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을 위한 필독정보!

피터고추 맛, 피터고추 효능 [동영상] 임꺽정 고추 캡사이신 효능



피터고추가 검색어에 올라와서 무언가 하고 보았더니 정말 신기하게 생겼네요.

처음 룸메이트를 통해서 피터고추가 알려졌는데요. 이날 고추를 심기로 했거든요~

피터 고추 맛과 효능에 모두들 놀랐다고 하네요.

고추는 기본적으로 몸에 좋다고들 하죠~ 다이어트 효과도 있구요

지금부터 피터고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터고추 넌 또 뭐니~~



 피터고추는 이렇게 생겼다고 합니다. 호 신기

피터고추는 일반 고추가 가진 맛과 효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고추입니다.

피터고추는 성질이 뜨거우며 중초를 따뜻하게 하여 한기를 몰아내고 기를 내리게 하여 음식을 소화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방송에 나와서 유명해진 피터고추, 파는분들은 피터고추 판매량 늘어서 기분 좋으실듯~

이상한 모양의 고추를 본 카라 허영지 (피터고추보고 놀람!)


룸메이트 이국주 나나 피터고추 임꺽정고추

피터고추의 맛과 피터고추 효능을 구체적으로 보게 되면

피터고추의 식감은 부드러우며 맛은 먹기 좋을 정도로 매콤한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피터고추는 청양고추처럼 맵지는 않다고 하니 딱 좋은 고추네요.

그리고 피터고추의 수확량은 일반 고추보다 적다고 해요 그러니까 아마 가격도 좀 나가겠네요..

 

피터고추 특징!!

과피가 두껍고 매운맛이 강하다고 하네요.

 

피터고추 두번째 특징

관상용으로도 좋다고~ㅋㅋㅋ

피터고추 요롷게 생겼어요~ ^^

흠... 피터고추 저는 사먹지 않겠습니다. ㅜ

피터고추 효능 – 감기

피터고추 효능 – 신진대사 원활

피터고추 효능 – 암예방

피터고추 효능 – 지방 분해 (다이어트효과)

피터고추 효능 -  면역력 상승

피터고추 효능 -  된장과 같이 먹으면 비타민c 흡수↑


피터고추 효능이 왜이렇게 다양할까요?

이게 꼭 피터고추라서 그렇다기 보다는 다른 고추 역시 그 자체의 효능이 꽤 좋은 편입니다.

고추에 들어있는 성분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캡사이신 그리고 비타민C !!

고추가 크기는 작지만, 그 안에 든 성분이나 효능을 본다면 꽤 알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추에 많다는 캡사이신과 비타민C는 어떤 효능이? 

고추가 매운 이유는 바로 '캡사이신' 때문 입니다. 캡사이신은 비만예방에도 좋고, 식욕을 촉진시켜준다거나, 혈액순환 등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터고추 캡사이신 효능 1. 비만해소

매운걸 먹게 되면 몸이 더워지고 땀이 나죠. 이런 반응이 나타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에너지 소모가 활발해진다는 뜻이 되기도 하는데요. 몸이 더워지고 교감신경이 자극되기 때문에 혈액이 잘 순환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몸이 더워지면 칼로리 소모도 더 잘 되는것 아시죠?

그리고 몸이 덥거나 따뜻할수록 지방축적이 조금이라도 줄고, 에너지로 변환되어 소모가 조금이라더 더 된다고 합니다.


피터고추 캡사이신 효능 2. 스트레스 해소가 팍~~

스트레스 풀려고 매운거 먹는다는 분들 꽤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데요. 정말 매운거 막 먹고 땀빼고 그러다보면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고, 혈류량(피가 흐르는 양)이 증가하면서, 운동하고 나서 그 개운한 기분과 비슷한 효과라고 하네요.

그리고 뇌가 자극을 받으면서 엔돌핀이 분뷔되는데, 이것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거라고 합니다.

피터고추 캡사이신 효능 3. 항암효과 까지 있다니~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캡사이신, 고추에 있는 이것이 다양한 효과가 있네요.. 캡사이신이 우리 몸에 들어가면 암세포가 자라나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김치를 많이 드시라는 말은 아닙니다. 김치는 나트륨이 높아서 사실 건강음식이 아닙니다.

피터고추 캡사이신 효능 4. 식욕을 촉진시켜준다

이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별로겠지만 ㅎㅎ 침샘이 자극되어서 식욕이 촉진되고, 소화액도 많아져서 소화된느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피터고추 캡사이신 효능 5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고추의 캡사이신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의 중요성은 두번말하면 잔소리일 정도 입니다. 돈이 돌지 않으면 우리가 살기 힘들어지듯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우리 몸 여기저기서 고장이 나기 시작 합니다. 거기다가 혈관까지 튼튼하게 만들어주니, 정말 몸에 좋은거네요.

피터고추 vs 임꺽정 고추

찾아보니까 피터고추 모종도 팔더라구요.. 이거 사서 심으실분은 없겠지만;;

제가 대학생때 고추농사하는곳에 봉사활동을 나간적이있었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농사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때 이후로는 밥도 안남김..


요곳은 임꺽정 고추의 모습입니다.

모양은 일반 고추와 같지만, 임꺽정 고추 크기가 정말 장난 아니네요.

 


임꺽정 고추는 괴산에서 나오는 우량종자로 개발이 된 고추라고 하네요~

그리고 피터고추도 그렇지만 고추에는 비타민 C도 많고 해서 피부에도 좋고 이래저래 좋습니다~ 매운게 싫으시면 오이고추같이 맵지 않은걸 드시면 되구오ㅛ.
 
고추는 원래 남미가 원산지라고 하네요. 처음 우리나라에 고추가 들어오게 된것은 임진왜란때 왜군이 가지고 들어왔다는 썰이 있습니다.


<고추의 효능은 뭐가 있을까요?>

 ① 감기에 걸렸을때 고추를 먹으면 좋다는 소리도 있는데 이것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이런말이 나온것 같습니다. 감기는 약이 없는거 아시죠? 감기에 걸리면 채소와 과일 등을 충분히 드시고 푹 주무시는게 짱입니다. 귤보다 9배나 비타민c가 많다고 하니 정말 최고네요~





② 고추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이 또한 비타민C의 영향일수도 있고, 매운것을 먹으면 또  또한 고추에 풍족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좋으며, 고추의 매운맛은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돋우기 때문에 평소 기력이 없고 힘이 없을때 섭취하시면 인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③ 고추가 맵잫아요. 그 매운 성분이 균을 살균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놀랍네요.. 그리고 소화도 도움을 주는데, 활명수에도 고추성분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 외에는 캡사이신 효능에 있는 것과 동일합니다.

피터고추에 대한 호기심이 풀리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