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강남스타일 금지구역 ‘경고표지 이렇게 생겼다’



 

강남스타일 금지구역 '경고표지 이렇게 생겼다'

외국의 한 거리에서 '강남스타일' 춤을 추지 말라는 안내판이 붙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해외 유머사이트에 올라온 이 사진에는 영어권 국가로 보이는 곳에 설치된 안내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안내판에는 'NO SMOKING(흡연 금지)' 'NO PET ALLOWED(애완견 금지)' 'NO LITTERING(쓰레기 투척 금지)'

'NO SPITTING(침 뱉기 금지)' 등이 적혀있다.

그리고 여기에 'NO GANGNAM STYLE'이라는 문구와 함께 '말춤' 그림이 자리잡고 있다.

그 앞에선 한 남성이 이를 가리키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내판에는 이 모든 게 안전을 위한 것(FOR SAFETY)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해당 사진이 실제인지 합성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네티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눈길을 끌고 있는 상황이다.

 

 

한 트위터리안은 "안전을 위해서 '강남스타일' 금지라니. 하긴 말춤 동작이 좀 위협적이긴 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트위터리안은 "사람들이 거리에서 얼마나 말춤을 추면 저런 안내판이 붙을까.

신기하고 재밌다"고 글을 남겼다.

 

.

 

 

 

 

자리에 앉자 상당히 오랜 침묵이 흘렀다. 나는 더위와 강남스타일 금지구역놀라움으로 어리둥절했다. 재판장이 잔기침을 하고 나서 낮은 목소리로 덧붙여 할 말은 없느냐고 나에게 물었다. 나는 이야기하고 싶었으므로 일어서서 그저 생각나는 대로 아랍인을 죽이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재판장은 그건 하나의 주장일 뿐이라고 말하고 아직 나의 변호 내용을 잘 알 수 없으니 변호사의 말을 듣기 전에 내가 그러한 행동을 하게 된 동기를 명확히 말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남스타일 금지구역나는 빠른 어조로 말을 좀 뒤섞이며 내 자신이 우습게 보인다는 사실을 알면서

도 그것은 태양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장내에는 웃음이 일었다. 내 변호사는 어깨를 으쓱해보였다. 곧 이어 그는 발언의 지명을 받았으나 간도 늦고 자기의 진술은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므로 오후로 미루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법정은 거기에 동의했다. 오후에도 커다란 풍기가 여전히 실내의 무더운 공기를 휘젓고, 배심원들의 가지각색의 조그만 부채들은 모두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었다. 변호사의 론은 제나 끝이 날지 모를 지경이었다. 그러나 문득 나는 귀를 기울였다. 강남스타일 금지구역"피고가 사람을 죽인 것은 사실입니다."하고 그가 말했기 때문이다. 이어 는 그런 투로 이야기를 하며, 내 말을 할 적마다 '피고'라고 했다. 나는 매우 놀랐다. 나는 헌병에게로 몸을 굽혀 그 이유를 물었다. 헌병은 가만 있으라고 말하고 조금 있더니 "변호사들은 모두 그렇다."고 덧붙였다. 나로서는 그것은 또한 나를 사건으로부터 제쳐놓고, 나를 제로로 들어버리는 것이고 이를테면 그가 내 신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의 주의는 어느새 그 법정에서 매우 멀어져 있었다고 각한다. 그리고 내 변호사는 우스워 보였다. 그는 빠른 어조로 내 가해행위를 변호하고 나서, 그도 역시 나의 영혼에 관하여 이야기했다. 러나 사에 비하여 그 솜씨가 훨씬 떨어지는 것 같았다. "나도 역시 피고의 영혼을 들여다보았습니다만 탁월하신 검사의 의견과는 반대로 나는 엇인가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펼친 책을 읽듯 환히 볼 수 있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내가 성실한 인간이며 규칙적이고 면하고, 일하고 있던 회사에 충실했으며, 모든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다른 사람의 불행을 동정하는 사람인 것을 읽었다는 것이었다. 의 견에 의함녀 나는 힘이 자라는 한 정성껏 오랫동안 어머니를 부양한 모범적 아들이었다. 나중에 내가 내 능력으로는 시켜드릴 수 없는 안락한 활을 양로원이

 

