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다이어트

살빼는 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식단Best 5



살빼는 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식단  단순탄수화물을 피해라 !!

 

 

 

단순탄수화물이란 - 흰쌀밥, 도정된 밀가루, 설탕 등의 탄수화물로써,

'백색음식'이라고도 합니다. ( 도정된 밀가루란 '면', '빵' 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에서 이 '백색음식'은 철저하게 '왕따'를 시켜야 합니다.이 음식들은 먹는 족족 '에너지'를 생성하며 –

만약 이 '에너지'를 신체활동으로 소모하지 못하면 - 신체의 '체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살빼는 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식단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라 !!

위에서 우리는 '백색음식(단순탄수화물)'을 절제하기로 했습니다.

그 대신 -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평소 먹던 쌀밥(또는 면,빵)의 절반정도만 드세요.복합탄수화물음식으로는 - '고구마', '감자', '현미(잡곡)밥' 등이 있습니다.

단순탄수화물과는 달리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 몸에도 좋으면서 '포만감 유지'에 좋습니다.

포만감 유지가 잘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겠죠?

 

 

살빼는최고의방법 - 다이어트 식단  저지방단백질을 섭취하라 !!

 

 

복합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것이 '저지방단백질' 입니다.아까 위에서 현미, 고구마, 감자 등의 복합탄수화물을 평소 식단의 절반만 드시라고 말씀드렸죠?그 식단을 유지하면 ... 살이 빠지긴하는데.... 다이어트가 되는 것 같긴한데..

 (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이 안되기 때문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체지방이 분해되면서, '근육'까지 분해하기 때문에 - 신체의 근육량이 줄어들게 됩니다.근육량이 줄어들면 - 기초대사량이 함께 줄어 들게 되고 - 자연적으로 '요요현상'이 찾아오게 됩니다.'근육량 손실'을 방지하려면 '저지방 단백질'을 자주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저지방 단백질 : 두부, 저지방우유, 닭가슴살, 콩, 생선, 달걀 등 )

 

 

살빼는 최고의방법 - 다이어트식단  단식은 절대로 No!!!  소식 무조건 OK!!!

 

 

살을 빨리 빼고 싶다고 해서 '단식'을 하시면 안됩니다.

단식은 오히려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잦은 '단식'은 - 우리몸의 '시스템'을 망가뜨려서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립니다.( 단식을 자주하면 - '최대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는 신체'로 바뀝니다. 다이어트가 어려운 몸이되죠)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무조건 '요요현상'이 온다고 보시면 됩니다.그러므로, '단식'보다는 '소식'을 하세요. '소식'은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단식=No 소식=좋은 다이어트 방법

 

살빼는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 식단  식사 중간에 물을 마시지 말라 !!

 

 

간혹, 물도 살로 간다고 하면서 - 물 마시는 것까지 참는 분들이 있지만,물은 많이 마시는 만큼, 그에 비례하여 이뇨작용도 늘어나기 때문에

물은 많이 마신다 해도 살로 가지 않습니다. 다만, 식사도중에 물을 자주 마셔 버릇하면 - 지방흡수를 촉진시키게 됩니다.식사도중에는 물 마시는 것을 자제하시고, 식사 전후에 마시도록 하세요.

 

 

살빼는 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식단  하루 4잔이상의 커피는 NO!!

 

 

간혹가다 어떤 분들은,커피의 이뇨작용이 살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하루에도 열댓잔씩 마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더라도, 피부노화가 빨리 올 수 있어요그러나, 하루에 4잔이상 커피를 마시게 되면 - 혈당이 높아져서 오히려 체지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커피는 하루에 3잔이하로 드시도록 하세요.

 

살빼는 최고의 방법 - 다이어트식단  간식은 방울토마토로 !!

 

 

다이어트 중이라면서 '과자'를 먹고 있길래 물어봤더니,

'무설탕 과자'라서 상관없다고 하네요...과연 그럴까요?무설탕과자라면 '당분'은 없겠지만, 과자는 대부분 '튀겨서 만드는' 식품이기 때문에 -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다이어트에 죄악의 적이예요

 

다이어트 중에는 '지방' 섭취 또한 줄여야 합니다.다이어트 중에 굳이 간식이 생각나신다면 - '방울토마토'를 드세요.

방울토마토는 20알에 40칼로리 정도 밖에 하지 않는 '저칼로리 음식'이면서도,'포만감 유지'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또한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1석 2조의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