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넘나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넘나

 

'블루 드래곤' 이청용(볼튼)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 볼턴에서 활약 중인 이청용이 프리미어리그에서 뛸까!

126∼179억에 영입 추진" 보도 쏟아져

 

지난 시즌 볼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강등돼 챔피언십에서 뛰고 있는 이청용의 이적설이 제기됐다.

 

위건 애슬레틱이 이청용의 영입을 고려 중이라는 영국 언론들의 보도가 27일(한국시간) 쏟아졌다. 현지 일간지 데일리메일과 피플은 "위건이 이청용을 영입 대상자로 올려뒀다. 위건 스카우트가 이청용이 뛴 올 시즌 챔피언십 초반 3경기를 모두 지켜봤다"고 전했다.

데일리메일은 이청용의 가치를 700만 파운드(약 126억 원)로, 피플은 약 1000만 파운드(약 179억 원)로 전망했다. 위건은 오른쪽 날개로 뛰던 빅토르 모지스가 최근 첼시행을 확정하며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 측면 보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영국 주간지 더 피플 역시

"이청용의 몸값이 1000만파운드(약 180억원)에 이를 것"이라

전망하며 위건으로의 이적을 점쳤다.

 

만일 이청용이 1000만파운드에 가까운 이적료로 팀을 옮긴다면

지난 25일 스완지시티로 이적한 기성용이 기록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최고 이적료인 600만파운드(약 106억원)를 경신하게 된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퀸즈파크 레인저스로 이적한

박지성의 이적료는 500만파운드(약 90억원)였다.

 

이청용은 작년 7월 뉴포트카운티와 프리시즌 경기 중

상대 수비수의 강한 태클로 오른쪽 정강이 이중 골절상을 입었다.

핵심 멤버 이청용이 거의 한 시즌을 쉰 가운데 볼턴은 추락을 거듭하다

챔피언십으로 강등됐다.

이청용은 볼턴과 2015년 여름까지 계약이 돼 있고,

6개월 후 겨울이적시장 때 새 둥지를 찾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으나

여전히 매력적인 영입 카드로 계속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

사랑의 보금자리로 돌아갈 것이나 바라고 있던 사람들은 간혹 그 보람을 찾았

다. 물론 그 중의 몇몇은 기다리고 있던 사람을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빼앗기고 쓸쓸하게 시가를 쏘다니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조차도 이중의 이별을 당하지 않게 된 것도 그나마 다행이라고 여겨야 할 형편

이었던 것이, 가령 어떤 사람들은 그 질병 이전에 자기네의 사랑을 이루어놓지 못한 채 여

러 해 동안 이루어질 수 없는 결합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다가 마침내 서로 사랑의 적이 되었

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런 사람들은 리외와 마찬가지로 경솔하게도 시간을 믿었었다. 그러나 그들은 영원히 헤

어지고 말았던 것이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러나 의사가 바로 그날 아침에 헤어질 때, 그에게 "용기를 내시오. 지금이야말로 정말

정신을 차려야 할 때요."라고 말해준 랑베르, 그 랑베르 같은 사람들은 이제는 잃어버렸다고

믿었던 사람을 서슴지 않고 다시 찾았던 것이다. 적어도 그들은 당분간 행복할 것이다. 이제

그들은 인간이 언제나 욕구를 느끼며 가끔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인

간의 애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반대로 인간의 한계를 초월하고 자기로서는 상상조차도 할 수 없는 그 어떤 것을 지향하

고 있던 사람들은 결국에는 대답을 얻지 못했다. 타루는 그가 말하는 그 어려운 마음의 평

화라는 것에 도달한 듯싶었지만, 그러나 그는 그것을 죽음 속에서 그것이 이미 그에게는 아

무런 소용이 없어지고 만 때에 가서 겨우 발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견했던 것이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 즉 리외가

집집마다 문 앞에서 기울어가는 햇볕을 쬐며, 서로 힘껏 껴안은 채 정신없이 서로 바라보고

있는 사람들이 그들이 바라던 것을 손에 넣었다면 그것은 그들이 자기들 힘으로 얻을 수 있

는 것만을 요구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리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외는 그랑과 코타르가 사는 거리로 접어들었을

때, 적어도 가끔씩 기쁨이 생겨서 인간과 인간의 무서운 사랑만으로 사람들에게 충분한 보

람을 주는 것은 정당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이 기록도 끝이 가까워졌다. 베르나르 리외는 자기가 이 기록의 필자라는 것을 고백할 시

기다. 그러나 이 기록의 마지막 사건을 서술하기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전에 그는 적어도 자기의 당돌한 짓을 변

명하고, 또 자기가 객관적인 증인의 어조를 취하려고 애썼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 페스트가

성하던 동안 내내, 그는 직책상 시민 대부분을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만나보았고, 따라서 그들은 감정을 알아볼 수

있는 입장이었다. 그래서 그는 자기가 보고 들은 바를 보고하기에는 적절한 위치에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그는 되도록 그것을 신중한 태도로 하려고 들었다. 그는 대체로 어디까지나

자기가 볼 수 있었던 것 이상의 일들을 보고하지 않도록, 그리고 페스트와 함께 지내온 사

람들에게도 결국은 그들에게 뿌리박지 못한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사상은 그들에게 부여하지 않도록, 또 요행이나

불행으로 말미암아 작자의 손에 들어온 텍스트만을 이용하도록 주의했던 것이다.

