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이용방법 총정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전 연말정산 소득공제 필독!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는 2015년 1월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13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을 위한 시즌이 다가오니 벌써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한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을때가 되면 머리가 좀 아프시죠? 이 항목이 연말정산에 포함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하나 검색을 해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를 통해서 좀 더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데요. 국세청에서 만든 연말정산 간소화를 사용하는 방법과, 연말정산 소득공제 관련 된 정보를 정리해서 될만한게 뭐가있는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복잡하고 번거롭기까지한 연말정산을 좀 더 영리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소득공제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봐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도움되는 정보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국세청이 근로소득 연말정산에 필요한 각종 소득공제 자료를 은행, 학교, 병원 등 영수증 발급기관으로부터 제출받아서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를 통해서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해서 더 쉽게 연말정산 소득공제 챙겨보자!

유리지갑이라고 불리는 직장인들, 세금을 꼬박꼬박 너무도 투명하게 깔끔하게 다 털리기 때문에 연말정산이라도 최대한 받아내야 합니다. 급여를 받고 사는 직장인들은 매월 월급에서 일정 부분을 근로소득세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회사에서 세금을 원천징수 방식으로 선 공제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것을 매년 말에 정산해서 다음해 2월분 임금에 반영되기 때문에 연말정산은 '13월의 보너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내가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소득공제는?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을 잘해서 알뜰하게 내 지갑을 조금이라도 더 채우기 위해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신고 잘 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알고나서 아~! 그때 했어야 했는데! 하면서 땅을 치는 일이 없어야지요.

매년 세법이 조금씩 개정이 되기 떄문에,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대해서 잘 모르고 하면 삽질만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서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잘 알아놓으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국세청 연말정산 사이트 무엇인가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하는데 어떤 이점이?

2014년에 개정된 소득세법에 따라서, 연말정산 소득공제 관련 변경사항도 있고, 연말정산을 이행하는데 있어서 절차에 대한 직장인들의 이해가 요구됩니다..

국세청에서는 복잡다단한 절차를 진행해야하는 '연말정산'을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만든것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를 운영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는 연말정산과 관련된 자료 조회, 출력을 할 수 있으며, 물론 자료 제공동의, 납세자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다 쉽고 간편하게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을 스스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려면 뭐가 있어야 하나요?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대부분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사이트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자신의 신분을 입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 하실 때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영수증을 발급해준 곳에서, 국세청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본인이 영수증을 직접 수집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하나, 맞벌이 부부 경우에는 소득높은 배우자에게 연말정산을 몰아 공제받으면 더 유리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는, 가족의 동의가 있으면 가족의 소득공제 자료를 간단하게 함께 조회가 가능게 해줍니다. 만 19세 미만의 자녀의 경우에는 부모가 자식의 동의 절차 없이 '자녀자료 조회신청'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주소는 www.yesone.go.kr 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하기 전 깔아야할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

이렇게 나오시는 경우엔 아래 자바프로그램만 설치해주셔도 됩니다. 혹시 백신도 설치하라고 하면 국산 백신보다는 avast,avira 같은 외산 백신을 추천 드립니다.(모두 무료버전이 있고 국산 백신보다는 월등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최근 국산 v3가 좀 더 좋아지긴 했으나 아직 멀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러 전세계 백신 성능과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에 가시면 객관적으로 분석이 다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좀 번거로운 단계가 있지만 개인 정보를 보호하며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하는데요. 이는 하지 않으셔도 넘어는 갑니다. 하지만 불안한 분이시라면 키보드보안 설치를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엑티브엑스에 대한 반감이 좀 강한편이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한번 사용해볼려고 하니 아오 깔아야 될게 한두개가 아닌.. 우리나라 정말 언제나 액티브엑스가 사라질까요

다 깔면 사용 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전에 알아둬야 할 연말정산 소득공제 정보들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나오지만 이 항목들을 미리 잘 챙겨두세요.

제공되는 12개 소득공제 항목 자료들입니다.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주택자금, 주택마련저축, 기부금, 연금저출, 개인연금저축, 퇴직연금, 소기업 소상공인 공제부금,신용카드, 목돈 안드는 전세자금



연말정산 소득공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받기전 직접 챙겨야 하는 것들.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자료는 직접 발급 하셔야 합니다.

2014년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의 경우에는 근로소득이 있는 모든 근로자가 대상인데요(일용근로자 제외)  '소득·세액공제신고서'와 증명자료 등 공제 받기 위한 증명 자료들을 2015년 2월분 급여가 지급 되기 전까지는 꼭 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들어가시면 이런 방식으로 쉽게 연말정산 소득공제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험,의료,교육,저축,공제부금 ,주택자금 등등

주택과 관련해서 하나 팁을 드리자면, 월세에 관한 연말정산이 원래는 소득공제로 분류가 되었는데, 앞으론 월세액 소득공제도 세액공제로 바뀐다고 합니다, 월세에 관한 공제대상 및 요건이 완화가 되어서 조금 더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총급여 7000만원 이하인 근로자(종합소득 6000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월세액 지급분 전액(750만원 한도)의 10%인 75만원까지 세액공제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진 총급여 5000만원 이하인 근로자의 경우에만 월세액 세액공제가 가능 했었거든요. 그리고 월세액 공제의 경우, 전에는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자만 해당이 되었으나, 세대주가 주택자금 공제나 주택마련저축공제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세대구성원으로 되어있는 근로자 역시 공제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 사용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교육비 관련 등의 항목 꼭 확인하세요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방과후 학교 교재 구입비도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 항목입니다.

