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아이폰 인터넷되는 중국 VPN 추천



요즘 중국에서 인터넷하기 정말 힘들죠. 짜증날 정도로 국가에서 제한을 합니다. 요즘 폰 사용량이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컴퓨터 보다는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인터넷을 더 많이 하게 되는데, 중국에서 회사 다니시는 분들이나 유학생분들이 상당히 많이 불편함을 겪으시더라구요.

인터넷을 할려면 VPN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무료 VPN은 거의 다 막혀버렸고, 유료 VPN도 막혔지만 유명한 업체들은 프로토콜을 좋은걸 사용해서 가능합니다. 뭐가 다르고 뭘 골라야 하는지 중국 VPN 추천 글을 써봅니다.





중국 VPN 수요가 이렇게 급증하게 된 이유는 뭘까요? 그 배경부터 알아야 합니다.

중국은 엄청난 인구를 가지고 있죠. 거기다 다른 나라 처럼 '민주주의'국가가 아니라 '사회주의'국가 입니다. 즉 개개인 보다는 나라에 더 중점을 둔 나라에요. 거기다 '공산당' 1당 체제입니다. 엄청난 '인민'들이 분열을 일으키지 않고 큰 목장의 소처럼 통제를 해야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국가에서 인터넷을 감시하고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이유가 더 있지요. '자국 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함인데요.

중국은 유투브 같은 동영상 서비스 업체부터 시작해서 SNS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자국 업체들만 허용하고 있으며, 해외 업체들은 다 막아두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수많은 앱(어플) 및 인터넷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 한데요. 이게 가능하게 할려면 다른 국가로 접속해서 그 국가 IP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초보분들에게는 좀 어려운 단어가 나올 수 있는데요. PPTP라는 방식으로 VPN을 사용하시면 다 막힙니다. 중국에서 사람들이 하고 VPN을 이용해서 IP우회를 해서 막아놓은 사이트들을 사용하니까 좀 더 깊이 파고 들어 솎아내서 막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DPI deep packet inspection)



그럼 중국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IP를 어떻게 우회해야 할까요? 어떤 VPN을 써야?

최소한 OpenVPN 기술을 쓰는 VPN을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중국 방화벽에 대응해서 좀 더 진화된 프로토콜(신호를 주고 받는 방식)을 쓰기도 하더군요.


유료 VPN을 사용할때 꼭 챙겨야 하는 점은?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무료 VPN 검색하면 수많은 업체들이 나오는데 대부분 돈주고 쓰기엔 아까운 곳들입니다. 공짜라고 해서 써보면 잠깐 쓰게 해주고 결제하라고 그러는데 '돈값'을 하면 얼마든지 쓰겠지만 사실 속도, 보안, 지속성 등을 봤을때 영 별로 입니다.


1.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리눅스,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2. 최소 256bit 이상 암호화로 패킷을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3. No log 정책 즉 사용자가 VPN을 통해서 뭘하고 뭘 주고 받든 절대로 기록되어선 안됩니다.

4. 속도가 균일하고 빨라야 합니다.


최소 이 네가지는 갖춰져야 하는데, 절대 중국 업체는 비추 입니다. 중국에서 비즈니스를 할려면 정부 입맛을 맞춰야 하는데, VPN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비밀이 지켜지기는 힘듭니다.


그리고 매우 쓰기도 쉬워야 겠지요. 터치 혹은 클릭 한두번으로 내 IP가 안전한 지역으로 우회해서 빠른 속도로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어야 겠지요.

[VPN 비교 리뷰] 여기 가시면 다양한 VPN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위 업체와 3위업체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vpn 추천 # 안드로이드 vpn 추천 # 중국 VPN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