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

모공 줄이는 방법(1) 귤껍질 같은 모공축소법



각종 스트레스로 커진 내 모공 줄이는 방법(1)

스트레스로 인해 망가지고 있는 내 피부! ㅜ

 

이런 걱정이 생길땐,

간단하게 모공을 줄이는걸로 동안피부를 연출해보세요~

 

모공을 줄이는거 만으로도 상당한 동안효과가 생긴답니다.

 

 

 

여러가지 모공의 유형부터 줄이는 방법까지~

오늘은 모공에 대한 모든걸 알아갈수 있을거예요+_+

 

 

 

 

어려 보이고 싶다면 모공을 조여라


 

어려 보이고 싶다면 숭숭 뚫린 모공부터 확실히 조여야 한다. 거울 앞에서 자신의 모공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우선. 번들거리는 피지로 꽉 막혔거나 탄력을 잃어 느슨해진 모공, 각기 다른 유형에 대처하는 처방전을 확인하자.

 

 

▶Y자형 노화 모공

피부 밀도와 탄력 저하, 중력의 영향으로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 분비가 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더 넓어질 수 있다. 보습과 영양 공급 기능을 강화한 기초 제품을 사용할 것. 30대 이후라면 노화를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함께 사용하거나 모공 관리 라인을 단계별로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U자형 피지 모공

스트레스와 공해, 온도로 인한 피지 분비로 모공의 크기가 넓어진 형태.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주로 나타나며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을 청소하는 세안만 제대로 해도 반은 성공이다. 넓은 모공에 긴장감을 주는 타이트닝 제품이나 피지 조절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유분감이 많은 제품은 피할 것.

 

 

● 내 피부에 맞는 모공 케어의 방향 찾기

피부 상태에 상관없이 비싼 기능성 제품만 찾다가는 큰코다치기 십상. 탄력 저하로 늘어진 모공이라면 일반 모공 케어 제품만 사용할 경우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고, 유분감이 많은 리프팅 크림을 피지 분비가 많은 모공에 사용하는 것 역시 역효과를 볼 수 있다. 모공 전용 제품과 함께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병행해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Type 1 _

수분과 탄력 부족으로 늘어진 건성, 노화 모공

Key Point 건조한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커질 수 있다. 특히 20대 중반을 넘기면 피부에 조금씩 노화가 시작되고 볼 쪽 모공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충분한 수분 공급과 안티에이징 케어로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면 모공도 훨씬 눈에 덜 띈다.

 

 

※ 이럴 때 추천!

_수분 크림을 발라도 여전히 건조한 악건성 피부라면

_볼과 눈 밑 모공이 눈에 띄게 넓어졌다면

_30대 이후 피부가 건성으로 바뀌었다면

_피부가 저치고 주름이 보이는 노화 피부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