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김연아 뱀파이어의 키스 레미제라블 [대박조짐]



김연아 뱀파이어키스 레미제라블 [대박조짐]

 

컴페티션에 돌아온 김연아(22, 고려대)의 새 시즌 프로그램곡이 결정됐다.

김연아는 새 시즌을 맞아 김연아의 새로운 프로그램 곡인 뱀파이어의키스와 레미제라블을 발표했습니다.

김연아가 선보일 쇼트 프로그램은 'Kiss of the Vampire(뱀파이어의 키스)'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은 '레 미제라블(Le Miserable)'로 두 프로그램 모두 지난 6년간이나 김연아 선수와 함께 해온 세계적인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의 작품입니다.

쇼트 프로그램곡인 '뱀파이어의 키스'는 1963년 영국 돈 샤프 감독이 만든 같은 이름의 호러무비 타이틀곡으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연주곡으로 '뱀파이어의 키스'는 최근 인기를 모은 영화 '트와일라잇'에서처럼 매혹적인 분위기의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또한 김연아의 2008-2009시즌 쇼트프로그램이었던 '죽음의 무도'와는 또 다른 느낌의 강렬한 인상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곡인 '레 미제라블'은 19세기 프랑스 대문호인 빅토르 위고의 동명소설을 뮤지컬로 만든 작품. 클로드 미셸 숀버그가 작곡한 뮤지컬 '레 미제라블' 가운데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곡들을 편집해 피겨스케이팅 프로그램곡으로 만들었다.




뮤지컬 '레 미제라블'은 '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사이공'과 함께 세계 4대 뮤지컬로 불리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07-2008년 '미스사이공'을 프리스케이팅곡으로 택했던 김연아에게 '레 미제라블'은 또 한번의 웅장하면서 감동적인 연기를 기대케 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트 프로그램곡인 '뱀파이어의 키스'에 대해 김연아는 "그 동안 여러 장르와 여러 캐릭터를 시도해 보았고 이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다"며 "더욱 색다르고 신선한 것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데이비드 윌슨이 제안한 뱀파이어라는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어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선택이유를 밝혔다.

김연아는 프리스케이팅곡인 '레 미제라블'의 경우 "오랜만에 대회에 출전하여 많은 분들께 모습을 보이게 되어, 가슴 속에 오래 남을 연기를 하고 싶었다. 영화나 뮤지컬에서 사용된 음악을 중심으로 선택하고 싶어 찾고 있다가 '레 미제라블'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연아의 안무가인 윌슨은 이번 곡 선정에 대해 "'뱀파이어의 키스'의 경우 뱀파이어라는 소재와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악이 김연아와 잘 어울릴 것이라 생각했다. '레 미제라블'에 사용된 음악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다채로운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매우 아름답다"고 이유를 밝혔다.

 

지난 7월 '선수생활 연장'을 선언한 김연아는 이번 시즌 대회 출전을 위해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에 매진해오고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링크에서 개최되는 '삼성 갤럭시SⅢ★스마트에어컨Q 올댓스케이트 서머 2012'에서 갈라곡인 '올 오브 미(All of me)'와 '록산느의 탱고'를 연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