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려대 대자보 훼손 일베 신상 / 고려대 서강대 대자보 찢은 일베 유저



고려대 대자보가 큰 화제가 되고있는 가운데, 

정치성향이 정반대인 일베측에서 하지말아야 할 짓을 했다가 크게 한방 먹었군요. 일베에 '고려대 철도파업 대자보 찢어버렸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고려대 대자보를 찢어버리고 인증샷까지 올린 일베 유저의 닉네임이….;; 

'자궁떨리노'란 닉네임을 가진 일베 회원;;;

여튼 그 일베 유저가 "빨갱이들이 학교 망신 다 시키고 다니는 꼴 보기 싫어서 1차로 찢었는데 밥 먹고 오니 다시 붙여놨노"라며 

"질 수 없어서 다시 찢어버렸다"는 글과 함께 반으로 찢어버린 고려대 대자보 훼손 사진과 함께 게시 했습니다.

 


무엇때문에 이렇게 충동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걸까요...?



우선 누군가 산업화(? – 아마도 일베화 시키는 그런 의미인가 봅니다.) 가자고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고려대 대자보가 올라왔을때 일베 분위기가 저랬나 봅니다…

여튼 그리고 올라온 글..

 

남자가 찢은것도 아니고.. 여자가 찢었다고 하네요.. 일베에서 여성비하 발언이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는걸로 아는데 여성도 일베를 하나보군요.. 거기다가 일베 커플이라니;;

 

그 밑에 달린 댓글들을 보니.. 더 가관입니다. 앞으로 이 문제가 논란이 될테니.. 욕하는 사람들 다 고소해서 등록금 모으라는 댓글이 달리는군요;; 분위기 끝내주네요

 

그리고 어떤 한 사람이 대자보 찢은건 잘못된거 아니냐고 말하자…

바로 아래 달린 리플은 도대체 왜저러는지;; 왜 저런댓글을 달았는지 찾아보니 김대중 전 대통령이 전라도 사람이기 때문에 김대중 대통령을 욕함으로서 전라도 사람이 아니라는걸 증명해봐라 그런뜻이라고 합니다.

 

고려대 대자보 훼손 사진

고려대 대자보 훼손 인증샷

 

그리고 이 고려대 대자보 찢은 일베 회원 신상이 털리기 시작했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신상을 털어낸건지.. 네티즌들 정말 대단하네요-_-;; 여튼 일베 유저는 위협을 느꼈는지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위 글이 잘 보이지 않으시는 분을 위해 내용을 옮기자면





안녕하세요. 
어제(12월14일) 대자보를 훼손한 후, 일간저장소 사이트에 올린 본인입니다.
제가 한 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 밥을 먹으러 가던 도중, 대자보를 보게되었는데 제가 생각하는것과 다른 대자보를 보게 되었습니다.
(예 : 직위해제 = 업무를 부여하지 않은 사실상 대기발령 상태로 알고있었는데 해고라 적인 내용 등..)
제가 생각하는것과 다른 내용이였기에 어찌할까 하다가 대자보를 반으로 찢게 되었습니다.

제가 반박하는 내용의 대자보를 붙이던가, 다른 방법으로 표현했어야했는데 표현방식이 폭력적이고 경솔했던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밥을 먹고 난 이후 테이프로 붙여져 있던 부분을 다시 떼어냈습니다.
정식 허가받은 대자보가 아니였기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하고 경솔하게 행동한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후 일간베스트에 글을 올렸고, 그 글 내용에서 '노오란 보x'란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보통 일간베스트에서 '보x'란 단어는 여성을 지칭하는말로 많이 쓰여지곤 합니다.
대자보를 붙인 분에게 큰 상처가 되고  거부감을 느끼실것이라 미처 고려하지 못한 상태에서 글을 씀으로써 물의를 일으킨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자주가는 커뮤니티 내에서 올린 글이 이렇게 커져서 페이스북등이 공개되고 기분을 상하게 해드린점 정말 죄송합니다.


만약 대자보를 붙이신 학우분과 연락이 닿을수 있다면  다시한번 사과드리고 용서를 구하겠습니다.
만약 본인이 이 글을 보신다면 쪽지, 또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다시한번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익명으로 남김 사과문이기에 이 사과문을 본 사람들은 사과문이면 학번 실명은 기본으로 내놓고 해야하는거 아니냐, 피해자 코스프레 하지마라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강대 대자보 까지 난리났네요.. 정당하게 그 대자보 옆에 자신의 의견을 적은 대자보를 왜 붙이지 못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