대신 늙은 어머니에게 시켜줄 수 있으리라고 기대했다는 것이다 "여러분, 그 양로원에 관하여 이러니저러니 그렇게도 많은 의가 있었다는 것을 나는 오히려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만일에 그러한 시설의 유익함과 고귀함의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이라면 국가 자체가 런 시설을 보조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고 그는 덧붙였다.강남스타일 금지구역 다만 장례식에 관해서는 아무 말이 없었다. 그것이 의 결론의 결함이라는 것을 나는 느꼈다. 그러나 그러한 장광설들, 강남스타일 금지구역여러 날 동안 내 영혼에 관해 이야기를 한 그 한없이 긴 시간 때문에 나는 든 것이 빛깔 없는 물처럼 되어버려 그 속에서 현기증이 나는 느낌을

받았다. 끝으로 변호사가 이야기를 계속하고 있는 동안, 거리에서 들리는 아이스크림의 장수의 나팔 소리가 다른 방들과 법정의 온 공간에 려 퍼지며, 내 귀까지 울려온 것을 나는 기억하고 있을 따름이다. 나는 이미 내 것이 아닌 생애, 그러나 거기서 내가 지극히 빈약하나마 집요한 쁨을 얻었던 생애의 추억에 사로잡혔다. 여름철의 냄새, 내가 좋아하던 거리, 어느 날 저녁의 하늘, 마리의 웃음과 옷차림. 그곳에서 내가 고 있던 중요하지 않은 그 모든 것에 대한 역증이 목구멍까지 치밀어올라 강남스타일 금지구역나는 다만 그것이 어서 끝나서 나의 감방으로 들어가 잠잘 수 있기만을 바랄 뿐이었다. 내 변호사가 끝으로 배심원들은 일시적 실수로 소행을

그르친 성실한 직업인을 사형에 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외치고, 내가 이미 가장 강남스타일 금지구역확실한 벌로써 영원한 뉘우침을 걸머지고 있는 범죄에 하여 상의 참작을 요구하는 것도 내 귀에는 들리지 않았다. 법정은 심문을 중지하고 변호사는 피곤한 빛을 보이며 자리에 앉았다. 그러나 그의 료들이 달려와서 그의 손을 잡았다. "참 훌륭했어." 하는 말이 들렸고, 그 중의 한 사람은 내게 동조를 구하려는 듯이 "그렇지요?" 하고 하기까지 했다. 나는 동의했으나 나의 찬사는 충심에서 우러나온 것이 강남스타일 금지구역아니었다. 너무나 피곤했기 때문이다. 시간이 흘러 밖의 더위가 좀 셨다. 한길에서 들려오는 소리들로 나는 저녁의 부드러움을 짐작할 수 있었다. 우리들은 모두 거기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것은 나 한 사람에 관계

 

는 일이었다. 나는 다시 한 번 장내를 둘러보았다. 모든 것이 첫날과 똑같은 상태에 있었다. 나는 회색 웃옷을 입은 신문기자, 그리고 두각시 은 여자와 눈길이 마주쳤다. 그것이 재판중에 내가 한 번도 눈으로 마리를 찾아보지 않았다는 생각을 나에게 일으켜주었다. 나는 마리를 어버리지는 않았으나 할 일이 너무나 많았던 것이다. 마리는 셀레스트와 레이몽 사이에 앉아 있었다. 그녀는 '이제야 끝났어요' 하는 듯이 에게 조그맣게 손짓했다. 얼굴에는 약간 근심 어린 웃음을 짓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마음이 닫혀 있음을 느끼며 그의 미소에 답례조차 할 수 었다. 공판이 재개되었다. 매우 빠른 어조로 배심원들에 대한 여러 가지 질문의 낭독이 있었다. '살인죄', '가해행위' 그러한 말들이 들렸다. 심원들이 나가버리자, 나는 앞서 기다렸던 방

으로 끌려갔다. 내 변호사가 따라와서 매우 수다스럽게 여느 때보다도 더욱 자신 있고 다정스러운 태도로 말했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므로 안의 금고나 혹은 징역을 치르면 그만일 것이라고 그는 생각하고 있었다. 만약에 판결이 불리할 경우에는 파기할 수도 있느냐고 나는 물었다. 럴 수는 없다고 그는 대답했다. 배심원측의 악감정을 사지 않기 위해서, 이편의 결론적 요구를 말하지 않는다는 것이 그의 전술이라는 이었다. 그는 그렇게 아무 이유도 없이 판결을 파기하지는 못하는 법이라고 설명했다. 그것은 나에게도 납득이 되어 그의 이론을 수긍할 밖에 없었다. 따져보면, 그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숱한 서류가 쓸데없을강남스타일 금지구역 것이다. "어쨌든 상고할 수는 있습니다. 러나 결과는 나쁘지 않으리라고 확신합니다." 내 변호사는 말했다. 우리들은 매우 오랫동안, 아마 거의 4,

