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이런일을 다 당하네요.. 다른일도 아니고 기술관련해서 무려 압수수색까지 당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삼성디스플레이가
경쟁사인 LG디스플레이의 핵심 기술을 빼낸 정황을 포착했다고 하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에 대한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본사 사무실 등
4곳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하네요.
관련업종에서 1위를 달리고 있고, 기술하면 삼성이라는 이미가 있을 정도로 잘나가고 있는데.. 기술때문에 이런일이 벌어지네요
주로 능동형 유기 발광 다이오드(AMOLED·아몰레드)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사무실을 집중적으로 압수수색해 컴퓨터에 저장된 관련 자료와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삼성 압수수색이 일어난 이유는 경찰은 지난달 말 삼성디스플레이가 LG디스플레이 협력업체의 아몰레드 기술을 빼냈다는 첩보를 입수해 수사를 벌여왔다고 합니다.
아몰레드 기술은 스마트폰과 TV 등에 사용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인데요, LCD에 비해 번인현상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기 때문에 굉장히 치열한 분야입니다.
경찰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기술을 빼 오는 과정에서 조직적인 개입이 있었는지 여부도 확인 중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 등을 통해 실제 기술을 빼내 왔는지 여부와 유출 경로 등을 밝혀내는 데 주력할 방침이며,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
같은 카테고리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