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류현진 패배 평균자책점 류현진 방어율 LA다저스



류현진 패배 소식입니다. 이번에 갑자기 내린 비때문에 경기가 미뤄지면서 오랜시간 대기했던게 독이되었을까요? 류현진이 컨디션 난조를 보이며.. 

삼진은 많이 잡았지만 실점도 많이하면서 패배했습니다.

류딸 류뚱으로 불리는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퀄리티스타트(6이닝 3실점 이하 자책)를 실패하면서 

류현진 패배소식을 알렸습니다. 정말 아쉬웠는데요.. 

중간에 조금만 잘 견뎌줬더라면 충분히 류현진이 QS와 승리 둘다 잡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류현진 패배가 일어난 경기는 볼티모어와의 경기입니다.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캠든야드서 열린 경기에서 선발 등판했으나, 6이닝 동안 95개의 공을 던지며 8피안타(2홈런) 6탈삼진 2볼넷 5실점을 기록하면서 결국 다음 경기를 기약하게 되었네요.

 

류현진은 한화때와는 다르게 팀에서 많은 점수를 뽑아 줬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지켜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류현진의 실력 이외에도, 오늘 다저스가 수비면에서 한화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였는데요. 특히 6회 우익수 안드레 이디어의 아쉬운 수비로 인해서 두점이나 줘야했던 상황에서는 아마 생중계를 보신분들은 짜증이 많이 나셨을것 같습니다.

 

 

류현진은 6회까지 투구수는 95개를 던지며 다음 경기를 위해서 내려왔습니다. 7회부터 켄리 얀센에게 마운드를 넘겼고, 타선이 7회초 1점을 따내며 5-5 동점을 만들어준 덕분에 다행히 패전이라도 면한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류현진 평균자책점은 2.89에서 4.01로 대폭 올라갔지만 이제 시즌 초반이니 만큼 앞으로 류현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류현진 평균자책점인 4.01이 그래도 많이 높다고 할 수 없습니다.

올해 3점대만 해줘도 큰 선방이라고 생각하기 떄문에 류현진 평균자책점에 실망하지 마시고 맘편하게 경기 보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