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싸이 수입 /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자 광고판.



싸이 순수익 /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자 광고판인 싸이

싸이 순수익 가요계 탑 등극.

싸이의 매출추이를 보고 있자면 누이 좋고 매부좋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가수-소속사의 윈윈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이미지 재고까지 1타 3피의 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

현재 공개된 싸이 순수익 만으로도, 싸이뿐만 아니라 YG까지 돈다발이 쏟아 지고 있다. 말 그대로 YG의 싸이 영입은 신의 한수 게다가 지금 상태로도 '억억억억' 소리 나는 싸이 순수익은 지금이 끝이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할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기 때문에 더 기대를 모은다.

YG는 싸이 하나로 엄청난 돈도 벌고, 싸이의 소속사로서 회사 가치도 올라갔다. 싸이 또한 국제적으로 엄청나게 유명해진 것 뿐만 아니라, 싸이로 인해 전세계 수억명의 사람들에게 알려진 '강남'까지도 추산하기 힘들 정도의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있다.

지금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싸이 순수익에 네티즌들의 호기심과 관심이 모이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 '강남스타일'의 강제해외진출(^^)이후 해외에 한류열풍을 물들이고 있는 글로벌가수 싸이의 엄청난 활동스케쥴과 그가 출연하는 쇼와 무대들의 퀄리티를 생각하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싸이는 얼마나 벌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싸이 순수익은 알고 보면.. 예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놀랍기 그지 없다. 싸이의 엄청난 순수익은 정작 공개된 싸이 순수익만 하더라도 입이 떠억 벌어질 정도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강남스타일' 한 곡으로 지금까지 벌어들인 싸이 순수익은 무려 15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있다. 게다가 이 수익은 지난 2010년부터 YG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었던 싸이가 소속사 측과 7:3의 비율로 배분한 결과라니.. 싸이가 얼마나 벌어왔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이런 미친한류열풍을 몰고온 약 3개월 동안, 음원 판매, CF, 공연, 행사, 저작권 등으로 싸이가 긁어모은 돈만해도 최소 130억 원은 나온다. 그리고 싸이가 앞으로 더 벌어올 것 까지 합산하면, 올 한해 예상 싸이의 총 매출액은 330억 원 이상으로 보고 있다. YG와 맺은 전속계약에 따라 YG의 몫과 기타 들어가는 비용 등을 모두 제외하더라도 이번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싸이가 통장에 들어가는 싸이 순수익은 150억 원에 이를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다른 연예인이 벌어들이는 것과 같이, 싸이 순수익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 한 것은 바로 ' CF'다. 싸이는 이번에 '강남스타일' 대박이후 무려 10개의 CF를 찍어대며, 광고계의 떠오르는 태양으로 등극했다. 실제로 티비만 켜면 여기저기서 말 춤을 추는 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것도 이 덕분이다. 게다가 현재 싸이는 아직도 찍을 CF가 2~3개는 더 남은것으로 알려졌다.

싸이의 현재 모델료가 3억~4억 수준임을 생각한다면, 결국 싸이가 CF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이 최소 40억 원 이상이 될 것이라는 계산이 가능해진다.

그리고 CF뿐만 아니라, 싸이 순수익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캐시카우는 바로 이것. 공연이다. 김장훈과 함께 하며 배웠던 기발한 무대 연출력과 화끈한 무대 매너로 떠오르는 공연계의 강자로 등극한 싸이. 이미 했던 공연 뿐만 아니라, 이제 국내외에서 싸이가 해야할 수많은 공연으로 벌어들일 수익이 클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 한 예로, 실제 싸이가 지난8월에 열렸던 콘서트를 비롯해, 몇차례 굵직굵직한 공연들을 통해 싸이는 무려 40억 원에 육박하는 고수익을 올린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니, 앞으로 싸이 공연 순수익이 어느정도일지는 감히 예상하지 못한다.

싸이의 순수익 뿐만 아니라, 현재 싸이로 인해 떼돈을 앉아서 벌고 있는 YG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YG의 주가는 올 초보다 무려 160%가 상승한 가장 HOT한 종목중 하나이다. 싸이로 인해 YG의 최대 주주인 양현석은 주식 평가액 3587억 원을 보유한 손꼽히는 주식갑부가 됐다. 

 국내 연예인 주식 부자 1위로 꼽혀온 SM 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2600억 원)을 큰 차이로 따돌리는 숫자이다.

결국 이번 강남스타일로 인해 엄청나게 벌어들인 싸이 순수익은 안팎으로 누이 좋고 매부 좋은 호재를 만들어낸 셈이다.

어디 싸이 YG뿐이랴,

해외에서 싸이로 인해 다시 한번 인정받는 한국인들과 외국인들이 싸이의 나라인 한국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것 만으로도 앞으로 엄청난 이미지가치 재고와 마케팅 효과를 누릴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