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존존스 벨포트 동영상 다시보기 ufc152 벨포트 패배가 빛났다



존존스 벨포트 동영상 ufc152벨포트 패배가 빛났다

UFC152 존존스 벨포트가 멋지게 한판 붙었습니다. 휴 존존스는 도대체 누가 꺾을까요?

브라질의 백전노장 비토 벨포트(35) 'UFC 152' 메인이벤트 라이트헤비급(93kg 이하) 타이틀전에서 챔피언 존존스를 상대로 굉장히 잘 버텼지만,… 4라운드 54초에 서브미션 TKO 패를 당했습니다. 그냥 역시 존존스라고 말할 수 밖에요.. 존존스 벨포트전은 그래도 명경기가 될만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존존스 벨포트에게 암바 당하는장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 존존스 벨포트전은 존존스의 승리를 이미 예견했을 겁니다. 신체적인 면도, 나이도 타고난 기량까지 존존스가 더 유리 했으니까요. 그리고 벨포트는 최근까지 존존스보다 한체급 아래인 미들급에서 놀았으니 파워면에서도 밀리기 마련이죠

아마 이 경기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하고 경기결과에 가장 민감한 사람들은, 자기 돈을 거는 도박사들 일겁니다.

얘들이 존존스 벨포트 경기 승리배당이 무려13:1이었다고 하니… 존존스의 승리는 뭐 거의 기정 사실로 정해진 후 들어갔다고 봐야지요.

벨포트는 왜 체급을 올리면서까지 라이트헤비급의 절대지존인 존존스에게 도전했을까요? 그에대한 스토리가 있다고 하네요. 원래는 존존스와 붙게될 도전자는 댄 헨더슨이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핸더슨이 갑자기 무릎부상을 당해 경기가 무산되게 되고... 여기에 료토 마치다는 존존스에게 겁먹고 아예 경기를 거부해버리면서 UFC측에서 똥줄이 탄거지요..

경기는 해야 하는데 도전자가 부상에 거부에.. 난리가 난겁니다. 어떻게 쇼는 계속 되어야 했기 때문에, 설득시킨 사람이 벨포트 입니다. 사나이 벨포트는 본인에게 모든 것이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덤덤히 받아들이고 경기를 승락 했다고 합니다ㅏ. 만약 벨포트가 료토마치다 처럼 거부하고 도망갔다면 오늘 이런 멋진 존존스 벨포트 경기는 없었겠죠..

 

경기내내 다른 도전자들 처럼 벨포트또한 존존스의 파워와 긴 팔길이 때문에 힘들어 했습니다. 그라운드에서 까지 존존스에게 압도당하며 팔꿈치 파운딩까지 얻어맞으며 벨포트의 얼굴은 피떡이 되어 갔지요. 하지만 벨포트가 밀리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존존스를 이길 수도 있었던 장면이 두번이나 있었습니다.


벨포트가 존존스를  1라운드에 암바로 경기를 끝낼 수도 있었으나, 정말 아쉽게도 그 절호의 찬스를 놓쳐 버렸네요.. 

이런 벨포트의 멋진 기습공격은 존존스도 인정했습니다. 존스는 경기직후 인터뷰에서..

 "그런 고통스러운 느낌은 처음이었다. 팔이 늘어난 것 같다. 정말 이런 느낌은 처음이었다"라고 말했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리고 계속 되는 경기, 존존스의 압도적인 피지컬과 경기력에 밀리면서도, 2라운드 막판에 트라이앵글초크를 성공시킵니다.

여기서 어어.. 하면서 설마 이거 이기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지마 버저가 존존스를 도와 줬습니다.

벨포트가 비록 지긴 했지만, 이건 진 경기라고 보기에는 벨포트의 결정과 의지가 빛난 경기였습니다. 

존존스 벨포트 경기 동영상. 화질이 좋지는 않지만, 지금 당장 올라온게 보이질 않네요. 이거라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