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

조선족 이혼 조선족아내 조심할점 국제결혼 이혼비용



조선족이 한국말을 잘 쓰기 때문에, 우즈벡이나 베트남 중국아내보다는 나을 거라는 생각으로 결혼을 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같은 한국사람과 똑같을거라는 생각으로 결혼했지만, 조선족 아내와의 이혼이 생각보단 많은듯 하네요. 참 가슴아픈 일입니다 뭐 하나 쉬운게 없어 보입니다.

 

이 글은 일부 조선족에 대한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사람사는곳 다 그렇듯 좋은사람 나쁜사람 있기 마련이죠. 하지만 나쁜맘먹고 덤비는 막기가 힘들기 때문에, 정보공유차원에서 이런 케이스도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조선족 아내와 결혼하면서 극심한 피해를 입고 고통과억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저런 경로를 통해서 들은 이야기들을 보면, 사전에 다른의도를 가진 조선족 아내와의 결혼을 막기위해 조금이라도 알아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일단 그 사람을 하루라도 더 오래 만나고 알아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조선족들이 한국으로 오는 이유는 99% 돈때문이라도 봐야 합니다. 누가 편한 집떠나서 자기들을 괄시하는 타국으로 가고 싶어 할까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조선족은 자신들을 중국인으로 생각합니다. 한국말 잘한다고해서 동포애라던지 민족의식같은걸 기대하는것은 실망을 부릅니다.

조선족과의 결혼에서 조선족여자와 연애하는 기간동안 일단 상대방의 가족들부터 많이 만나봐야 합니다. 사기결혼, 위장결혼,돈 등 불순한 의도로 한국남자와 결혼하려는 여자들은 아무래도 최대한 자신에 대해서 숨기려고 하겠죠.

(한국여자든 조선족여자든 가족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뒤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이지요)

일단 사기결혼 위장결혼을 목적으로 하는 조선족 여자들은 돈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돈벌어야 한다. 돈이 필요하다 입에 달고 삽니다. 그리고 통장 등 돈관리를 직접할려고 합니다. 그리고 남편수입까지 본인이 관리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으며, 수입에 대한 질문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리고 조선족 아내가 돈문제 만큼이나 가장 많이 일으키는 문제중 하나는 책임감 결여 입니다.

툭하면 중국으로 가겠다, 못찾는곳으로 도망가버리겠다 등의 말을 하고.. 실제로 집나가서 몇일있다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사생활을 숨기려고 하는게 있습니다. 특히 핸드폰 손대면 난리나는 경우, 의심해봐야할 여지가 있습니다.

조선족 아내와 이혼을 생각중인 한국남자의 한 케이스를 볼까요

 

도착한 질문 메일)

3년전 지인의 식당에서 일하던 조선족과 알게되어 3개월만에 결혼하게 됐습니다..

도시 근처 농촌에 살고 있었는데, 조선족아내를 위해 중국식료품 점이 가까이 있는 곳으로 집도 옮겼구요.. 이래저래 배려해서 돈도 많이 썼습니다.(심지어 핸드폰도 최신걸로 젤 좋은걸 사줬구요) 중국에 있는 장인장모님도 왕복 비행기표부터 해서 각종선물까지 꼼꼼하게 신경잘 썼습니다.

그렇게 잘해주었는데 갑자기 집을 나가더니 이혼소장을 보냈습니다…제가 알콜 중독자에 잦은 가정 폭력과 폭언을 했다며 이혼사유를 적었나 보더라구요..

어렵게 이룬 가정을 깨뜨리기 싫은 저는 어르고 달래서 다시 데리고 왔고, 중국여행부터 아내가 원하는 만큼의 용돈 등 왠만하면 다 해줬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정도가 심해져서.. 결혼이라는 것에 회의를 느꼈습니다.

이혼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조선족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기 때문에 좋은사람도 있고 나쁜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으로 넘어오는 조선족 대부분이 돈때문에 오는 것이기 때문에 돈문제가 일어날 확률이 높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