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한국인 등산객 실종 / 일본 중앙알프스 등산객 11명 실종



속보라서 아직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금방 티비보는데 일본 나가노현 중앙알프스에서 한국인 관광객 11명이 두절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국인 관광객 실종 / 일본 나가노현 중앙알프스 관광객 11명 실종

.

일본 중앙알프스라는걸 보니 등산객이 실종된것 같습니다. 일본 중앙 알프스는 쥬오(中央)알프스는라고 불리는데요. 나가노 현 남서부로부터 기후 현과 아이치현에 걸쳐서 펼치진 ‘기소산맥’의 별칭입니다.

한국인 등산객 실종 / 일본 중앙알프스 등산객 11명 실종

한국인 등산객 실종 / 일본 중앙알프스 등산객 11명 실종


일본 알프스(일본어: 日本アルプス 니혼아루푸스[*])는 주부 지방에 있는 히다 산맥(飛騨山脈), 기소 산맥(木曽山脈), 아카이시 산맥(赤石山脈)의 별명이다.
메이지 시대에 영국인들이 알프스 산맥과 비슷하다고 해서 명명한 것이 처음이다.
나가노 현과 기후 현 및 도야마 현의 경계에 있는 히다 산맥은 "북 알프스", 나가노 현 남부에 있는 기소 산맥은 "중앙 알프스", 그리고 나가노 현과 야마나시 현 및 시즈오카 현의 경계에 있는 아카이시 산맥은 "남 알프스"라고 불린다.
모두 해발 2000m를 넘는 산들이 남북쪽으로 늘어서 있으며, 특히 아카이시 산맥에는 3000m를 넘는 산이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의 지붕"이라고도 한다.

- 위키백과

글쓰고있는데 뉴스가 떴군요

일본 중앙알프스에 등산하러간 한국인 일행은 총 20명이라고 합니다 한국인 등산객 20명중에 9명은 산장에 도착했고, 나머지 11명은 연락두절 상태라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일본 현지 언론에서 전해진 내용은 이정도 입니다

 

일본 중앙알프스 등산객 실종 신고를 받은 나가노현 경찰은 한국인 등산객이 조난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색에 나섰다가 악천후로 일단 중단하고 내일 아침부터 수색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수색이 중단될 정도의 악천후 인데. 왜 등산을 갔을까요.

일본 중앙알프스에서 실종된 한국인 등산객 일행은 나가노현 고마가네시의 이케야마에서 등반을 시작해 산장에 1박한 뒤 29일 아침 몇개 그룹으로 나뉘어 호켄타케로 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혹시 필요한 분이 있을 수 있으니 트윗은 아래 버튼으로, 나머지 공유는 조금 더 아래 내려가면 있습니다.

트위터로 친구와 공유하기 !function(d,s,id){var js,fjs=d.getElementsByTagName(s)[0],p=/^http:/.test(d.location)?'http':'https';if(!d.getElementById(id)){js=d.createElement(s);js.id=id;js.src=p+'://platform.twitter.com/widgets.js';fjs.parentNode.insertBefore(js,fjs);}}(document, 'script', 'twitter-w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