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아이폰7 루머 모음, 아이폰7 출시일 암시? 아이폰7 컨셉디자인



아이폰7 이야기가 벌써 나오는군요. 아이폰6가 한창 잘 팔리고 있는 지금 갑자기 아이폰7 소식이 들려오는게 재미있네요. 아무래도 아이폰6의 아쉬운점 때문일까요, 벌써부터 터져나오는 각종 아이폰7 관련 루머들을 보면 6가 나올때 터져나왔던 아쉬움과 분노가 반복되지 않길 바라는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 아이폰6와 노트3를 함께 쓰고 있는데요. 아이폰7이 좀 더 ‘상식적’이고 ‘양심적’인 스펙으로 나와준다면 훨신 더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느껴지는게 사실이었습니다.

일부 애플팬들이 “아이폰은 1기가의 램도 충분하다”, “64기가 정책은 32기가 가격으로 64기가를 주는것이다” 등 안타까운 쉴드를 치고 있는데 기존 애플유저들 사이에서도 불만이 큰게 사실입니다.

 

아이폰7 출시일 언제가 될까? 흥미로운 아이폰7 컨셉디자인


애플 실적 성과 보니, 아이폰7 기대될만도해

회계연도 4분기(2014년 10월~12월을) 실적이 발표가 되었는데, 예상외로 애플이 벌어들인 수익이 상당 했습니다. 2013년 4분기가 576억 달러였는데, 그보다 30%나 증가한 746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 입니다. 사상 최대치 이며, 순이익 또한 37%나 늘어서 180억 달러의 순익을 찍었습니다. 무려 주당 순이익은 3.06달러.

아이폰6의 힘이 컸습니다. 지금 아이폰 매출액이 애플의 전체 매출액에서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일정도로 엄청 팔리고 있습니다.

그 원인중 하나가 ‘중국’인데요. 지금 아이폰이 팔리는 추세를 보면, 아이폰7이 제대로 나와주기만 한다면, 애플은 새로운 역사를 한번 더 쓰게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7 컨셉디자인이 공개되면서 더더욱 아이폰7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폰7 루머 모아보니

- 아이폰7 두께 6.1mm (아이폰6는 6.9mm)

- 더 좁은 베젤

- 무선 충전 기능

- 아이폰 카메라 카툭튀 제거(사진 기능을 쓸때만 렌즈가 나오게)

- 논란의 절연띠 제거

- 볼륨키 아이폰7 본체의 오른쪽으로 이동(전원+볼륨키 누르는게 불편하다는 의견때문)

- 아이폰7 색상 다양화, 와인커러와 카퍼(동색) 추가

- 아이폰7 무게 114g (아이폰6 129g)

- 아이폰7 디스플레이 6와 같은 4.7인치 하지만 해상도 1920 x 1080

- 아이폰7 액정 사파이어글라스  



그리고 가능성이 매우 낮겠지만

아이폰7에 3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코노믹 데일리에 의하면, 애플의 공급 체인 중 한곳인 TPK에서 육안으로 3D를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에 대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는 말도 있네요.

아이폰7 프로세서는 뭐가 들어갈까?

삼성에서 애플의 차세대 프로세서를 공급한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원래 대만업체 TSMC가 맡고있었는데 수율이 마땅치 않았나봐요. 삼성으로서는 비메모리 쪽에서 실적이 시원찮았는데, 애플이라는 거대 납품 업체를 다시 잡게 되었으니 잘된 일입니다. 그리고 삼성에서는 이제 퀄컴 칩을 쓰지 않고 엑시노스로 가겠다고 하는걸 보면, 어느정도 기술력도 자신있는 상태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폰7에는 a9이 들어갈거라는 말이 있습니다. 20나노 기술로 만든 a8보다 14나노로 만든 a9가 들어가면 전력과 성능면에서도 좀 더 나아질텐데 기대가 되는군요.


다양한 아이폰7 컨셉디자인 사진들


또다른 아이폰7 컨셉디자인


과거 아이폰5때 조금 늘린걸 비꼬았던 ㅋㅋ

 

아이폰7 출시일은 아직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올해다, 아니다 말이 많네요

애플이 장사해먹은걸 보면 올해는 아이폰6s를 내고, 내년초를 아이폰7 출시일로 잡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좀 더 자세히 올라온 아이폰7 사진들


궁금했던 아이폰7 코퍼(copper) 컬러 생각보다 이쁘네요. 오히려 핑크보다 더 괜찮은것 같습니다.


아이폰7 카툭튀(카메라 툭 튀어나온거) 없어질까요?

아이폰6 쓰는데 은근 신경쓰이더라는..

그레이는 왠지 군대같은 느낌이..


아이폰7 골드 예상 사진


아이폰7 실버


개인적으로 아이폰7 와인컬러가 참 이쁘다고 생각됩니다

모두 예상 사진이지 실제 사진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