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덕우 별세 소식 입니다. 우리나라 경제 부흥기에 중요한 자리에서 공직생활을 했던 남덕우 국무총리가 18일 오후 9시55분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합니다. 향년 89세..
남덕우 별세 소식에 정계인사들이 장례식장을 찾고 있습니다.
남덕우 전 국무총리는, 1924년 경기 광주 출신으로 1945년 국민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경제학 석사, 미국 오클라호마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서강대 경제학과에서 교수로 재직하다가, 1969년 박정희 전 대통령에 의해 재무부장관으로 임명되면서 공직생활을 하게 되었는데요. 우리나라가 가장 급격하게 성장하던 시기에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1974∼78년), 14대 국무총리(1980∼1982년)를 지냈습니다.
고인이 된 남덕우 전 총리 / 남덕우 별세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경제 개발을 주도한 '서강학파'의 대부로 꼽힌다.
고인이된 남덕우 사망이유는 숙환이라고 합니다.
숙환이란?
숙환이란 ? 우선 오래된 병이란 뜻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입니다. 지병과 비슷한데요 잘 숙 宿 + 병들 환 患 이라고 하여 숙환이 되는것 입니다. 그러므로 宿患이라 함은 오래동안 자리에 누워 앓던 병을 말합니다.
반면 지병이란? 가질 지 持 + 병질환 병 病 이라 하여 持病이되는것 이것의 뜻은 평소에 오래도록 낫지 않아 늘 지니고 앓고 있던 병을 말합니다. 정확하게 어떻게 구분되어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말이 이럴땐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 숙환 : 지병이 직접적인 사망 원인일때 (암, 중풍) - 지병 :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병 (혈압, 당뇨)이 간접적으로 사망의 원인이 되거나 합병증 등의 이유로 사망했을 때 라고도 하고… 어쨋든 병으로 돌아가셨다는 뜻으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
남덕우 별세소식이 전해지기 전까지 저는 병을 앓고있는것도 몰랐네요. 최근까지 각종 언론에 얼굴을 비치며 꾸준하게 활동을 하셨기 때문에, 건강하신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영원한 현역`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했던 고인은 최근까지도, 새 정권이 나라발전을 위해서 추진해야 하는 과제로 복지와 중소기업 육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걱정하던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남덕우 전총리 예전 모습 / 남덕우 별세
남덕우 전 총리는, 수년간 전립선암을 앓아왔다고 하는데요. 최근 노환이 겹쳐 병세가 급속히 악화됐고 지난 6일 서울 강남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오다가, 사망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남덕우 전 총리의 장례는 한덕수 무역협회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가 장례위원장을 맡아 사회장으로 진행된다고 하빈다. 그리고 빈소는 삼성서울병원이며 22일 영결식이 거행된 뒤 서울 동작동 국립묘지에 안장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남덕우 전총리 최근 모습 / 남덕우 별세
남덕우 전 총리의 유족으로는 부인 최혜숙 여사와 장남 남기선 EVAN 사장, 차남 남기명 동양증권 전무 등이 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