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MBC공식입장 '김정남 MBC인터뷰' 계획없다?



(+업데이트) MBC가 김정남 인터뷰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MBC는 조금전 보도자료를 통해 "MBC가 비선취재팀을 동원해 故 김정일의 장남 김정남의 인터뷰를 완료했으며 MBC 보도국 기자들이 이 기사가 보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불침번 서고 있다는 내용을 트위터로 올린 MBC C&I 소속 직원 이상호씨의 글은 사실무근이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상호 기자가 아무 근거없이 트위터를 내보낸 것일까요? 아니면 계획을 접은 것일까요?

MBC 측은 이상호 기자 등 김정남 인터뷰관련 트위터에 대해 "사실 확인 결과 16일 밤 MBC 방콕 특파원 허무호 기자가 조상휘 국제부장에게 전화로 '방콕 교민으로부터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취재를 원한다'고 보고했다. 조상휘 부장은 '이 상황에 큰 기사 가치는 없어 보이지만 원한다면 취재는 해보라'고 지시했다" "허 특파원은 사실확인을 위해 17일 저녁 말레이시아에 도착했다. 허무호 특파원은 소문을 확인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에 간 것뿐이며 아직 김정남을 만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MBC 측은 이상호 기자의 글에 대해 "이씨의 글은 독자들에게 MBC가 특정 후보를 돕기 위해 이 같은 취재를 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고 있으나 나열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힌다"라며 강조했고,

MBC 노조 이용마 홍보국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김정남 관련 소문은 확인 안된 겁니다... 시용기자들이 김정남 인터뷰 했다는 얘기도 들은바 없습니다..이러는 게 무슨 도움이 될지.. 엠비시 기자들은 김정남 기사 보도 막기 위해 불침번 서지 않고 있습니다"고 글을 올렸네요. 노조측에서도 이렇게 나온걸 보면, 오늘 김정남 인터뷰 발표는 없을건가 보네요. 일단 오늘이 지나봐야 알겠죠. 대선 마지막날 어떤 일이 벌어질지..

 

----- 아래는 이상호 기자 등 김정남 인터뷰에 대해 썼던 포스팅 입니다.

 

우선 나꼼수 호외11 못보신분은 아래 클릭해서 들으시구요(안나오면 아래 유튜브 연결해놨으니 아래걸로 들으세요)

나꼼수 호외11에서 박근혜 후보 진영이 지지율에서 밀리게 되면 내보낼 히든카드 중 하나로 김정남을 언급 했었습니다. 그에 관련해 대선을 하루 남긴 오늘 MBC를 통해 그 인터뷰를 내보낼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런지..

 



김정은 인터뷰 기사 함께 하실분 클릭해주세요!^^



관련 기사들 트윗하는분들의 트윗을 가져왔습니다

 

MBC김재철, 김정남 단독인터뷰 비밀리 진행, 선거 전날 보도예정설.. 타부서 시용기자로 구성된 비선 취재팀 어제, 오늘 양일간 인터뷰 완료했다함 나꼼수 예언 현실화 우려 오전중 사측 취재해 GO발뉴스 추가 보도 계획

이렇게 이상호 기자가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먼저 때리네요. 하지만 트위터를 이용하는 층이 젊은층에 국한되어 있어 파급력을 가지려면, 트위터를 적극 활용 하시는분들이 바이럴로도 활동을 해야 의도하는 효과가 극대화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비선 취재팀 비선기자란, MBC에 정식적으로 들어간 기자들이 아니라, 임시로 일하는 기자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김정남 인터뷰 진행은 MBC사회부 특별취재팀 작품으로 카메라와 취재 기자 모두 시용기자 출신.. 사실상 김재철 사장 비선팀으로 권재홍 보도본부장에게 직보한다는 첩보.. 사회부 기자들도 특취팀 존재 몰라 기자들 멘붕

김재철 사장은 현 정부에서 심어놓은 인물입니다. 그로인해 MBC가 MB를 위한 방송국이 되어버리면서 파업과 이미지,시청율 하락등이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요즘 뉴스는  SBS가 좀 낫더군요

<3보> 유력 정보통 “김정남 3주전 마카오 떠났다. 현재 소재 못밝혀”.. 여권 문후보 추격위기감 김정남 카드필요 판단 가능성.. MBC보도국 기자들, 시용기자 보도 강행 막기위해 불침번.. 편성에선 오전 9시 30분 특별보도설 모락모락

이상호 기자가 특정 시간까지 들먹이며 김정남 MBC인터뷰설에 대해 말하는걸 보니, 가능성이 큰가 봅니다. 재미있어 지네요.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지려나요.

