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준 윈도우10 업데이트 모두 가능. 윈도우10 코타나 음성인식 기능



윈도우10 업데이트,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정보

윈도우10이 드디어 나오는군요. 정말 기대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놀라운것이 이번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부분 입니다. 아마도 윈도우10을 기다리는 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윈도우7 사용자와 윈도우8.1 사용자 모두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을 구매한 분들은 윈도우10 정식발매 이후, 딱 1년간만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요.

그 이유는 마소 측에서 명확하게 알리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윈도우10으로 최대한 사용자들을 빠르게 옮기려는 의도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8.1에서 혹평을 상당히 받았기에, 이번 윈도우10의 경우에는 판매보다는 업그레이드 즉 서비스의 연장선상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무료 업그레이드를 생각했다고 합니다.

윈도우10 코타나 윈도우10 업데이트 무료 업글!

윈도우10 업데이트 아직 정식으로 나오려면 시간 더 필요

윈도우10이 실제로 우리 컴퓨터에 올라오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프리뷰 버전을 사용할 수는 있으나, 크게 호기심이 생기거나 미리 써봐야할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권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굳이 꼭 해보고 싶다면, 지금 윈도우를 고스트 등 이미지를 떠놓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뭐가 달라졌을까? 제2의 윈도우8이 되진 않을지?

윈도우10 업데이트 프리뷰 버전

지금 윈도우 사용자들이 윈도10에서 가장 원하고 있는것은, ‘순정’ 스타트버튼 입니다. 지금 윈도우8.1의 경우에도 클래식 쉘 등의 프로그램을 깔면 가능은 하지만, 아무래도 하나하나 깔아야 하는 것이 귀찮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기대되는것은 윈도우10의 스타트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위젯입니다. 정말 편리하겠더군요. 날씨 등의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윈도우 버튼 누르면 자동으로 딱 한눈에 볼 수있게 되어있으니 저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 윈도우10 코타나 윈도우10 음성인식 기능

지금까지는 스마트폰에서 주로 쓰였던 음성인식 기능이 윈도우10 코타나를 통해서 얼마나 유용하게 쓰일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 프리뷰 버전만 보면 꽤나 좋아 보입니다. 특히나 부모님의 컴퓨터에 세팅을 잘 해놓고 부모님이 말한마디로 각종 어플을 실행 할 수 있게 해놓으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윈도우10 음성인식 기능은, 아이폰의 시리와 비슷 합니다. 다만 한국어 음성인식을 얼마나 정확히 해줄지 그것이 의문이네요.

 

‘Hey Cortana’ 헤이 코타나 하면 딱 하고 나온다 하네요

각종 스케쥴 조정부터 프로그램 실행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벌써부터 큰 기대, 윈도우7의 완성도와 윈도우8의 가벼움 플러스 알파는 무엇?

저는 윈도우8.1을 쓰고있지만 굉장히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윈도우7보다는 확실하게 가벼운 느낌이고, UI도 조금 더 이쁜듯 해서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인지 윈도우10이 더 기대되네요.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야심찬 계획의 시작

지금 윈도우 폰은 아직도 '망작'의 위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지만, 최근 발표한 '서피스'만 봐도 앞으로 마소위 윈도우의 미래가 여전히 탄탄하겠구나 하는것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폰 역시 앞으로 윈도우10이 나온 뒤 마소에서 본격적으로 투자와 함께 움직이기 시작한다면 어느정도까지 성장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윈도우8의 경우에도 앱스토어로 들어가면 받을것이 거의 없는 실정인데, 마소에서 윈도우모바일 어플개발자들에게 큰 인센티브와 함께 길을 열어준다면 하루가 멀다하고 어플들이 올라오기 시작할 것이라 봅니다.


윈도우10 그리고 게임기 xbox(엑스박스)까지?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윈모스마트폰 뿐만이 아니라, 태블릿(서피스) 엑스박스(Xbox)등 다양한 기기에 모두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의 애플처럼 가게 될 것 같은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에는 현재 압도적인 PC운영체제 점유율과 함께 폰, 서피스, 게임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함께 엮어 나가면 굉장한 경쟁력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윈도우의 스토어를 통해서 모바일,데스크탑,게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좀 더 쉽게 팔수있고, 애플보다 더 넓은 시장에 쉽게 뛰어들 수 있게 되니 개발자들 역시 의욕을 가지고 뛰어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