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강용석 부인 집안, 강용석 유명블로거 누구, 그리고 기레기



강용석 사태가 그래도 다른 건들이 꾸준하게 나오면서 조금 묻히나 봅니다. ‘강용석 유명블로거 누구 인가요?’라는 글을 보게 되었는데요. 거기에 달리는 댓글이 아주 가관이더군요. 누가 봐도 허위사실이 분명해보이는 내용부터 다짜고짜 강용석을 욕하는 사람들(저도 물론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강용석 유명블로거 여성에 대해서 무슨 지인이라도 되는것 처럼 상세한 글을 써놓은 사람도 있더군요.

그러다가 한방에 훅 갑니다. 있는 그대로를 봐야지요.. 강용석의 과거 발언들을 보면 정이 가지 않는것은 사실이나, 상대 여성이 일반인이고 합의를 한것으로 보이지만 어쨋든 강용석을 고소했다던 블로거 남편도 고소를 취하한 상태 입니다. 당사자들이 서로 OK 한 상황에서 굳이 일을 부풀려서 이야기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강용석 유명블로거 사건, 결국 피해자는 강용석 부인과 강용석의 아이들이 아닐까.

강용석이 정말 다른 사람을 만났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직접본것도 아닌데 이걸 몰아붙이는건 무리가 있는게 맞구요. 일단 사실로 드러난것만 보고 판단하자면 강용석이 이런 소문이 나도록 뭔가 처신을 잘못한것은 있어 보입니다.

남편이라는 사람이 강용석을 고소한것은 사실이니까요. 강용석이 국회의원 출신이고 법부법인에서도 대표변호사로 있는 사람인데, 그 남편이라는 사람이 아무런 준비도 근거도 없이 고소를 하진 않았을 것 입니다.

 

강용석 사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도 있다.

그리고 한때 고소왕이라고 불렸던 강용석이 그 사람이 오해한것이고 고소를 취하했다고 말하고 넘어간 부분도 솔직히 이해가 되지 않지요.

각종 프로그램에 고정출연을 하고 있고, 방송인으로서는 이미지가 곧 생명인데 자신의 이미지에 금이가게 만든 사람을 그냥 서로 소송 하지 않기로 하고 끝냈다는것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결국 강용석 사건은 구린냄새만 남긴채로 끝이나게 되었네요.

 

 

강용석 부인 누구?

썰전에 나온 강용석 부부 과거 사진

강용석에 대해서 검색을 하다보니, 강용석 부인 집안이 보통은 아니더군요. 이번 사태가 어떻게 결론이 날지 궁금해졌습니다. 강용석 부인 아버지가 전직 국회의원 윤재기 입니다.

한마디로 강용석이 국회의원을 하게 될때 뒤에서 강용석 부인 집안이 힘이 꽤나 되었겠구나 싶었어요. 강용석 장인어른이 국회의원을 한번밖에 하지 않았겠지만(88년~92년 13대 국회의원) 그래도 검사출신에, 신한국당 창당발기인 등 경력을 보면 도움이 될만한 사람이죠.

 

강용석 장인과 정반대의 정치성향

그런데 재미있는것이 강용석과는 다르게 장인어른은 진보쪽이라는 것 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대학동문이고 과거에 아름다운가게를 할때 도움을 주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거기다가 장모님은 아름다운가게의 공동대표로 활동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강용석이 박원순 시장 극딜하고 다녔으니 사이가 좋으려나 모르겠네요. 강용석의 장인인 윤재기 전 의원은 강용석의 고등학교, 대학교 선배이기도 합니다.(경기고-서울대) 예전에는 사위와 같이 동문회 가는게 좋다고 했는데, 요즘에는 혼자 나가려고 하신다고 인터뷰를 한적이 있었네요.

 

강용석 부인과는 대학시절 소개팅으로 만나게 되어서, 결혼까지 가게 됐습니다.

강용석 부인 직업은 전업주부로 알려져 있는데, 서울대 불문과를 졸업했고, 강용석과 함께 사법고시 준비하다가 포기한것으로 알려져있지만 확실한 정보는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강용석이 국회의원 하기전에 유세하러 다닐때 같이 본것 이외에 별다른 정보는 없어 보이네요.