일종의 범죄 사건이 생겼을 때 그는 증인으로 불려나간 적이 있는데, 그는 선의의 증인다

운 일종의 조심성 있는 태도를 지켰다. 그러나 동시에 정직한 마음의 법을 따라서 그는 단

호하게 희생자의 편을 들어서, 시민들과 더불어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들이 서로 다 갖고 있는 유일한 확실한

것, 즉 사랑과 고통과 귀양살이를 맛보려고 했다. 그처럼 시민들의 불안이라면 그 어떤 것도

그가 같이 겪지 않은 것이라고는 없고, 어떠한 상황이라도 그의 것이 아닌 것이라고는 없었

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는 성실한 증인이 되기 위해서 특히 조서, 자료, 소문 같은 것들을 보고해야 했다. 그러

나 그가 개인적으로 말하고 싶었던 것, 즉 자신의 기대라든가, 자신의 시련이라든가 하는 것

에는 입을 다물어야만 했다. 혹 그런 것을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이용하는 일이 있었다면, 그것은 다만 시민들을

이해하거나, 또는 이해시켜보려는 의도에서 그랬던 것이고, 대개의 경우 그것은 그들이 어렴

풋이 느끼고 있던 것에다 명확한 형태를 부여해보기 위한 것이었다. 사실, 그 이성적인 노력

이 그로서는 한 번도 힘들지는 않았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수천 명의 페스트 환자의 목소리에 자기의 고백을

직접 섞어보려는 유혹이 생겼을 때, 그는 자기의 괴로움 중에서 그 어느 것 하나도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괴로움이 아닌 것이 없으며, 슬픔이 하도 커서 고독한 그런 세계에서는 그런

고백은 하지 않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에서 참았던 것이다. 확실히 모든 사람에 관한 이야

기를 해야만 했었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러나 시민들 중 적어도 한 사람만은 의사로서도 좋게 말해줄 수 없는 사람이 있었다.

어느 날 타루가 리외에게 이렇게 말한 일이 있는 사람이다.

"그 사람의 유일한 진짜 죄악은 아이들이나 어른들을 죽여버리는 것에 대해서 속으로 옳

다고 긍정한 점입니다. 그 외의 것은 나도 이해가 가요. 나는 그 외의 것을 용서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이 기록이 그 무지한 마음을 가졌던 사람, 즉 고독한 마음을 가졌던 사람에

대한 이야기로 끝난다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축하 행사로 요란한 큰 거리를 빠져나와 그랑과 코타르가 살고 있는 거리로 접어들었을

때, 의사 리외는 마침 경찰관들이 쳐놓은 바리케이드에 길이 막혔다. 생각도 못했던 일이다.

축하하는 요란한 소리가 멀리서 들려오는 통에 이 동네는 더 조용한 것 같았고, 그래서 그

는 거리가 조용해서 인기척도 없으리라고 생각했다. 그는 신분증을 내보였다.

 

 

 

 

"안됩니다. 선생님." 경찰관이 말했다. "미친 놈이 군중에게 총을 쏩니다. 잠깐 여기에 좀

계십시오. 수고를 끼칠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어요."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때 리외는 그랑이 자기 쪽으로 오는 것을 보았다. 그랑은 아무 것도 모르고 있었다. 사

람들이 가지 못하게 해서 보니까 자기 집에서 누가 총을 쏘더라는 것이다. 멀리 싸늘해진

태양의 마지막 빛을 받아 공간이 생겨 맞은편 보도에까지 뻗어 있었다. 그 길 한가운데에는

모자 하나와 더럽혀진 헝겊 조각이 뚜렷하게 보였다. 리외와 그랑은 아주 저 멀리 길 저편

에서 자기들을 막은 선과 나란히 있는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다른 한 개의 경찰의 바리케이드와 그 등뒤를 빠른

걸음걸이로 오가는 몇몇 동네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자세히 보니 아파트 맞은편 건물 문

앞에 권총을 겨누고 있는 경찰관들도 보였다. 아파트 덧문은 모두 닫혀 있었다. 그러나 삼층

에서만은 덧문 하나가 반쯤 떨어져서 매달려 있었다. 거리는 쥐죽은 듯이 조용했다. 시내 중

심지에서 들려오는 음악 소리가 단편적으로 들려올 뿐이었다.

