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자스민 법안 오해와 이자스민 방송사고 MBN 이자스민 아들 담배 국회의원 아들



이자스민 방송사고가 화제가 되고 있군요. 이자스민은 한국 사람들에게 환영받지 못하는 국회의원중 한명 입니다.(물론 사랑받는 국회의원도 거의 없지만요;;) 얼마전에 담배절도 국회의원 아들에 대한 기사가 나왔었죠. 하지만 실명이 나오지 않아 궁금해 했었는데요. 현직 여당 국회의원 아들이고 까지 좁혀졌는데, 도무지 누구아들인지 알수가 없어서 궁금했습니다.

그러다 오늘 MBN에서 이자스민 방송사고라고 불린 사건이 터지게 되었는데, 이자스민 아들이 담배 국회의원 아들이라는게 알려지면서 크게 이슈가 된 것 입니다.

[일단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mbn이 실수한 부분이라 삭제가 되었고, 아직은 이자스민 아들이라고 단정지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이자스민 아들 mbn 방송사고 어떻게 터지게 되었나? 이자스민 아들이라고 알려진 이유는?

이자스민 의원

종편채널인 MBN은 어제 현직 국회의원 아들 담배절도 관련 뉴스를 보도하면서, “아들의 절도 의혹에 대해 해당 의원의 입장을 직접 들어보겠다”고 말한 후에 이자스민 방송사고가 터지게 됩니다.

“이자스민 새누리당 의원 연결돼 있습니다”라고 말해버린것인데요

 

이자스민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은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벌써 얼굴은 다 알려진 상태..

이자스민 아들이 그 궁금헀던 담배 국회의원 아들이라는게 알려지면서 보도에 관련된 내용들이 삭제가 되었지만 당시 방송을 보고있다가 캡쳐한 네티즌으로 인해서 해당 이자스민 방송사고 장면은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자스민 아들과 관련된 해당 기사들도 삭제된 상태..

<이자스민 아들 논란, mbn에서 방송사고인지 사실인지 확실하게 밝혀줘야 한다.>

mbn을 통해서 이자스민 아들로 밝혀진 담배 국회의원 아들 절도 사건은 홍대 쪽 편의점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수백갑 빼돌렸다고 난리가 난거죠.

그런데 제가 한가지 궁금한것은.. 진짜 담배 국회의원 아들이 이자스민 아들이냐는 것인데요.

이자스민이 국회의원이고 이제 돈도 꽤나 많이 벌텐데 아들이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는게.. 사실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식 입장이 있을때까지 mbn 이자스민 방송사고가, 정말 사고인지 아니면 범인이 이자스민 아들이 맞는지에 대해서는 판단하지 않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이자스민 그리고 담배

이자스민은 작년에 담배밀수에 대해서 그 실적을 보고하면서 담배밀수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인적이 있기 때문에 만약에 사실로 밝혀지면 이자스민 이미지는 더 떨어질 수 없을정도로 추락할것 같습니다.

다른 국회의원들이야 집안과 재산 등 기반이 워낙 탄탄하고, 정치적 인맥과 경력이 있기 때문에 좀비처럼 계속해서 살아남을 수 있지만, 이자스민은 한국에서 기반이 탄탄하지 않기 때문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자스민 그녀는 누구? 최초의 외국인 국회의원 이자스민

남편따라 한국왔다가 국회의원까지 된 이자스민 인생

이자스민은 필리핀 출신 한국인 입니다. 이자스민은 필리핀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한국인 남편 이동호씨(항해사로 근무)를 만나게 되면서 인연이 닿았고, 95년에 이자스민이 결혼을 하고 96년에 남편을 따라 이자스민은 한국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99년에 이자스민은 정식으로 귀화를 해서 한국인이 되는데요.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을 위한 단체 등에서 활동하면서 이름을 조금씩 알리게 됩니다.


