 장난전화와 사적인 용무로 소방관을 부른 경우에는 과태료를 물게 하고 그 돈으로 소방관의 처우개선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소방공무원 수당 보니 오히려 더 가슴이 아프군요

그 외에 특수수당은? 2015 공무원봉급표에 나오지 않은 공무원수당들

그리고 사고현장에서 사람을 구하거나 각종 긴급업무를 하는 122구조대에 소속되어있는 해양경찰공무원이 특수직무수당을 4만원씩 받아왔는데, 이를 항공구조사나 특수구조단에도 지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회복지업무 공무원은, 2년이상 근무할 경우에 한달에 3만원 가산금을.

수질연구 및 유독물질을 이용해서 연구하거나, 단체급식 조리 공무원(이런것도 있어요?) 등에는 월 5만원 이상의 위험근무수당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공무원이 수당을 부정하게 받는 경우는?

만약에 공무원이 편법을 통해서 수당과 상여금을 받게되면, 바로 징수하며 1년간 지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출산을 위한 변화도 있었습니다.

육아휴직에 관한것인데요. 한 자녀에 대해서 부모 양쪽이 모두 육아휴직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두 번째 휴직자에 대한 최초 1개월분의 육아휴직수당을 월봉급액의 40퍼센트에서 100퍼센트로 인상한다고 합니다.

이상 ‘2015 공무원봉급표’와 공무원수당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