그리고 취학전 어린이들의 급식비, 특별활동비, 방과후 수업료 등 모두 됩니다.

이렇게 급식비도 되는지 몰랐던 분들이 많더라구요.

원비만 되는줄 알았지만 일단 내 돈 쓰인건 모조리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자율 제출항목

취학 전 아동 교육비, 교복 구입비, 안경 보청기 구입비도 가능!!(하지만 안경이 눈이 나빠서 쓰는 목적이란걸 증명해야 합니다. 안경살때 소득공제 할거라고 여쭤보시면 되요)

의료기기 구입비도 마찬가지.

그리고 올해부터 자녀관련 소득공제가 달라진 점은 6살 이하의 출생 및 입양자녀, 그리고 다자녀추가공제가 자녀세액공제로 바뀌었는데요, 소득공제대상 자녀 2명까지 1명당 연 15만원씩, 2명이 초과한다면, 1명당 20만원씩 추가로 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말정산 하실때 알아두시면 좋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1 -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셨다면, 매년 납입액 중 120만원까지 무려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하신 분들만 가능한데요. 중도해지를 했을 경우엔 납입액의 6%를 해지가산세로 추징되니 알아두세요.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2 - 총급여 5천만원 이하 + 근로소득외의 다른 소득이 없는 근로자의 경우에는,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 이라는걸 가입하시면 1년에 600만원까지 납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경우에는 24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악용을 막기 위해서. 중도해지를 하시면 '납입 누적액의 6%를 해지가산세'가 붙습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3 - 근로소득 이외의 종합소득(사업소득,부동산 임대소득 등)이 있으시다면,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을 받으신 뒤에, 다시 종합소득 신고를 한번더 하시 것이 좋습니다. 사업소득 및 임대 소득이 있을 시 세금이 늘어나는 것은 잘 아실텐데요. 대부분의 항목은 2015년 1월에나 챙기면 되지만,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 월세 소득공제, 배우자 기본공제, 의료비 세액공제 등은 지금부터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몇만 원 ~ 몇십만 원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전에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4 - 연금계좌에 가입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최대 400만원 중 12%까지는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연금계좌 역시, 중도에 해지를 하시거나, 예금액을 인출하시면 기타소득세(12% or 15%)를 부담하셔야 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 5 - 소득공제장기펀드의 소득공제 부분이 새로 생겼습니다. 연간 넣을 수 있는 금액이 600만원이 한도 입니다. 이 중 최대 40%인 240만 원까지는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 이외에 앱도 있는거 아셨나요?

이름이 아직 2013이네요.. 아직 바뀐 법이 업데이트 안되어있을것 같아요

연말정산 간소화 이용 하시면서 이것도 한번 깔아보세요.

간단하게 연말정산 계산이 가능하네요.

연말정산간편계산기는 연말 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없는것 같았어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 전에 여기서 한번 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이렇게 각종 연말정산에 도움이 될만한 Q&A가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궁금할만한 내용들을 모아놨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알아서 다 챙겨주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챙길 수 있는건 모조리 챙겨보세요

그리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으실때 틀리기 쉬운 유형들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놨네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말고도 다양한 좋은 정보들이 국세청에 많더라구요


그리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외에 또 알아두면 좋을만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정보는?

2014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지만, 연말까지 신용카드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넘는 경우에는, 공제율이 30%인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 이용을 늘리는것이 유리합니다. 연말 3,4째주에 돈나갈곳이 많으실텐데요 참고하세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외에도, 국세청은 홈페이지에 가시면, ‘연말정산 자동계산 프로그램’, ‘소득공제 e-Learning 동영상’, ‘대화형 소득공제 검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말정산에 대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115개 세무서에서 내년 1월 중순까지는 원천징수의무자를 위한 연말정산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소득공제 팁과 함께 알 면 좋은 지식들

그럼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연말정산 작성방법 지역 직업별 세무 코드 /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공제 신청서

국세청 연말정산 부녀자공제 소득공제 / 연말정산 간소화 교복 구입비

연말정산 간소화 안경 소득공제 / 어린이집 유치원 소득공제 교육비 특별활동비 / 의료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그리고 알아야할 것들

 연말정산을 과다하게 받고자 하시는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그중에는 몰라서 그런분들도 계시겠지만, 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넣어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업,양도,퇴직,근로소득 등 연간 소득이 100만원 넘으시면 부양가족에 대한 기본공제, 추가공제, 특별공제 모두 불가 합니다.


그리고 부부가 각각의 자녀를 중복 공제 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요즘은 전산화가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왠만한건 다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식들이 부모님에 대한 공제를 하기 위해서 이렇게 하는 경우도

주택자금 과다공제에 대한 부분도 있더라구요. 무주택 세데주인글로자가 국믄주택규모 초과 또는

취득 당시 기준시가가 3억을 초과하는 주택의 취득관련 장기주택저당차입금에 대한 이자상환액은 소득공제가 불가능 합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의 경우

상환기간 15년이상, 주택소유권 이전등기, 보존등기일부터 3개월 이내 차입, 근로자가 해당 저당권이 설정된 주택의 소유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기부금 공제를 이렇게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나 보더라구요

그리고 배우자 등 부양 가족의 명의로 되어있는 연금저축은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 이용방법 총정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전 연말정산 소득공제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