 


강용석 스캔들, 해당 유명블로거 여성 악플러 고소하겠다고 나서

제가 제목에 강용석 글 제목에 기레기라는 단어를 넣은 이유는, 강용석 사건에 본인의 잘못도 있겠지만 기레기들디 불필요하고 검증되지 않은 기사를 너무 남발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해당 블로거는, 일부 기자가 자신의 지인이라는 사람과 했다는 인터뷰를 통해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고 울분을 터뜨렸는데요, 강용석과 이태원 와인바에서 만났다느니, 강용석이랑 둘이 있는 모습이 둘은 변호인과 의뢰인으로 보이지 않았다 이런 제목과 내용을 내보내, 정정하고자 기자와 연락을 하려고 했지만 연락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지인이라는 사람은 강용석과 관련있는 그 블로거와 최근 교류도 없던 사람이며, 위증을 하기도 한 사람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지나친 댓글을 다는 사람들까지 모두 일괄 형사고소를 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강용석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건 알겠지만, 백퍼센트 확실하게 드러나지도 않은걸 가지고 소설 쓰는 사람들도 문제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강용석은 누구?


강용석은 69년생의 한국 남자로서, 서울출생이고 개천에서 용 난 케이스 입니다. 고등학교 시절(경기고) 집안이 어려웠는데, MBC 장학퀴즈에 대학등록금 마련하려고 나가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받은 돈으로 공부하기도 했다고.. 91년, 대학 4학년일때 33회 사법고시를 패스하게 될 정도로 똑똑한 사람이긴 합니다.

94~97 공군에서 법무관으로 군복무를 하다 대위로 예편했고. 원래 강용석이 판사가 되려고 했고, 사법연수원에서 성적도 우수했지만 강용석 아버지가 당시에 교도소에 있었다고 합니다. 그게 결격 사유가 되어서 판사가 되지 못했다고 하네요..


97년에 사무실 오픈해서 변호사로 뛰다가, 박원순 참여연대에서 활동하기도 했고, 삼성의 재벌세습을 비판하기도 했던적이 있습니다.

2002년 LL.M.(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고, 이명박 대선캠프에서 활동하다가, 공천 받아서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이 됩니다. 하지만

아나운서 발언으로 인해서 국회의원 2년하고 제명당하게 되어 버립니다. 나중에 무소속 출마 했지만 지지율 똥망으로 낙선.

지금은 유명한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다시 정치판으로 가고싶어 하는 마음을 드러내곤 합니다.


  • 장인 아이들 마누라 다 상처주는구나

  • 시계바늘 2015.04.26 16: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입 잘못 놀려서 국회의원 못했는데, 입때문에 잘먹고 사네요 ㅎㅎ

  • 백민호 2015.04.26 18: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ㅇㅓ이쿠 좋아하지도 않는다면서 사진준비도 철저하시고 구명운동 확실하시네요 ㅋㅋㅋ 걍 당신도 가만히 있으면 좋을거같소 돈이면 다 합의보는시대아니요?싫어하는사람을 왜 마지막 프로필로 멋지게 장식하시나? ㅎㅎ 아놔 우스워라

    • 사는게 혹시 힘들진 않으세요?
      http://marke.tistory.com/3777
      제가 강용석에 대해서 과거에 쓴글인데 한번 보세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사실확인을 하지도않고 무조건 방송에내보내는건 정말법적인조치가필요합니다
    한사람에 인생을 망가트릴수있다고 ~아무리 인터넷이발달되고 미디어가 발달되어도
    제발 확인되지않는글은 하지않앗음합니다 정말아니라면 ~그가족 또~본인은 얼마나힘들지
    그리고인재하나를 잃어야하는 슬픔입니다 방송에서 쉬원하게 말잘해서 좋아햇는데아쉽습니다 힘내세요^^

    • 뭔가 있으니까 연기가 나겠지만, 너무 확대해서 의도적으로 써먹은 티가 나서 쓴 글 입니다. 강용석이 인재인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 빙고 2015.04.26 21: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건은 좀 지난 사건인데 채널A에서 키운거죠. 이유는 추측컨데 내년 공천과 상관있다고 그냥 혼자 소설써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알아서 뭐해 2015.09.02 06: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이 사건에서 중요하게 집고 넘어가야하는문제는 카톡내용의 사실여부를떠나서 어떻게 카톡내용이 방송이며 기사로 어떻게 공개될수가있죠!? 정말 인권침해아닌가요???악플들은 강용석씨에게 돌아가야하는게 아니라 마녕사냥하고 있는 언론과 카톡내용이 사실이라면 그걸공개한 카톡회사예요!!!

  • 비밀댓글입니다

  • 공인은 .적어도 표면상이라도 깨끗해야 합니다 세상에 미치는 영향이 크니까요

  • neo 2016.10.26 1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참여연대 쪽과 인연을 계속 이어갔으면 좋았겠지요. 그러데 나와서 박원순씨와 대립을 하시네요. why? 어떤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