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Life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들 알아볼까요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들 알아볼까요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을 알아보자.

국립암센터가 여론조사 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5월 7∼18일 만 20세부터 69세까지의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암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한 결과, 암을 예방하기 위해 '식습관 관리를 잘한다'(46.1%), '주기적으로 운동한다'(45.4%)를 꼽은 사람들이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 됐다. '암 관련 조기검진을 받는다'는 대답도 41.2%였다. 2009년 조사 때는 각 문항의 응답률이 36.1%, 39.2%, 31.0%였다. 암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암에 좋은음식을 먹는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조기 검진, 금연이라는 삼박자만 실천해도 암 발생률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금연이다. 암의 70%가 흡연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성은 후두·폐·식도·방광·위에서 흡연으로 인한 암 발생 위험도가 높다.

균형 잡힌 식단이 곧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이다. 고(高)지방식,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 등은 피해야 한다. 또 발병하면 치유가 힘든 폐암, 간암, 췌장암 등 악성종양은 자각 증상이 없는 만큼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한편 우리나라 국민은 자신이나 가족이 암에 걸릴 경우 '치료비 부담'을 가장 크게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30.7%)이 '치료비 부담'을 암 발병 시 가장 큰 걱정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16.1%), '아픈 사람의 고통에 대한 걱정'(12.4%), '회복 가능성 불투명'(11.0%), '가정 붕괴'(9.3%) 등이 뒤를 이었다.

이렇게 심각한 암. 평소에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2008년 국립암센터 최귀선 박사팀이 국내 한 대형병원의 대장암센터에서 대장암으로 치료받은 220명(평균 나이 57세)을 인터뷰해 암 치료에 든 직접 비용을 조사한 결과, 대장암 진단 후 1년간 평균 1628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암 환자의 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07년부터 암 환자 본인부담금 5% 특례제도를 시행하고 있지만, 효과가 좋은 치료방법 중 상당수는 보험혜택을 받지 못한다.

이 때문에 국가 지원에 대한 요구도 크다. 지원 받고 싶은 부분으로는 '암 환자에 대한 보험적용 확대'(53.2%), '암 완치자, 암환자를 위한 맞춤형 2차 암 조기검진'(19.4%), '암환자의 지속적인 상담 및 관리'(14.6%) 등이 꼽히고 있다

 

출저 : http://media.daum.net/culture/newsview?newsid=20120820030831637

 

그렇다면 암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

대한암협회에서 제정한 14가지의 암 예방법

1. 편식하지 말것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한다.

2. 황록색 채소와 과일 , 섬유질을 많이 섭취한다.

3. 우유와 된장의 섭취를 권장한다.

4. 비타민A, 비타민C , 비타민E를 적당량 섭취한다.

5. 표준체중을 유지하며 과식하지 말고 지방분을 적게 먹는다.

6. 너무 짜고 매운 음식과 뜨거운 음식은 멀리한다.

 

매실
매실 by NuRiDOL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7. 곰팡이와 생기거나 부패한 음식은 피한다.

8. 불에 직접 태우거나 훈제한 생선이나 고기는 피한다.

9. 과음하지 않는다.

10. 담배는 금한다.

11. 태양광선 특히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지 않게 한다.

12. 적당한 운동을 하되 과로는 피한다.

13. 스트레스는 피하고 기쁜 마음으로 생활한다.

14. 목욕이나 샤워를 자주하여 몸을 청결히 한다.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 포스팅

 

미국국립암연구소에서 발표한 6가지 암예방법

1. 유방암과 대장암 발병률을 감소시키려면 동물성 지방 및 식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인다.

2. 신선한 과일 야채를 많이 먹는다. 섬유질,비타민A,비타민C는 특정한 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3. 간암,식도암,후두암,구강암 발병률을 낮추려면 음주량을 하루 1~2잔 이하로 제한한다.

4. 폐암,식도암,구강암,후두암 발생률을 낮추고 싶다면 담배를 끊을것

5. 지나치게 많은 양의 방사선조사는 피한다.

6. 피부암의 위험을 줄이기위해 햇볓노출은 피하고 양산이나 모자 , 긴옷으로 보호하라

식품으로 알아보는 암예방법/암에좋은음식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포스팅

1. 음식은 삶고 쪄서 조리해 먹는다.

- 굽거나 튀기면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것은 암유발뿐만아니라 비만을 부르고 건강을 해친다.

반면에 찌거나 삶은 담백한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는것이 좋다.

구운 삼겹살보다 기름을 뺀 수육이 대장에 부담을 덜주고 식이요법을 꾸준히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주도록 한다.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은 이렇게 조리시작부터 실천해야한다.

2. 음식은 익혀먹을것

- 푸른생선은 대장암과 유방암 억제 효과를 갖고있는 DHA,EPA,비타민C, E등을 함유하고있다.

가능한한 회로먹겟지만 암환자인경우 절대회를먹지말것. 면역력이 떨어진상태이기때문에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쉽게 감염이 된다.

찜이나,조림등으로 반드시 익혀먹을것 그리고 먹을때 레몬을곁들어먹어도좋다.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는 발암물질을 없애주고 비린내도 없애주기때문에 암에 좋은 음식 암예방 음식으로 좋다

3. 브로콜리를 즐겨먹어라

- 식이섬유는 장 속에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므로 발암물질의 흡착역시 예방한다.

특히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에는 식이섬유뿐만이 아닌 베타카로틴, 인돌, 페놀 , 비타민C가 풍부하여

암예방법으로 좋은 암에좋은음식중 하나이다.

4. 마늘과 양파를 밑반찬,주식으로먹을것

- 마늘은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그러나 매운맛이 강하므로 마늘피클,마늘짱아찌,올리브유에 구운 마늘등을 조리하여 매일먹을것.

그밖에 암 예방법/암에좋은음식으로 꼽히는 음식은

마늘 , 양파 , 가지 , 토마토 , 녹색신선한채소 , 된장 , 김치 , 발효식품 , 유산균이풍부한음식 , 생식

등등이 있다.

암에좋은음식 '생식'과 '발효식품'

 


왜 '발효식품'중 된장과 김치가 암에좋다고 하는줄 아는가?

암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몸의 면역체계가 무너지기때문

암이 발생되기 좋은3가지의 환경은

1. 탁하고 오염된 피와 이로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은곳

2. 다른조직보다 평균온도가 낮고, 그로인해 면역력이 낮은곳 < 면역력

3. 스트레스로 피가 탁해지고 혈관수축이 장시간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순환장애가 발생 하는곳,

이런 환경으로 인해 면역력저하가 발생하고 암세포가 자라나 암이 되는것이다.

그 외에 암을예방하는좋은음식들로는

각종 '발효식품'들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