50분이나 기다렸다. 시간이 되자 종이 울렸다. 변호사는 "배심원측의 답신을 재판장이 강남스타일 금지구역읽습니다. 당신은 판결을 언도할 때에야 들어오게 될 입니다." 하고 말하면서 나를 두고 가버렸다. 문을 여닫는 소리가 들렸다. 사람들이 계단을 뛰어가고 있었으나 멀고 가까움을 분간할 수는 었다. 그러자 법정으로부터 나직한 목소리로 무엇인지 읽는 것이 들렸다. 다시 종이 울리고 피고석의 문이 열렸을 때, 나에게로 밀려온 것은 내의 침묵, 그리고 그 젊은 신문기자가 시선을 나에게서 돌리는 것을 강남스타일 금지구역보았을 때의 그 야릇한 느낌이었다. 나는 마리가 있는 쪽을 보지 못했다. 간의 여유가 없었던 것이다. 왜냐하면 재판장이 이상스러운 말투로, 피고는 프랑스 국민의 이름으로 광장에서 목이 잘릴 것이라고 말했기 문이다. 그때 나는 모든 사람들의 얼굴 위에 나타난 감정을 알아볼 수 있었다. 그것은 일종의 경이였다고 생각된다. 헌병들은 나에게 친절했고, 변호사는 내 손목에 그의 손을 올려놓았다. 나는 아무것도강남스타일 금지구역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재판장이, 무엇이든지 덧붙여 말할 것은 느냐고 묻기에 나는 '없습니다." 하고 대답했다. 그러자 나는 곧 끌려나왔다.

 

나는 형무소 소속 신부의 면회를 세 번째 거절했다. 그에게 말할 것도 없고 강남스타일 금지구역이야기하기도

싫어, 서둘러서 만나야 할 까닭이 없었던 것이다. 지금의 나의 관심거리는 강남스타일 금지구역메카닉한 것으로

부터 벗어나는 것, 불가피한 것으로부터 빠져나갈 길이 있을 수 있는가를 알아보는 일이다.

감방이 바뀌었다. 지금 이 감방에서는 반듯이 누우면 하늘이 보인다.강남스타일 금지구역 하늘밖엔 보이지 않는

다. 하늘 모습에서 낮이 밤으로 옮겨 가는 빛깔의 조락을 바라보는 것으로 하루하루가 지나

간다. 누워서 머리 밑에 손을 괴고 나는 기다린다. 사형선고를 받은 사람으로서 그 무자비한

메카니즘으로부터 벗어난 예가, 처형되기 전에 종적을 감추었다든가 강남스타일 금지구역경계선을 돌파한 예가

있었을까 하고 나는 몇 번이나 자문해보았는지 모른다. 그럴 때마다 사형집행에 관한 이야

기에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던 것이 후회되었다. 그러한 문제에는 언제나 관심을 가

져야 할 것이다. 어떤 일을 당하게 될는지 알 수 없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도 신문기사를 읽은 일이 있긴 하다. 그러나 특별한 저서들이 확실히 있었을 텐데, 나는

그것을 들여다보고자 하는 호기심을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었던 것이다. 그러한 책들 속에

서라면 탈출에 관한 이야기도 찾아볼 수 있었을 것이다. 적어도강남스타일 금지구역 한 번쯤은, 바퀴가 멎어 그

거스를 수 없는 전락 속에서 우연과 행운이 한 번쯤은 무슨 변동을 일으킨 일이 있다는 것

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단 한 번만... 어느 의미로는 그것만으로 내게는 충분하리라고 생각

한다. 나머지는 내 마음으로 보충할 수 있을 것이다. 신문들은 흔히 사회에 대한 죄과를 운

운한다. 신문에 의하면 그것을 갚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강남스타일 금지구역그러한 말은 상상력을 불러일 으켜주지 못한다. 중요한 것은 탈출의 가능성, 무자비한 의식 밖으로의 도약, 희망의 무한한 기회를 주는 미친 듯한 질주였다. 물론 희망이라고 해도 길모퉁이에서 달리던 도중에 날아 오는 총탄에 맞아 쓰러지는 것뿐이다. 그러나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러한 호사를 나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