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1234 듣기 뮤직비디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1234 듣기 뮤직비디오

'K팝스타' 출신 이하이가 자신의 음색을 잘 살린 음악으로 데뷔했네요. 이하이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당시 나이에 걸맞지 않는 성숙한 보컬과 묘한 음색으로 팬을 확보 했는데요.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짙은 스모키 화장에 화려한 액세서리도 착용해 시크한 매력도 더했습니다..이하이 데뷔곡 1234는 반전 매력을 살린 데뷔곡입니다

이하이는 29일 낮 12시'1,2,3,4' 음원을 공개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이하이 특유의 소울풀한 음색이 매력적인데다가, 이하이가 이번 데뷔곡으로 택한 장르는 '레트로 소울'(Retro Soul). 우리나라엣는 아직조금은 생소한 장르지만 레트로 소울은 이하이의 매력을 잘 살리고 있다는 평입니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뮤직비디오 1234 듣기

'1,2,3,4'는 이하이의 목소리가 지닌 매력을 아주 잘 살리지 않았나 하는는데요, 그간 이하이의 목소리를 그리워하고 그녀의 데뷔를 기다려온 팬들으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정도는 확실하게 된다고 봅니다. 늦은시간에 듣는 Jazz에 어울릴듯한 이하이의 보이스와 그런 분위기에 잘 파워풀한 가창력이 여전한 이하이의 데뷔곡 1234는 강한 여성상을 노래한 가사로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아직도 내가 니 거라는 착각은 그만 / 예전의 그때 내가 아냐 / 더 비참하게 굴지는 마 / 사라져줘 멀리'란 노랫말이 이별 후 매달리는 남자에게 이별의 메시지를 강하게 던지는 노래 입니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뮤직비디오 1234 듣기

 

이하이는 이번 데뷔곡 1234를 통해 확 달라진 그녀의 비주얼 만큼이나 강한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너의 위선에 어설픈 라이어(Liar)는 꺼져줄래'라고 말하거나 '너나 잘해. 니 그런 동정 따윈 필요없다'고 공격적으로 말하는 이하이의 데뷔곡 1234는 어떻게 보면 투에니원 같은 느낌이 약간 녹아 들어있지 않나 하는데요.. 이하이 1234에는 그녀가 내뱉는 강한 메시지가 그루브한 템포속에 잘 녹아 들어있다는 평입니다.

 

이하이가 택한 레트로 소울이라는 장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현재 R&B음악의 토대를 만든 잭슨 파이브 등 '모타운' 시절의 소울 음악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음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트로 소울은 깊고 소울풀한 목소리, 이하이 같은 가수에게 잘 어울리는 장르로, 이하이는 짙은 감성으로 묘한 매력을 잘 표현해 낼 수 있다는 판단하게 고른것이라 생각합니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뮤직비디오 1234 듣기

 

물론 이번 이하이 데뷔곡 1234의 장르로 레트로소울을 고른것은, 레트로솔이 생소한 국내 가요시장에서 얼마나 빨리 자리 잡을지.. 젊은 팬들에게 통할지도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이하이는 데뷔곡 뮤직비디오에서 이하이에게 잘 어울리는 복고풍 분위기에 트렌디한 요소를 덧입혔고, 소울풀한 이하이의 목소리가 가진 깊은 그녀만의 매력을 그루브한 리듬과 매우 잘 매치가 되게 조화시켜 강점을 극대화했다는 평입니다.

SWAY였나요.. 이 노래를 부를때 이하이의 단점이 한번 지적되었었죠

오늘 이하이의 노래는 전 무대와 비교해서 크게 변한 것은 없었다. 자신이 잘하고 있는 소울풀 한 목소리를 그대로 살렸다. 그러나 여전히 문제는 변화없는 노래였다. 뭔가 왔다갔다하는 변화무쌍한 전환이 필요해 보였다. 

박진영이 지적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번 이하이 1234에서는 그런모습을 극복해낸 모습을 보여줍니다.

 

데뷔곡 1234의 음악만 들어보면 차갑고 섹시한 전형적인 차도녀를 연상하게 되겠지만, 뮤직비디오 속 이하이는 아직 여전히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던 17살 소녀의 순수한 매력이 담겨 있습니다. 노래만 듣는 것 보다는 뮤비를 보는 또다른 즐거움도 있습니다. 이하이는 오디션 프로그램 때보다 많이 연습된 이제 연예인 티가 조금은 나는 제스쳐도 자연스럽게 하는데요

이하이 데뷔곡 1234뮤비를 보고 있으면 눈을 찡그리며 경고의 메시지를 건네고 손동작 하나하나까지 연습을 나름 한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안무는 아직 소속사 내에 다른 연예인들과 비교하면 신인티를 완전히 벗지 못한 모습이 보이는데요, 그런 이하이의 어색함이 귀엽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뮤직비디오 1234 듣기

 

YG대표양현석은 그동안 '이 가수들이 잘 될까?'라고 생각되는 가수들을 아주 잘 키워왔는데요. 이번 이하이는 나이답지 않은 성숙한 보컬에 귀여운 비주얼을 큰 매력으로 꼽으며 이하이를 선택했습니다.. 양현석이 말하길 "17살의 나이에도 불구,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의 뛰어난 보컬 실력을 지녔지만 무대 위 이하이의 모습은 매우 귀여워 보이는 것이 매력"이라고 했습니다.. 또 뮤직비디오 콘셉트는 이하이의 무대 위 단점을 의도적으로 부각시킨 경우라고 하네요.

이하이 셀카 사진

이하이 셀카사진 보니까 아직도 참 애기같죠? 하지만 1234 뮤비에서의 모습이나, 그녀의 음색을 듣고 있자면 전혀 이런 모습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굉장히 파워풀하고 성숙한 음색과 이런 앳된 모습이 매치가 잘 되지 않는데요

그런 그녀의 매력이 너무나도 잘 어우러진 이번 앨범은 이하이의 매력과 실력을 충분히 뽑아내서 선보이기에 충분하다고 봅니다.

이하이 1234 뮤비 / 이하이 데뷔곡 뮤직비디오 1234 듣기

이하이는 YG엔터테인먼트를 잘 이끌어오며 최근 싸이까지 대박이나 한참 주가가 상승중인 양현석의 프로듀싱 속에 이번 데뷔를 준비해 왔습니다.. 양현석은 이번에는 기존의 양현석 답지 않게 준비 시켰는데요. 빅뱅, 2NE1, 싸이, 에픽하이 등 자유롭게 자신의 음악의 만드는 기존의 아티스트들과 달리 이하이의 데뷔 준비과정을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디테일하게 나섰다고 합니다. 원래 양현석은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맡기는 스타일이었지요.

이하이의 이번 데뷔곡 '1,2,3,4'는 빅뱅의 '배드 보이',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에 참여한 YG전속 프로듀서 CHOICE37과 리디아의 공동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하이 교복입은 모습을 보니 또 색다르네요. 이 모습을 보신후 아래 뮤비를 보신다면 얼마나 확 달라졌는지 느낌이 오실거예요^^

이하이 데뷔곡 1234 뮤직비디오 한번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