이자스민 방송장면, 급격한 온도차 때문에 심장마비로 사망한 이자스민 남편

이자스민 남편은 사망했습니다 2010년도에 강원도에서 물놀이를 즐기다가, 이자스민 딸이 급류에 휩쓸렸는데, 딸을 구하려고 들어갔다가 심장마비에 걸려 사망하게 되었지요.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새누리당 이자스민 의원

이자스민은 대한민국 제19대 총선거에서 새누리당 비례대표 17번으로 출마했으며,  이자스민은 생각보다 당선되었습니다.

이자스민이 욕먹는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요. 일단 학력을 속인점, 그리고 지나친 다문화, 외국인 이주자(노동자)에 대한 법안발의 등 때문입니다.

(법과 관련된 부분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이자스민이 이렇게 욕먹을 일이 아닙니다)


이자스민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죠

이자스민 학력위조논란?

일단 이자스민은 방송에서 명문 의대 출신이라고 했는데, 나중에 보면 생물학과를 중퇴한것이 알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자스민은 라디오에 나와서 눈물의 해명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한국 필리핀 양국의 교육제도의 차이때문에 생긴 오해이며, 언론에서 과장도 했고, 정정보도를 하지 않은게 잘못이라고 해명하면서 욕을 더먹게 됩니다.



이자스민 법안이란 무엇인가?

‘이주아동권리보장법’과 관련해서 만든 법인데

이자스민 법안이 딱 보면 좋아보이는 법이긴 한데, 오히려 한국인 '역차별'이고, 외국인들이 악용할만한 부분이 많기 때문 입니다.

과거에 우리나라에서도 출산만 미국에서 해서 미국 시민권을 따내는 편법이 기승을 부렸던것 처럼, 만약에 이자스민 법안이 시작되면, 외국에서 임신을 한채로 한국에 들어오면 외국인의 자녀도 한국 호적에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불법체류자가 한국에서 아이를 낳으면 ‘부모와 헤어지지 않을 권리’로 인해서, 추방을 할수가 없어 보입니다.


이자스민 법안 문제가 되는이유

그래서 이자스민 법안이 발의되고나서 엄청난 반대여론이 커지기 시작했고, 이자스민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지게 된것이지요.

이자스민 법안은 이자스민이 혼자서 기획하고 만든게 아닙니다. 새누리당이 만든 법이지요.

저출산과 그로인한 부동산 문제 등을 생각하면 외국인들의 유입이 시급할것 입니다. 이자스민이 이제 초선 국회의원이고, 법에 대해서 뭘 안다고 혼자서 이걸 다 했겠나 싶어요..

하지만 이자스민 법안에 대한 말이 나오고 나서부터 이자스민의 과거 행적부터 시작해서, 태도 등 많은것이 욕을 먹게 되었습니다.

새누리당에서 의도하거 한건지는 모르겠으나, 만든사람 따로 욕먹는사람 따로지요.


오히려 이자스민이 피해자..

사실 이자스민의 이름을 달고 나온 이 이자스민 법안은 문제가 많습니다.

불법체류자의 자식들에게 인도적 차원에서 지원을 해주고 한국인과 다름없이 살게 해주자는것은 반대하고 싶지않으나, 그들이 군대에 간다거나, 한국인으로서 해야할 의무를 지느냐 하면 또 그건 아니거든요..

한마디로 '혜택'만 받고 '의무'는 없는 요상한 권리가 되는 것 입니다.


이자스민, 외국인 노동자 그리고 세계적인 흐름은?

미국의 오바마 역시 5년 이상 미국에 불법체류한 부모에 대해서는 자녀가 시민권이나 영주권을 가지고 있으면 강제로 추방하지 않거나, 유예하겠다는 말을 했고, 우리나라도 더 많은 인구의 유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움직임이 필요했겠지만 역차별이 일어나면 오히려 갈등만 커질 뿐입니다.


