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해철 사망원인 패혈증 혹은 신해철 장협착증 수술 송파구 스카이병원 어떻게되나



▶◀‘마왕’ 신해철 사망

신해철, 장 협착증 수술 후 감염으로 패혈증 합병 의심 거기다가 이외수 위암 까지 유명인들의 건강소식 입니다.

신해철 중환자실 입원..장협착증->심폐소생술->패혈증 까지

한때 마왕이라 불리우며 젊은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었던 음악인 신해철씨가 신보 발매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10월 22일 오전 갑작스럽게 심정지로 쓰러져 중환자실에 입원 후 응급 수술까지 받는 일이 생겼습니다..

신해철 그를 아끼는 많이 팬들과 지인들이 빠른 쾌유를 빌고 있는 가운데 일부에서는

그가 쓰러진 원인으로 패혈증을 제기하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패혈증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미생물에 의해 우리 몸이 감염되어 심각한 염증이 발생하여 전신성 염증 반응을 나타내는 질병이다. 전신성 염증 반응이란 38도 이상의 고열 혹은 36도 이하의 저체온증, 호흡수 증가, 심박수 증가, 백혈구 수치의 이상 등의 증상을 동시에 수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사망에 까지 이를수 있어 굉장히 무서운 병이라고 합니다.

 

.

 

신해철 패혈증 동공반사도 없어! 위중! 패혈증 원인 신해철 수술 병원 이외수 위암 패혈증 후유증 신해철 심폐소생술 송파구 스카이병원에 대해 준비 했습니다.


 

신해철 중환자실, '치사율 50%' 패혈증으로 위독..

패혈증은 특정 신체부위에 감염되어야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 전체의 어떤 장기에 대해서든 미생물이 감염되면 패혈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나 패혈증의 원인 폐렴, 신우신염, 뇌막염, 봉와직염, 복막염, 욕창, 담낭염 등의 미생물이 혈액에 침투하여 패혈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며 미생물이 혈액에 직접 침투하지 않더라도 요로감염처럼 외부에서 미생물이 침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패혈증 증상 오한을 동반한 고열이 나거나 저체온이면서 관절통, 두통, 권태감 등이 나타나게됩니다.  또한 맥박은 빠르고 미약해지고, 호흡이 빨라지게 되고, 중증인 경우는 의식이 흐려지며, 증상이 심해지면 저혈압에 빠지고 소변량이 줄면서 쇼크상태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신해철 중환자실 "패혈증으로 독소 온 몸 퍼져…의식없고 위독"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수술 후 혈압은 안정화돼 혈압상승제 없이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아직 의식은 전혀 없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다”라며 신해철의 현재 상태를 밝혔다.
이어 “일부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기사와 루머들이 돌고 있어 부득이하게 재차 공식 입장을 전하오니 부디 그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양 보도하거나 억측성 얘기들은 자제해주길 다시금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신해철 중환자실 입원, 패혈증 걸려 혼수상태 "6년만에 컴백했는데.."

 

다음은 23일 오후 신해철씨의 담당 주치의가 밝힌 내용입니다.
<신해철님에 대한 서울아산병원 담당의료진의 간략한 경과 보고>
신해철님은 2014년 10월 22일 수요일 오후 2시경 서울아산병원 응급실 내원. 내원 당시 무의식이었으며 동공반사 및 자발호흡이 없는 위중한 상태였으며, 혈압은 고 용량의 혈압상승제가 투여 되면서 유지되었음.
본원 도착 후 원인 파악을 위하여 각종 검사를 통해 복막염, 복강내고압, 심장압전(심장을 싸고 있는 심막 내부에 액채 혹은 공기로 인해 심장압박) 상태를 확인하고 당일 오후 8시에 응급수술을 시행하였음.
복강 내 장 유착 및 장 손상을 확인 후 장절제 및 유착박리술을 시행하고 흉부외과와 협진 하에 심막을 열어주는 응급배액술 및 세척술을 시행하고 개방복부상태로 수술 종료함.
수술 후 혈압은 안정화되어 혈압상승제 없이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나, 아직 의식은 전혀 없고 동공반사도 여전히 없는 위중한 상태임.
향후 수일 내에 추가적인 손상 부위 확인 및 열어놓은 복강을 폐복 또는 부분 폐복을 위하여 추가 수술을 계획하고 있음.
향후 뇌손상 정도를 파악하고 최소화 하기 위해 여러 과의 협진을 받아 노력하고 있으며 회복 정도는 장기간의 경과 관찰이 필요한 상태임.
앞으로도 저희 의료진은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신해철 패혈증? 사망률 매우 높은 위험 질환

신해철 씨의 갑작스런 응급 상황에 일부 확인되지 않은 추측성 기사와 루머들이 돌고 있어 부득이하게 재차 공식 입장을 전하오니 부디 그의 쾌유를 바라는 마음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사실인양 보도하거나 억측성 얘기들은 자제해 주길 다시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외수 위암 소식

가수 신해철이 패혈증으로 사경을 헤매는 가운데, 소설가 이외수 위암 까지.. 자신의 SNS를 통해 이외수 위암 확진 판정 사실을 알렸습니다..

10월 22일 이외수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글을 쓰셨습니다.

"긴 투병에 들어갑니다. 검사결과 예상보다 심각한 상태로 판명됐다"며 이외수는 "다시 여러분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빈다”. 현재 이외수 위암 2기에서 3기로 넘어가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해철 패혈증 동공반사도 없어! 위중! 신해철 수술 병원 이외수 위암 패혈증 후유증 신해철 심폐소생술 패혈증 원인 패혈증 증상 송파구 스카이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