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말리부 정말 큰 기대를 주고있는 자동차 입니다. 2016 말리부 신형 국내출시 시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정도 입니다. 현재 나오고있는 쉐보레 말리부의 경우에는 소나타에게 밀리는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현기차가 에어백이 잘 터지냐 안터지냐 고객을 호갱으로 안다 그래도 결국 사람들이 선택하는건 말리부 보다는 소나타.. 아니면 돈 조금 더 보태서 그랜저HG로 가게 되는게 다수의 선택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2016 말리부가 나오게 된다면 아마.. K5가 처음 나왔을 때 정도는 아니겠지만 가격이 개념없지만 않으면 큰 사랑을 받을것 같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상당히 멋있게 나온 신형 말리부의 모습 입니다. 좀 더 남성스러워진 느낌.. 약간 로보트 닮은 느낌도^^ 이번 말리부 신형은 풀쳉니지 모델로서, 현행 말리부보다 휠베이스는 101mm 즉 10cm정도 길어졌습니다. 뒷좌석 또한 레그룸쪽이 33mm 넓어져 공간에 있어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덩치가 커진 신형 말리부 무게가 136kg이나 가벼워졌다고 하네요. 상당히 많이 다이어트를 했네요. 이정도면 연비에도 영향을 줄 정도 입니다.

     

     

    신형 말리부의 엔진은

    - 1.5 가솔린 터보 (160마력)

    - 1.8 가솔린 + 전기모터 하이브리드

    - 2.0 가솔린 터보 (250마력)

    이렇게 3종류가 나왔습니다. 한국에 세모델이 다 들어올지는 모르겠구요.

    말리부 신형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전기로 88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복합 연비는 20km/ℓ라고 열려져 있는데, 이는 북미의 기준이라 한국으로 들어와봐야 알 수 있습니다.

     

    말리부 신형 국내출시 시기가 정말 궁금해 지는데요. 지금 GM은 눈치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이걸 당장 내놓는다고 해버리면 한국에 남아있는 말리부 재고들이 처분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이지요. 그렇지 않아도 말리부의 인기가 별로 없어서 팔리지 않았는데 신형 출시를 알려버리면 더 팔리지 않게 되죠.

    2015년도의 자동차 판매량을 보면, 1월달에도 말리부는 1345대가 팔렸습니다.

    그리고 3월달을 보면 1433대 (LF소나타가 7643대..)

    지난달, 4월달에는 소나타가 6598대, 그랜저가 6931대인데 말리부의 경우에는 1289대가 팔렸죠

    사실상 동급 대비 경쟁력이 별로 없었던것이 사실 입니다.

     

    경차만 하더라도, 그나마 스파크가 경쟁력을 유지해왔지만, 모닝과 비교해봤을때 옵션 때문에 망설여지는게 사실… (판매량은 3월달 기준으로 모닝이 7936대, 스파크가 4889대.)

     

    이런 GM대우의 열세를 신형 말리부가 출시된다면 어느정도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2016 말리부를 통해서 완전 판을 뒤집을 수는 없을 것 입니다.

    분명히 쉐보레가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내놓을리가 없으니까요.

     

    몇장 더 감상을 해볼까요.

     

     

    개인적으로 뒷모습도 참 이쁘게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차 크기도 적당히 커지고, 실내 역시 넓어져서 신형 말리부 가격.. 그 가격만 좀 정신차리고 나와주면 거만해진 현기차에게 한방을 날려줄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현대 기아차가 가격대비 성능이 참 괜찮은 차라고 생각을 하지만, 고객 대응을 보면 많이 정신 좀 차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살짝 입체감 있는 테일램프

     

    이쁘죠?

    넓어진 신형 말리부 실내 사진 입니다.

    오.. 실내 좋네요..

     

    계기판이 이뻐보이는데 좀 더 가까이~

     

     

    이건 지금 말리부.

    이번에 새로나올 말리부 신형은 9세대 입니다. 현행 8세대와는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치 렛미인에 출연해서 성형받고 나온 모습 같네요.

     

     

    하지만 곧있으면 k5 풀체인지 모델도 나오고(예상은 별로 좋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LF소나타가 참 잘나왔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말리부가 마음을 사로잡는 가격을 가지고 나오지 못한다면..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올해 날이 좀 추워져야 신형 말리부가 나올 채비를 갖추지 않을까 싶은데요.

    k7, 그랜져 풀체인지가 계속 이어질텐데.. 포지션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차살때 항상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이왕이면’ 사태가 벌어진다면, 가격이 만만치 않게 나올 말리부 신형과 꽤 잘나온 LF 그리고 그랜져(k7) 사이에 끼어들 자리가 만만치 않을듯 합니다.

     

    신고
    Posted by Mark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