그간 북한에서 남한과 접촉하거나 귀순한 사람중에는 황장엽이 최고 였는데, 이번에 만약 김정남과의 관계과 확인되면 이래저래 복잡한 일이 벌어지겠네요.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새누리당측이 어떻게 손썼길래 김정남 인터뷰까지 성공시킨걸까요?

 

소신보도로 유명한 주진우 기자의 트윗도 한몫 거듭니다.

MBC에서 김정남 인터뷰 헀다죠 ㅎㅎㅎ 마음껏 비웃으세요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박근혜 후보 쪽에서 승산이 없을 때 내놓는 카드라고.

김정남 인터뷰 내용, 사실여부를 떠나 무조건 염려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조금 오버고요. 그냥 웃고 넘기면 됩니다. 저들이 얼마나 코너에 몰렸는지 가늠하는 정도로만 보시면 될 듯.

김용민씨 트윗입니다. 웃고 넘길 정도는 아닌것 같습니다. 만약에 정말로 터지면 분명히 파급력은 적지 않을겁니다. 트위터가 미치지 못하는 나이층의 투표권이 상당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직까지 TV의 파워는 최고입니다.

그리고 탁현민씨 트위터는 옆에서 거드는 정도네요.

 

다시 정리해드리자면 '나는꼼수다'(나꼼수)는 호외11에서 '십알단' 그리고 '국정원 NLL기록 제출'과 함께 '김정남 망명설'을 박근혜 후보측이 궁지에 몰리면 내놓을 카드로 미리 예언했었습니다. 이중 십알단 사건과 NLL기록 제출까지 맞으며 '김정남 망명설'이 탄력을 받았는데요, 아직까지 새누리당과 MBC측에서 조용하자 이번 예언은 빗나간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지금, 아직 나꼼수 측은 정보가 있는지, 자신있어 하는 눈치 입니다.

그렇게 이슈가 되고 이목이 몰리면서, 김정남 나꼼수라는 키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김정남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김정남은 죽은 김정일의 맏아들입니다.(김정일 부인 4명중 영화배우 성혜림의 아들) 하지만 정식 결혼으로 태어난 아들이 아니기 때문에 후계자 구도에서는 한발짝 물러나있었고, 북한 지도부 내에서도 지지기반이 거의 없는, 따로노는 자식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김정남은 이복동생인 김정은이 후계자가 되면서 사실상 '국제미아'로 해외를 떠돌아 다니고 있으며, 자유분방한 성격이라 애초에 권력을 물려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있었어도, 물려받지 않았을것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김정남은 일본 고미요지와 7년간 짧은 이메일을 통한 인터뷰를 통해서 다른 북한 형제들과는 다르게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진바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김정은을 포함해 지도부에서 김정남을 골칫거리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성격때문에 도박의 도시인 마카오에 자주 드나드는 편이고, 본인도 직접 마카오를 즐겨찾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은 도박중독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마카오가 중국에서 가까운곳 중에 가장 자유분방한 곳이기 때문에 자주간다'라고 밝혔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외국인 친구들과의 교류도 여전히 하고있고(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도 즐겨 쓴다고 합니다) 북한지도부와는 동떨어진 컬러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김정은과 김정남은 같은 아버지를 두고 있지만, 사실상 남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형제간에 우애같은것은 없다고 합니다. 김정남은 김정은을 만나본적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일의 아들인 김정남이 우리나라 언론과 직접 인터뷰를 통해서 언론에 보도가 된다면, 그 파급력은 무시 못할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정남 인터뷰가 만약 보도가 되어 버릴 경우를 대비해 그 파급력을 미리 완충할 목적으로 나꼼수 호외11을 퉁해 김정남 인터뷰 설을 미리 흘린 것입니다.

과연 박근혜 후보측이 MBC를 통해 김정남 인터뷰를 정말 내보낼지 궁금하네요.. 잠시뒤면 밝혀지겠지요. 내일이 대선이니 나꼼수 측 예언이 사실이 된다면 오늘 오전중, 늦어도 저녁시간이 되기전에는 터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터지기엔 늦은감도 있고, 김정남 인터뷰가 터진다 하더라도 박근혜 후보측에 100% 득이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북한을 이용해서 표를 집결 시키는 방법이 조금씩 효력을 잃어가고 있는듯 하거든요

그리고 금방 MBC라디오에서도 김정남 인터뷰가 사실무근이라고 말한걸 보면, 버린카드가 될런지.. 대선을 하루 앞둔 오늘 폭풍전야 같습니다

그리고 나꼼수 호외12 못들으신 분들 위해 링크해둡니다.

나꼼수 호외12

 아래 글 중 아직 못본 이슈가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