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싸이 UK차트 ‘영국도 싸이돌풍 피해갈수 없지’



싸이 UK차트 '영국도 싸이돌풍 피해갈수 없지'

 

싸이의 인기가 정점이 아니네요!~ 현재 '비틀즈의 나라' 영국에서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폭풍은 불어닥치고 있습니다. 영국 UK차트에 따르면 메인차트인 싱글차트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3위에 올랐는데요. 이게 그냥 3위가 아니라… 지난 주 37위에서 3위로 싸이uk차트 30위나 오른것입니다. 대단하죠?

싸이UK차트

싸이가 올라탄 영국 UK차트는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미국 빌보드차트와 더불어 전세계 양대 팝 차트로 평가받는 매우 공신력이 큰 것이 UK 차트입니다.. 비틀즈를 시작으로 롤링스톤즈, 퀸 등 미국못지않게 파워가 있는 전세계 팝시장을 재패했던 영국은 대중문화, 특히 팝계에서 자존심이 강한 곳입니다.. 빌보드 1위를 점령한 곡도 의외로 UK차트에서는 죽쓰는 경우가 적지 않을 정도로 자기들만의 자부심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UK차트는 영국뿐만이 아니라 유럽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섹시한 싸이UK차트 거머쥐어라~

그럼 그렇게 존심강한 UK차트 에서 3위를 했다는건?

이런 UK차트에서 3위에 올랐다는는 점은 의미하는 것이 보기보다 큽니다.. 해외 대중문화에 적지 않게 배타적인 시장에서.. 영어노래도 텃세가 있는데.. 그들이 평생 몇번 들어보지도 못했을 한국어로 된 한국 노래가.. 세계적인 스타와 탑차트에 섞여 있다는 것은 현지에서도 큰 문화적 충격이라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싸이UK차트



어쩃든…

지난 주 미국 빌보드차트 메인차트인 Hot 100에서 무려 11위에 올랐던 싸이!!!

이제 UK차트에서 3위를 먹었으니까.. 단순히 북미에서 유명한 아시아 스타가 아닌..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는데요. 또 이번 주 발표된 빌보드차트에서도 순위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데이터들이 많습니다..

팝 전문가들은 이번 주 빌보드 핫100차트에서 '강남스타일'이 5위권 내에 안착할 것으로 점치고 있다고 하네요. 2위라는 말까지 나온 지금.. 5위권은 일단 확정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