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국가정보통신망 장애 복구 / 상승하는 관련 주식 종목들



국가정보통신망 장애가 또 일어났군요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꺼 보고 놀란다고 방송국 은행등 해킹으로 인해서 대규모 혼란이 빚어지고 난 후라 그런지 국가정보통신망 장애에로 많은 사람들이 무슨일이 일어나는거 아니냐는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국가정보통신망 장애은 오늘(26일) 오전 10시 반쯤 부터 전국 자치단체에서 사용하는 국가정보통신망이 장애를 일으키면서 알려졌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큰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국가정보통신망 장애에 관래서 공식적으로 언급된 이야기를 들어봄ㄴ 안전행정부 측은 "통신망 과부하로 장애가 생긴 것 같다"며 "이 때문에 8개 광역단체의 통신망을 끊었다가 다시 복구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해당 광역단체는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 제주, 광주, 전남, 전북 등입니다. 안행부는 해킹에 의한 것은 아니라며 7개 광역단체는 복구됐고 전남 쪽은 복구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사용하는 인터넷망 장애가 발생헀다. 국가정보통신망 장애가 일어난 시각은 26일 오전 10시45분 서울 등 8개 지자체의 인터넷망이 마비됐다가 1곳을 제외하고 40분만에 복구됐다.

지방자치단체가 사용하는 국가정보통신망이 장애를 일으켰다는 소식에 통신 관련 보안주들이 오르고 있네요 ㅎㅎ 사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면 대부분 큰 만족을 주지 못한 회사들도 덩달아 오르고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현실과 인식은 큰 차이가 있군요

국가정보통신망 장애에 영향을 받는 주식으론 26일 오전 11시40분 현재 보안 전문 소프트웨어 업체인 이글루시큐리티는 전날보다 730원(11.55%) 오른 1050원을 기록중입니다. 보안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된다는 증권사들의 마케팅에 상승세군요. 하지만 이런데 휩쓸리면 돈벌기 힘든거 아시죠? 

이벤트가 생기고 나서 들어가는 습관은 나중에 꼭 실망스런 결과를 줍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자체 통신망 장애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고. 통합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지(6.59%)는 사흘째 상승세이며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도 8% 가까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정보보안업체인 안랩은 전날보다 1100원(1.45%) 오른 7만6800원을 기록중이네요

다음에는 먼저눈치까고 들어갔다가 일생기면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