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신용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 무료상담 받는곳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 무료상담 받는곳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안녕하세요 개인파산/회생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먼저 대상자는 제 아버님이십니다. 현재62세시고 강원도 강릉에 거주, 경비용역업체에서 근무하십니다.

자영업자들에게 저리로 정책자금을 대출해주는 경우가 있었는데 아는 지인이 보증을 서고 아버님 이름으로 정책자금 3,000만원을 대출받았으나 보증선 지인이 그 돈을 가로채어 잠적하였습니다.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그 사람은 현재 주민등록이 말소되어 소재파악이 되지 않으며 10년이상 지나서 더이상 어찌할 방도도 없습니다.

그동안 채권자는 기업은행에서 신용보증기금으로 바뀌었고 수차례 빚독촉이 있었으나 개인명의 재산은 없고 소득은 최저생계비에 못미쳐서 계속 흘러온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머님명의로 발급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서 연체금도 생겼고 제가 직장을 잡은 이후에 제 이름으로 대출받아 카드빚을 모두 갚고 지금은 그 대출금을 아버님과 같이 상환하고 있습니다.

 

 

아버님께서 신불자라는것도 얼마전에 알았고 아버님은 그냥 그렇게 살다가 상속없이 가시겠다고 생각하셨습니다.

저는 어떻게든 아버님을 신용불량에서 벗어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현재 채무액은 원금 3,000만원에 이자가 6,000만원정도로 합이 9,000만원정도입니다.

현재 아버님 수입은 국민연금 : 140,000 + 보훈연금 : 250,000원 + 경비급여 : 810,000원입니다.

 

 

부양가족은 현재 어머님 한분이고 어머님은 소득신고가 되지 않는 아르바이트를 가끔 하십니다.

조부모님께서 묻혀있는 묘자리가 아버님 명의로 되어있는데 시가로 2,000,000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현재 법원 가압류중이며 경매에 부쳤으나 계속 유찰되고 있습니다.

그외에 재산은 없으십니다. 현재 저축액은 전혀 없으시고 어머니 카드 대출금 상환하고 남은걸로 생활하시고 모자란건 제가 보조합니다.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아버님께서는 앞으로 1년에서 2년정도 더 근무하실것 같다는데 이경우 개인회생이 좋을까요?

아니면 파산이 나을까요

현재 저도 대출금상환으로 인해 빠듯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개인파산회생, 개인회생신청, 소득, 채무면책

 

일단 제가 봤을때에는 아버님께서 연세는 있으시지만 소득은 있으신 상황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시는것이 좋으실듯 합니다.대신에 개인회생을 신청하시더라도 매달 10만원 이내로 변제 가능하도록 된다면 개인회생 신청하시는것도 그리 어려운것은 아닐 것입니다.

 

변제하시고 남은 채무에 대해서는 전부 면책이 되시기 때문입니다.개인회생 신청하실 것을 권해드리며, 상담신청하여 주시면 자세한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혼자 끙끙대지말고 무료상담 적극 활용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법률지식과 사례들을 많이 배워두세요.

아는게 힘이고 해방의 길입니다.

머뭇거리지말고 무료상담으로 필요한 정보 최대한 얻으시길..

[무료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