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

바세린 유통기한 바세린 활용법 사용법 용도



유니레버에 문의 결과 개봉후 1년, 미개봉시 3년이라고 합니다.

 

석유에서 정제해 만듭니다. 석유라니 의외죠?^^ 탈색 정제하기 전에는 노란기름 덩어리처럼 보이는데, 약국에서 판매하는 백색 바세린은 이를 탈색 정제한 것이라고 합니다. 외부 자극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하고, 보습 작용이 있어 피부 건조를 막는 다양한 활용법이 있습니다.

 

 

바세린의 다양한 활용법

 

1. 손톱손질후 바르면 윤기가 난다

손톱을 자른후 손톱부위에 바셀린을 살짝 묻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 윤기가 나고 건강해진다.

손톱 주위의 각질도 무드러워진다.

 

2. 영양크림을 만든다

로션이나 크림 1작은술에 바셀린을 조금넣고 섞어 영양크림을 만든다.

자기 전에 발라주면 아이 볼이나 피부가 촉촉 해진다.

 

3. 모래 놀이 후 손등에 바른다

날씨가 건조해 손이 거칠어졌다면 손등에 바셀린을 듬뿍 발라준후 랩으로 감싸거나

비닐장갑을 끼운채 재운다. 자고나면 거친 부위가 한결 부드러워진다.

아이가 랩이나 비닐장갑을 답답해 한다면 바셀린만 발라줘도 좋다.

 

4. 아이에게 변비가 있을때

변을 보는 것을 힘들어 한다면 면봉이나 수은 체온계 끝에 바셀린을 묻혀 항문 안에

조심스럽게 1cm정도 3-4번 넣었다 빼면 항문이 자극을 받아 변을 보기 쉬워진다.

 

5. 립밤으로 사용한다

바셀린을 입술 영양제인 립밤으로도 사용할수 있다. 자기전에 입술에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면

거칠어진 입술이 촉촉해진다.

강력한 보습 립밤을 원하면 립밤과 아이크림을 1:1로 섞어서 발라주면된다.

 


 

6. 눈썹 올릴때 사용한다

눈썹이 눈을 찌르거나 속눈썹을 올려 눈이 커보이게 하고 싶다면 눈썹을 올리는 뷰러에 바셀린을

바른후 눈썹을 집으면 부드럽게 잘올라간다.

+바세린을 마스카라 솔에 묻혀 마스카라 바르듯 속눈썹 위에 발라주면 속눈썹이 풍성해 보이고 길어지는 효과가 있어요

 

7. 화상과 찰과상 환부에 발라준다

상처가 심하지 않다면 화상과 찰과상에도 바셀린을 바르면 좋다.

상처부위를 보호하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응급처치가 필요할때 효과적이다

 

8. 가죽제품을 닦는다

가죽신발등 가죽 소재 물품은 더러워지기 쉽다. 면수건에 바셀린을 엄지손톱만큼 묻혀 더러워진 곳을

닦은다음 티슈로 한번더 닦아 낸다.

 

9. 플라스틱 장난감을 닦는다

아이가 자주 가지고 노는 블록 자동차 등 플라스틱 장난감의 손때는 물로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이럴땐 면수건에 바셀린을 묻혀 깨끗이 닦은후 흐르는 물에 다시 한번 씻어낸다.

세제로 닦으면 유독 물질이 남으므로 주의한다.

 

10. 바닥 낙서를 지운다

코딩 처리된 나무 바닥이나 장판에 크레파스나 볼펜으로 한 낙서가 있다면 면수건에 바셀린을

충분히 묻혀 닦는다.또 페이스 페인팅을 지울때 사용해도 깨끗이 지울수 있다.

 

11. 눈화장 수정

눈화장이 지워지면 바세린으로 쉽게 수정할 수 있다. 면봉에 묻혀 눈가에 묻은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를 수정할 수 있다.

 

12. 아로마오일과 함께

바셀린을 중탕으로 녹인 후 아로마 오일을 섞어 통에 넣어 굳히면 고체 향수로 쓸 수 있다. 향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지속력이나 휴대성이 좋다.

 

TIps

· 각질 제거 각질로 인해 하얗게 일어난 다리, 발 또는 팔꿈치에 바세린을 바르고 랩을 씌운 후 다음 날 아침에 떼어내면 부드러워진다. 갈라지거나 튼 입술도 바세린을 바르고 랩을 씌우고 20분 정도 후에 떼어내거나, 스팀타월을 입술에 5~10분 정도 얹어뒀다가 면봉으로 각질을 살살 문질러 떼어낸 후 바세린을 듬뿍 바르면 입술이 촉촉하게 유지된다.


· 가려움증에 효과적! 바세린은 건조해서 생긴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 몸에 바르거나, 아기들 엉덩이가 짓물렀거나 헐었을 때 발라주면 상태가 호전된다. 겨울철 동상 입은 손과 발에 발라 마사지하면 증상이 완화된다.

· 립밤 만들기 립스틱 조금과 바세린 적당량을 섞어 통에 넣고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으로 녹인 다음 잘 섞이게 저어 굳을 때까지 냉장고나 차가운 곳에 둔다.


· 향수 만들기 중탕으로 녹인 바세린 한 통과 좋아하는 향의 아로마오일 2~3방울을 섞은 다음 빈 통에 넣어 굳히면 고체 향수가 완성된다.

· 눈썹을 풍성하게~ 마스카라에 바세린을 조금 묻혀 눈썹을 올리면 더욱 풍성해 보이고 윤기가 난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가 눈가에 묻었을 때 바세린을 면봉에 살짝 묻혀 닦으면 쉽게 지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