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시경 너에게 듣기 / 응답하라 1994 명장면 / 서태지 자필편지



성시경 너에게 화제가 되고 있네요 

요즘 응답하라 1994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하아 ㅜㅜ 그땐 어릴때였지만 다시 보니 하나하나 옛날 추억들과 겹치면서 뭔가 가슴이 훈훈… 해지기도 하고 먹먹해지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그것이 응답하라 1994의 힘이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이번에 나온 성시경 너에게

뭔가 잘 어울리지 않을듯 했는데

응답하라 1994 장면이랑 같이 보니까 또 좋네요




사진들과 함께 보실까요? 아래 노래듣기와 가사도 있어요


 함께 추억속으로 빠지실분~

아래 손가락 한번 톡 눌러주시고 가실까요?^^


고아라 연기 참 잘하더라구요 ㅎㅎ 털털하고 덜렁대는 고아라

선머슴 같은 성격의 케릭터가 참 잘어울립니다.

고아라가 이쁘고 연기도 꽤 하는데 왜이리 확 안뜨는지

 

 

성시경 너에게 부르는 모습

 

고아라 표정 ㅋㅋㅋㅋㅋ

아참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 출신 대학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 상경기를 담고 있습니다.

'응답하라 1994'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향수를 강력!하게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승부'와 '서울의 달' 등 당시에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당시에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같이 다른 볼거리 놀거리가 별로 없었기 때문에 드라마는 굉장히 큰 즐거움이었기 떄문에 마지막승부 노래만 나와도 드라마 줄거리가 다 떠오를 정도 ㅎㅎㅎ

그리고 당시 유행했던 비디오방과 록카페, 삐삐 등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소재가 곳곳에 깔려있습니다. PD가 당시에 유행해던 아이템들을 모으는게 힘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음악적으로는 서태지와 아이들, 공일오비, 서지원 등 추억 속의 노래가 나오면서 그때의 감성을 다시 불러일으켜 어린시절로 돌아간 느낌입니다.. 그리고 미팅과 MT 등에 관한 에피소드로 대학시절을 회상할 수도 있어 30대~40대들에게 막강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요소가 많습니다.

 

ㅎㅎㅎ 공중전화

 

 

 

 

 

그리고 쓰레기와 고아라의 밀당도 너무나 재미있죠

 

 

 

 

 

아래 성시경 너에게 한번 들어보시죵

성시경 너에게 나오자마자 음원차트 1위 올킬을 했네요. 성시경이 잘불렀다기 보다는 역시 서태지의 힘이 여전히 대단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성시경 너에게도 듣기 좋습니다 성시경 음색이 워낙 좋고 편안하기 때문에 뭘 불러도 좋을것같아요

응답하라 1994를 보니 다시한번 서태지의 위대함이 느껴지네요. 지금 들어도 좋은 노래라니. 최근 나오는 유행가들을 보면 한달만 들어도 금방금방 질려버리게 되는데요. 서태지와 아이들의 음악을 다시 들어보니 정말 좋습니다



성시경 너에게 가사

(수정) 어이없지만 가사 공유가 저작권 침해라고 해서 삭제합니다

 

개인적으로 응답하라 1994 명장면 ^^

응답하라 1994 명장면

 

응답하라 1994 명장면

응답하라 1994 명장면

고아라가 고백했는데 ㅜㅜ 만우절이라고 안믿어버리는 ㅜㅜ

장난치지마라고 속을뻔 했다고 ㅋㅋ

 

고아라는 오빠야 잘자~ 하고 아쉬움을 감추고 ㅜㅜ

 

그리고 서태지 자필편지도 있네요

"2집 수록곡인 '너에게'는 특히 팬들과의 추억이 많은 노래입니다. '너에게'를 들으면 당시의 풋풋했던 우리들의 모습이 떠올라 애틋한 감상에 잠기게 됩니다. 멋진 편곡가님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너에게'를 불러주신 성시경님께도 감사드리며, 1994년을 추억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듣고 싶습니다" – 서태지 자필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