저는 이자스민 같이 외국인 출신 국회의원들이 더 많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미국이 저렇게 군사 뿐만이 아니라, 경제 문화 다방면에서 1위국가인 이유는, '다양성'이 잘 융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인종 국가에 상관없이 '인간' 그 자체로 평가받고 '사람답게' 살수 있는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더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차별없이'어울리고 일할 수 있어야 우리나라도 장기적으로 더 큰 발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자스민이 잘못한것이 있으면 그것에 대해서만 문제 삼아야지, 외국인이라 외국인 감싸고 돈다!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우리나라 출신 국회의원이나 시의원 이런 사람들이 나오면 미국에 사는 한국인들의 인권과 이익을 챙겨주길 원하게 됩니다. 다 똑같은거죠..

다만 그게 퍼주기식이 아닌, 한국에서 한국인으로 함께 살기위한 좋은 법이 되어야지요.

아래 내용도 한번 보시죠


이자스민 법안은 이자스민 의원이 발의한게 아님.


이자스민의 이름만 따온것이지, 정청래 의원과 임수경 의원이 발의를 한것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자스민이 이주자이기 때문에 그녀의 이름을 따서 상징적으로 내세운듯 한데요.

지금까지 욕이란 욕은 이자스민이 다 먹어왔는데.. 흠..



새누리당이 정치를 잘한다는게 이런데서 나옵니다. 이주자의 권리에대한 부분을 보면, 미국에서도 오바마 진영이 내놓았습니다. 미국 공화당이 우리나라의 새누리당과 같은 보수 진영이고, 오마바가 있는 민주당이 우리나라 새정치연합과 같은 급진 적인 진보는 아닌, 중도에서 진보 쪽인 색깔이 조금은 더 있는 정당이지요.

대부분 진보쪽에서 이주민의 권리와 보호에 대한 법을 이야기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새누리가 먼저 주도권을 잡고 나섰습니다.



거기다가 탈북자까지.


이자스민 "숙명으로 받아들인다"

여튼 이자스민 법은, 결국 돈문제로 귀결됩니다.


솔직히 이건 거부감이 들 수 밖에요..

우리나라 아이들 중에서도 불쌍한 가정에서 자라고있는 아이들에게 무상급식도 제대로 못해주고 있는 실정이니...

이자스민에 대한 논란은 계속되고있습니다. 이자스민도 이 법을 만드는데 참여했고, 발의도 했다.. 하지않았다 뉴스도 햇갈리는 상황.. 제가 볼떄는 새누리당이 이자스민을 영입해서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고, 당 내에서도 이자스민이 뭔 힘이 있겠어요.. 그냥 따라가는거 같습니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자스민이 위안부 기림비 결의안에 반대표를 던졌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욕을 먹기도 했는데 이자스민 측에서는 위안부 기림비를 더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곳에 놓자는 의미에서 그랬다고 해명을 했습니다. 흠 이건 좀 이상하게 들리는군요.. 일단 찬성을 하고 그런 의견을 내는게 맞는게 아닌지;;


[추가내용]

문제가 됐던 법안이 <아동복지법 일부 개정법률안(의안번호 12548)> 인데.

이게 14년 11월달에 발의가 됐고, 이 발의 명단에는 이자스민의 이름이 없습니다.

정청래,진선미의원 등 야당의원 10명이 발의한것이구요.


그리고 이자스민이 발의한건,  <이주아동권리보장기본법안(의안번호 13120)> 이 법안입니다.

이건 강창희, 김태년, 심상정 등 여야 의원 23명이 같이 서명한것이라고하네요.


여튼 법안에 문제가 있으면 충분하게 여론 수렴하고 완성도있게 만들어서 시스템에 적용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법은 복잡하네요.


이자스민 아들 이야기 하다가 이자스민 법안까지 좀 글이 길어졌네요..

일단 결론을 내리자면

1. 이자스민 아들 관련 뉴스는 문제가될수도 있으니 무조건 범인으로 몰아가면 안된다.

2. 이자스민 법안은 그런거다

3. 이자스민이 잘못한것도 있지만, 잘못한것만 비판하되, 외국인 혐오자가 되면 절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