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예스 경질 역대 최악의 맨유 감독 / 라이언 긱스 감독 대행



모예스 경질 됐군요 ㅎㅎ 맨유를 이렇게까지 추락시키다니 정말 대단한 감독입니다. 그렇게 똑똑했던 퍼거슨이 마지막 한수가 자충수가 되어버릴 줄이야…  맨유 경기를 매번 보면서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맨유가 오늘 모예스 경질을 공식적으로 발표 했습니다 그래도 모예스가 에버튼을 11년간 성공적으로 이끌때 까지만 해도 앞이 기대되는 감독이있고 맨유 감독으로 오면서 모예스가 결실을 맺는구나 했는데 이게 왠걸요

최강 명문중 하나였던 맨유를 중위권 평범한 팀으로 만들어버린것입니다. 모예스 경질은 누구의 탓일까요



 


에버튼도 수준급 팀이었고 감독생활을 오래 했는데 어찌 한방에 이렇게 되는걸까요? 감독도 팀도 같이 무너져버릴 수 있는건지..

모예스 경질은 아마도 출발부터가 잘못된게 아닐까요.

맨유 중원 약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처음에 모예스는 파브레가스를 데리고 오자고 했지만 무리가 있었고 그에 대응하는 현실적인 방안이 뭔가 필요했는데 새로 부임한 에드 우드워드 최고 경영자는 축구에 대해 아는 게 전혀 없는 인물이라 도움도 되지 못했습니다.

 





 

퍼거슨의 전략빨로 견뎌오던 맨유, 하지만 중원과 늙어버린 맨유 수비진.. 그리고 퍼거슨 아래서 조용히 미드필더로서의 역할도 꾸준하게 해주던 루니도, 나가겠다고 난리치면서 높은 주급과 함께 자기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하는데요

결국 이것 또한 맨유에게는 독이 됩니다 반 페르시는 루니가 재계약을 체결한 직후 치른 올림피아코스와의 UEFA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에서 0-2로 패한 뒤 "내가 움직이길 원하는 공간에 다른 동료가 있어 활약하기 어렵다"는 발언으로 불만을 공식적으로 표출하게 되는데요

 

 

그리고 구단측에서도 문제가 있었던 모양 입니다. 퍼거슨이 얼마전에 모예스에게 믿음과 지지를 보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단 수뇌부와 쿵짝이 잘 안맞았던 모양입니다.

에드우드 최고 경영자는 이적 시장에서의 실수를 인정하기도 하면서 모예스에게 경질을 통보했했네요 올여름 제대로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여러 구장을 찾아다니며 직접 경기를 관전하고 영입 대상 선수를 관찰하던 모예스는 자신이 원하는 팀을 꾸려보지도 못한 채 감독 경력에 오점을 남기게 됐습니다.

 

 




한마디로 모예스 경질과 맨유의 성적은 모예스 혼자만의 잘못은 아니라는 점. 근데 모예스가 코치진을 무리하게 에버튼사람들로 채우면서 삐걱댔다는 말도 있는걸 보면 뭐 잘못은 반반이 아닐까 싶네요

일단 맨유는 긱스 감독 대행 체제로 돌아가게 됩니다. 긱스 감독이라니 ㅎㅎㅎ 나이로 따지면 긱스 감독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재미있겠네요 감독보다 열받으면 뛰어나갈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