그때 그 집 맞은편 어떤 건물에서 권총 소리가 두 방 울리더니, 아까 그 떨어질 듯한 덧

문에서 쪼가리가 몇 개 떨어져 나갔다. 그러더니 다시 조용해졌다. 멀리서 보는 탓과 그리고

낮의 소란스러움이 끝난 다음이어서 리외에게는 좀 비현실적으로 여겨졌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코타르의 방 창문이에요." 갑자기 몹시 흥분해서 그랑이 말했다. "아니, 코타르는 달아났

는데." "왜 총을 쏘나요?" 리외는 경관에게 물었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그를 유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필요한 도구를 싣고 오는 자동차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

니다. 저 집 문으로 들어가려고만 하면 쏘아대니 말입니다. 경관이 한 명 맞았습니다."

"그는 왜 쏘는 걸까요?"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모르겠어요. 사람들이 거리에서 즐겁게 떠들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사람들도 영문을 몰랐

어요. 두 번째 총 소리가 나자 아우성이 일어났고, 부상자가 생기고, 모두들 도망쳤죠. 미친

놈이겠죠, 뭐!"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다시 조용해지자, 일분 일분이 지루했다. 문득 거리 저편에서 리외로서는 오래간만에 처음

보는 개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더러운 스파니엘 종으로 아마도 그동안 주인이 숨겨두었던

모양이다. 그놈이 벽을 따라서 뛰어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고 있었다. 개는 문 앞에까지 와서 멈칫거리다가 엉덩

이를 땅에 대고 앉더니 뒤로 벌렁 나자빠져서 벼룩을 잡기 시작했다. 경찰관들이 휘파람을

불어서 개를 불렀다. 개는 고개를 들더니 천천히 발을 옮겨서 길을 건너가 모자의 냄새를

맡았다. 바로 그때, 삼층에서 총 소리가 났다. 개는 얇은 헝겊 조각처럼 뒤집혀 격렬하게 네

발을 휘젓다가 한동안 부들부들 떨면서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마침내 옆으로 쓰러지고 말았다. 그리고 맞은편 문

에서 대여섯 발의 총성이 나 덧문이 더 부서졌다. 그리고다시 조용해졌다. 태양이 약간 기울

어져서 코타르의 창 가까이까지 그늘이 드리워졌다. 의사가 서 있는 뒤쪽 한길에서 브레이

크 소리가 낮게 울렸다. 블루드래곤 박지성

"왔군." 경찰관이 말했다.

경찰관들이 그들 등뒤에서 밧줄과 사다리 한 개, 기름먹인 천으로 싼 길쭉한 보따리 두

개를 가지고 나타났다. 그들은 그랑의 집 맞은 편 집들 옆으로 난 길로 들어갔다. 잠시 후

에, 그 집들의 문 앞에 일종의 동요가 일어난 것을 보지는 못했지만 동요가 느껴졌다. 사람

들은 기다렸다. 개는 더 이상 움직이지 않았다. 다만 거무스름한 액체 속에 잠겨 있었다.

갑자기 경관들이 점령한 집들의 창으로부터 기관총이 퍼붓기 시작했다. 기관총을 계속 쏘

자 지금까지 과녁이었던 그 덧문은 산산이 부서지고 그 뒤에 검은 표면이 노출되었지만, 리

외와 그랑이 서 있는 곳에서는 아무 것도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그 총성이 멎자, 또 다른 기관총

이 좀더 멀리 떨어진 집, 다른 각도에서 울렸다. 총알은 아마 창의 어느 쪽을 뚫고 들어간

모양으로, 그 중 한 방에서 벽돌 하나가 파편이 이적료 박지성 볼 수가 없었다 되어 날아간다. 바로 그때, 경관 세 명이 달

음박질로 길을 건너가서 아파트 문으로 빨려들 듯이 들어갔다. 그 뒤에 또 세 명이 급히 뛰

어들어갔고 기관총 소리는 멎었다. 집안에서 아득히 총성이 두 번 울렸다. 그러자 무슨 소란

한 소리가 나더니, 집안으로부터 셔츠 바람의 작달막한 남자가 연방 소리소리 지르면서 끌

려 나온다기보다는 안겨서 나오는 것이 보였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한편 수많은 사람들이 집 박지성 기적이 일어난 듯이 거리의 덧문이라는 덧

문들이 전부 열리고 창문마다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집에서 몰려나와 바리케이드 앞에서 승강이를 하고 있었다. 잠시 길 복판에, 그제야 발을 땅

에 붙이고 두 팔은 뒤로 비틀어 경찰관이 잡고 있는 그 작달막한 사나이의 모습이 보였다.

그는 뭐라고 고함쳤다. 경관 하나가 그에게로 가서 천천히 아주 쥐어박으려는 듯이 주먹으

로 힘껏 때렸다. 블루드래곤 이청용 위건 180억 이적료 박지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