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기성용 평점 스완지시티 위건 결과 하이라이트 영국언론



기성용 평점 스완지시티 위건 결과 하이라이트 영국언론

기성용이 박지성과는 다르게 매 경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네요. 이번 영국언론이 기성용에게 준 한줄평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위건의 골키퍼를 시험했다".입니다.

매 경기마다 기성용에 대한 영국 언론들의 칭찬 릴레이 계속 되고있어 참 보기좋네요.팬으로서 뿌듯합니다. 기성용은 스완지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위건과 8라운드 홈경기를 가졌습니다.

감독이 믿고 벌써부터 동료들 사이에서도 잘 녹아 들어가니, 이적초반부터 풀타임 활약이 이어지는군요 이날 기성용은 팀의 2-1의 승리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앞으로는 QPR경기보다는 같은시간대에 한다면 스완지시티 경기를 더 많이 보지 않을까 싶네요

벌써부터 그런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팬들은 참 잔인하죠

    

스완지시티와 위건의 경기에서 매우 잘 뛰어줬지만, 아쉽게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한 기성용의 아쉬운 표정. 하지만 그의 활약은 공격포인트를 기록한 것 만큼이나 영국언론과 팬들로부터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늘 손흥민은 이란과의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경기의 여독이 풀리지 않았는지 조금 무거운 움직임을 보여 팀도 함께 패배하는 바람에 묻혀버렸는데요. 기성용은 지쳤을 법도 한데, 경기내내 성공률 높은 패싱과 슈팅으로 위건의 골문을 위협하는 등 중동까지 날아갔다 온 사람이 맞는지 의아할 정도로 박지성만큼 활동적으로 잘 뛰어 줬습니다.

경기 후 영국언론중 한곳인 웨일즈온라인 역시 기성용을 팀을 위해 헌신한 최고의 선수중 하나로 꼽고, 기성용에 최고인 평점 8점을 부여하며 기성용의 멋진 활약을 인정했습니다.

해당 영국언론은 "기성용이 또 한 번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줬다"면서 특히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위건의 알 합시 골키퍼를 시험했고 후반 막판 '굳히기'가 필요한 시점 소리 없이 영향력을 행사하며 승리를 지켜냈다"고 기성용에게 해줄 수 있는 칭찬은 다 해준 것 같습니다.

영국 스포츠 관련 유력언론인 스카이스포츠는 기성용의 위건전 플레이에 대해 "경기를 지배했다"며 팀내 평점 7점을 부여해 팬들의 마음을 뿌듯하게 했습니다. 스완지에서는 미구엘 미추, 조나단 데 구스만, 웨인 루틀레지는 평점8을 받아 기성용의 7점이 조금 빛을 바래긴 했지만, 그래도 중동까지 가서 10만명의 관중앞에서 그 힘든 경기를 치르고 온 선수치고는 매우 잘했다고 봅니다.



▲ 스완지시티 플레이어 평점

마이클 봄(7) 앙헬 랑헬(7) 치코 플로레스(7) 벤 데이비스(7) 애슐리 윌리엄스(8)기성용(8)레온 브리튼(8) 웨인 루틀리지(6) 조나단 데 구즈만(6) 파블로 에르난데스(8) 미쿠(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