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성탈모 치료 잘하는곳 어딜까,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하수오 백하수오 인삼 구기자



요즘 경제난 때문인지.. 환경문제 떄문인지 여성탈모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여성탈모는 남성탈모보다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남성탈모는 뭐랄까.. 좀 많으니까 ㅎㅎ 물론 본인입장에선 엄청난 스트레스겠지만, 그래도 탈모남은 흔하다 보니, 그런가보다 하지만

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여성을 보면 환자처럼 쳐다보게 되기 때문에 본인도 많이 위축되고 사회생활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대인기피증이나 자기비하등 극단적인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데요.

여성탈모 치료는 남성탈모보다 시장이 작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치료하는곳이 적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과 여성탈모 치료 잘하는곳을 알아볼까 합니다.

 

 

여성탈모는 남자처럼 완전히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없다고 하네요. 여성탈모 또한 남자처럼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30-40대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머리숱이 너무 적어지면  이래저래 스트레스가 많다죠

여성탈모는 왜 일어나는걸까요?

 

여성탈모 치료 잘하는곳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 여성탈모

남성과 마찬가지로 호르몬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많이 달라진 식습관또한 영향이 매우 크구요.

거기다가 경쟁이 치열해진 시대, 스트레스가 많이 작용하니 몸도 축나게 되겠죠.. 그리고 여성의 경우에는 폐경기가 되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고 하네요

안드로겐성 탈모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탈모라고 한다고 합니다.

 

여성탈모 하나로 외모가 골룸이 되어버린다는 ㅜㅜ


안드로겐은 남성호르몬 입니다. 남성호르몬이라고 해서 남성에게만 있는것은 아니구요.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인데, 모발속 모낭은 안드로겐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자보다 탈모가 적은 이유가, 에스트로겐이란 여성호르몬이 모발의 성장기를 연장시켜 탈모를 늦춰주게 된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자가 나이가 들면 남성호르몬이 더 많이 분비가 된다고 그러죠(그래서 아줌마들이 전투적인가;;)

폐경이 되고나면 더욱 이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급격히 여성탈모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건 여성탈모 관련 합성인듯 합니다 ㅎㅎ
여성탈모에좋은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하수오'가 좋다고 하네요 하수오라는 약재는 탈모 뿐만 아니라 새치에도 좋고, 갱년기 증상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수오가 한가지인줄 알았는데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바로 백하수오와 적하수오

적하수오는 대량생산이 어렵고 유독의 물질이 있어서 시중에 제품화하기가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통 시중에서 사먹을 수 있느것은 대부분 백하수오로 만든 제품이라고 하네요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하수오 , 백하수오 , 적하수오
백하수오는 예부터 탈모와 흰머리에 좋은 음식과 약재로 인정받아 중국에서는 인삼, 구기자와 같이 3대 명약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성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 이런머리 갖고싶으시죠?^^

그리고 인삼이 탈모에 좋다고들 하는데 인삼차를 자주 다려마시면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삼이 잘 안받는 체질이 있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보신후에 드시는게 좋을듯 해요

실력있는 한의원에 가서 진맥을 잘 짚어보시길^^ (단 탈모에 좋다며 한약 사라 그러면 거절하세요..)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구기자.

구기자가 탈모에 좋은 이유는, 피를 잘 돌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신장의 기운을 좋게해서 피룰 맑게하고 심장의 기운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많이 들어본 약재들은 다 이유가 있나봐요^^

그리고 구기자에는 영양성분도 비타민 A, B1, B2, C 가 풍부해 약리활성을 지닌 베타인, 프로테인,콜린,등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기자에는 노화방지나, 혈당량 감소, 고혈압 예방치료 효과도 있다고 하니 구기자차를 자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여성탈모 치료 잘하는곳 / 여성탈모에 좋은 음식

저는 다른 블로그들과는 다르게, 어떤 업체를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탈모라는게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환경적인 요인이 매우 크거든요. 그리고 다들 장담은 하면서 큰돈 요구하지만, 나중에 효과가 없을시에 물려받을수도 없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한것이

- 스트레스 관리

- 혈액순환

- 음식섭취

3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예민하고 마음에 상처를 잘 받는 분이라면 성격적인 부분부터 바꾸는것이 최우선 입니다. 정말 심하다 싶으시면 일단 한의학 보다는 병원부터 찾아가보시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평소습관을 최대한 바꿔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경험담이니까 믿으셔도되요^^ 돈도 가장 안들고 안전한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