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

다크서클 없애는 법 / 눈밑다크 관리법



오늘은 함께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다크서클의 원인! 왜 생기는걸까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심각한스트레스나 수면부족입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아도 생길수 있는것이 다크서클이죠.

심해지면 얼굴 인상도 좋지않고 나이도 들어보이는 저주받은 다크서클.

지긋지긋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각 원인별로 설명한 글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 피부가 얇아서 혈관이 비치는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피곤하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피부가 약해지면서 혈관이 비쳐 눈밑이 거뭇거뭇해보인다.

이처럼 눈 밑의 혈관이 비치는 경우는 비타민E와 고단백질 식품을 충분히 섭취하고 아이 크림이나 영양 에센스를

꾸준히 발라 눈 밑 피부가 튼튼해질 수 있도록 해준다.

일주일에 2~3번 정도는 녹차티백을 눈두덩에 올려두면 눈의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세안 후 간단한 보습팩을 해서 눈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거나 보습 전용 화장수를 화장솜에 적셔

눈밑에 2~3분간 올려놓는 것도 효과적이다. 눈가 피부에 생기를 주는 아이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잊지 않도록

 

 

- 멜라닌 색소가 지나치게 많은경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다크서클 예방에 효과적이다.

선천적으로 멜라닌 색소가 많은 경우 다크서클이 생기기 쉽다.

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면 눈가가 피로해지면서 멜라닌 색소가 생성되어 눈밑이 거뭇거뭇해진다.

이를 예방하려면 우선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숙면을 취하는 것도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화이트닝 제품을 눈가에 발라주거나 2주일에 한번씩 화이트닝 패치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 화이트닝 제품은 멜라닌 색소를 옅게 해주어 다크서클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C가 들어간 화장품을 일주일에 1~2회 정도 눈가에 바르고 화장수팩을 10분 정도 하는 것도 좋다. 지나치게 멜라닌 색소가 많은 경우에는 병원에서 필링을 하는 방법도 있다.

 

 

-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나이가 들어 눈밑에 지방이 쌓이면 피부가 처지면서 눈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눈가가 어두워보이기도 한다. 또 혈관에서 흘러나온 림프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불순물이 쌓여 피부조직이 검게 변하고 늘어지게 된다.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으로 튼튼한 몸을 만드는 것이 기본이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맵고 짠 음식, 초콜릿, 술, 담배, 커피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스팀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서 눈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아이크림을 바른 후 눈꺼풀 위쪽을 나선형으로 마사지해주거나 둘째손가락으로 눈머리, 눈밑 중간부분, 눈꼬리 등의 지압점을 지그시 눌러준다.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상태라면 지방제거수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온도변화 & 메이크업으로 인한 색소침착

 

온도가 올라가면 혈관이 팽창되어 혈액순환이 빨라진다. 반대로 갑자기 온도가 내려가면 혈관이 수축되는데, 겨울에 오랫동안 추위에 시달리면 피부가 푸르스름하게 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또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지 않아도 눈밑에 색소가 침착될 수 있다.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을 예방하려면 완벽한 아이 클렌징이 중요하다. 눈화장을 지울 때는 반드시 아이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닦아낸다.

 

 

▶ 다크 서클을 갖고 있는 피부의 일반 미용법

① 눈가 혈행 촉진 : 따뜻한 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도록 한다.

아이크림을 바르면서 눈 밑 지압점을 눌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② 보습 : 눈가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다. 특히, 다크서클은 눈가가 건조해질 때 더욱 눈에 띄게 마련.

아이크림을 낮, 밤으로 발라주어 항상 보습에 신경쓰도록 한다.

 

 

③ 1주일에 1~2회 정도 비타민 C 제품을 듬뿍 바른 후 물에 적신 화장솜을

다크 서클 부위에 10분간 얹어두면 검은기를 없애고 붓기 제거에도 좋다.

 

 

▶ 다크 서클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① 반드시 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여 눈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도록 한다.

② 자주 비비는 것도 혈액이 눈에 고이는 한 요인. 쓸데없이 얼굴에 자주 손대지 말자.

③ 비타민, 무기질을 자주, 충분히 섭취하여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