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안철수펀드 사이트주소와 모금목표액 280억원인 이유.



안철수펀드 사이트주소와 모금목표액 280억원인 이유.

안철수펀드가 이슈가 되네요. 거의 시간당 8억씩 모인건데요. 안철수 후보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가 선거 비용 마련을 위해 국민으로부터 투자금을 받는 '안철수 펀드'가 출시 5시간여만에 40억원 이상 모으며 기대 이상의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 캠프에 따르면 13일 오전 10시 출시한 안철수 펀드에 오후 3시30분 현재까지 3673명이 신청했으며. 안철수펀드 총 모금액은 41억600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1인당 평균 113만4000원을 투자한 셈인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안철수펀드 외에도 문재인 후보 측도 지난달 문재인펀드로 선거자금을 모았었는데요. 22일 1차 담쟁이펀드를 출시해 56시간 만에 목표액 200억원을 모금한 바 있습니다. 이번 정권에서 실망감을 느낀 국민들이 정권교체에 대한 열망이 강한가 봅니다. 지나친 삽질만 안했어도, 이렇게 까지 욕을 먹진 않았을텐데요.

 

경제불황 탓도 크게 한몫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이명박 대통령 내곡동땅 사건에서 정이 다 떨어졌습니다. 돈많은 이병박 대통령이 재물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것을 보니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자랑하기엔 너무 격이 떨어지는 느낌이라, 안철수 후보 지지로 돌아서는데 큰 도움을 줬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저렇게 격낮은 의도를 가진 행동은 용납하기가 힘드네요 안철수 후보는 절대 소탐대실할 것 같지 않아. 지지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가 되는게 지지당도 있고해서 더 안정적이지만, 문재인 후보는 포퓰리즘에 가까운 복지정책 때문에 선뜻 표가 가지 않네요. 인간 문재인은 너무 매력있고 좋습니다.

 

다시 안철수펀드로 돌아가서, 안철수 후보의 펀드 모금 목표액은 280억원이라고 합니다. 문재인 후보보다 80억 많은 목표액이죠. 이는 18대 법정 선거비용 제한액 560억원의 절반입니다, 안철수펀드가 280억을 설정한 이유가 있습니다.

안철수펀드 목표 모금액이 280억원인 이유는 안철수 후보의 '반값 선거운동' 에 맞춰 설정된 것 입니다.

 


금리는 문재인 후보의 펀드와 같은 연 3.09%이며, 모금기간은 목표액을 달성할 때까지입니다. 금방 되겠네요. 펀드 투자금 상환일은 내년 2월 27일 전후가 될 예정입니다. 야권 후보 단일화 여부와 관계없이 안철수 후보가 상환을 보증한다고 캠프 측은 설명했습니다. 안철수후보가 상환보증한다고 하니 걱정말고 지지자들은 투자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펀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안철수 펀드 홈페이지(ahnfund.kr)나 진심캠프 홈페이지(jinsimcamp.kr)로 들어가 인적사항을 입력한 뒤 은행계좌로 입금하면 됩니다. 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가능하며 상한액은 제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