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 관련 제국의아이들 공식입장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 갑자기 왜 이런 뉴스가 나왔을까요. '제국의 아이들 공식입장' 까지 밝힐 정도로 뭔가 욕먹을 짓을 했나 봅니다.

제국의 아이들이 '대리 출석' 논란에 공식 입장을 밝혔는데요 11월 8일인 오늘 제국의 아이들의 소속사 스타제국은 보도자료를 통해 "제국의 아이들은 어떠한 불법적인 방법으로도 출석을 한 적이 없다. 이미 두 달 전 감사원 조사에서 이와 관련해 감사원에 멤버들과 아무 관련 없는 일임을 밝혔다. 지난 2010년도 성적에 대한 부분은 학칙에 의해 F로 처리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소속사는 "학교 측이 학생의 동의 없이 임의로 출석 처리해 몹시 유감이다.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고 공식입장을 정리했습니다.




대리출석 사실 여부는?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이 갑자기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앞서 같은 날 한 방송매체가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에 관해서 보도를 했기 때문입니다.

제국의 아이들이 일부 멤버가 대리출석으로 학점을 이수했음을 보도하면서 정상적으로 학교를 다니고 열심히 공부해서 학점을 딴 학생들의 원성을 듣게 되면서 일이 좀 커졌나 봅니다.

제국의아이들 대리출석을 보도한 매체는 "해당 학교의 교수와 조교가 일부 멤버를 도와 온라인 강의, 대리 출석을 했다"고 전해 제국의 아이들의 학점 인정에 대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제아 측에서 두달전 감사원 조사에서도 제아 멤버들과는 관련없는 일이고, 성적도 F로 처리되었다고 하는데 신문사가 조금 성급한 보도를 한건 아닌지..

대리출석이란?

말 그대로 참석해야 할 자리에 다른 사람이 대신 참석하는 것. 줄여서 '대출'이라고 합니다.

주로 대리출석은 대학교에서 많이 일어납니다. 자기가 수업을 빠지고 싶을 때 친구에게 부탁을 하는데요. 교수들 중에 출석만 대충 부르고 확인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 그럴때 악용하게 됩니다.

비싼 등록금 내고 학교에 가지 않는건 자기 손해죠..

 

중국의 한 대학교에서는 교수가 얼굴인식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대리출석을 못하게 만들기도 했다고 하네요 ㅋㅋㅋ

아래는 기사 내용 입니다.

쓰촨성(四川省) 지역신문 보도에 따르면 쓰촨대학(四川大学) 컴퓨터공학과 웨이샤오융(魏骁勇) 부교수는 수업 내내 출석체크를 하지 않지만 어느 학생도 수업에 빠지지 않는다. 웨이 부교수가 얼굴인식 프로그램으로 수강생의 출석 여부를 체크하기 때문.

수강생들은 "웨이 교수는 수업 전 항상 교실 전경을 사진으로 찍는다"며 "프로그램은 미리 입력된 수강생의 개인정보와 사진에 찍힌 얼굴을 대조해 수강생의 출석 여부를 곧바로 알려준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수강생들은 땡땡이는커녕 대리출석조차 할 수 없어 수업에 나갈 수밖에 없다.

웨이 부교수는 "지난 2010년 교육 데이터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이 같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으며 지난해 3월부터 수업에 도입했다"며 "수업의 편의를 위해 활용할 뿐, 상업화할 생각은 없다"고 밝혔다.

역시 대륙 ㄷㄷㄷ 대리출석은 정말 멍청한 짓입니다.

 

대부분 학비를 부모님이 내주실텐데.. 그돈 내려고 열심히 일하신 부모님의

피와 땀을 배신하는 일입니다.

정말 어쩔 수 없을때 한두번이야 어쩔수 없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