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사당체육관 붕괴 사고 정리, 사당종합체육관 사고, 사당체육관 천장붕괴



오늘 영종대교에서도 그 사고가 나더니 지금 사당체육관 붕괴가 일어나서 사람들이 매몰되었다고 합니다. 작년 올해 왜이렇게 사고들이 끊이질 않는지요.. 우리나라가 망조에 들어버린것 같은 생각까지 듭니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신축중인 구립 사당종합체육관 공사현장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사당체육관 천장붕괴로 인해서 7명이 매몰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출동한 소방당국에 따르면 사당체육관 붕괴 매몰자 7명 가운데 3명은 완전히 묻힌 상태이며, 나머지 4명은 신체 일부가 확인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당종합체육관 조감도

사당체육관 붕괴 현장은 2008년 10월부터 공사중이던, 사당종합체육관 신축건설 현장 입니다. 동작구 사당동 현충근린공원내에서 공사가 시작됐으며 2015년 6월 준공을 앞두고 공사중이었습니다.

 

 

사당체육관 천장붕괴 현장에 세워질 건물은 연면적 7천 102평방미터,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인데요.

건물을 어떻게 짓길래 천장이 붕괴되어버리나요. 오늘 폭설이나 폭우가 쏟아진것도 아닌데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사당종합체육관 사고를 수습중인 소방 당국에 의하면, 옥상층 지붕골조 공사가 진행중이었고, 레미콘으로 콘크리트 타설 작업 하던 과정에서 콘크리트 무게를 지탱하지 못해서 천정이 무너져 버렸다고 합니다. 이런것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건설사에 공사를 맡겼다니..


사당체육관 붕괴 현장 사진은 아닙니다. 한참 공사할떄의 사진인데요. 만약 사당종합체육관이 다 지어져서 사람들이 놀고있는데 붕괴되었다면 더더욱 처참한 사건이 되었을 것 입니다.

 

사당종합체육관 위치

우리나라가 그래도 이제 먹고살만한 나라이고, 건설업체들이 해외로도 나가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는데, 꽤나 이름있는 브랜드 아파트도 짓는 도중에 무너지질 않나, 철근을 빼먹질 않나… 그리고 사당체육관 천장붕괴 사건을 보니 가끔은 한국이 과거로 역행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사당체육관 시공사가 어딘지 찾아봤더니 공사의 발주처는 동작구, 사당체육관 시공사는 대전에 위치한 A건설사라고만 나와있습니다. 중소기업이라고 하는데요. (추가내용 아트건설, 선라이드 두곳이라고 합니다.) 왜 이 업체에 맡기게 되었는지, 나랏일 하시는분들과 이해관계는 없는지도 필이 따져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