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G2 가격 쿼트비트2 이어폰 카메라 성능비교 / LG 스마트폰 G2 국내출시



LG의 새 스마트폰 G2 국내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G2에 기대를 꽤 하고 있는데요 이번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2’가 현재 서울 지역 일부 판매점을 통해 개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격도 벌써 후려치고 있다는 말이 들릴정도인데.. 흠 일단 ‘갤럭시S4 LTE-A’와 같은 95만4천800원으로 정해지긴 했지만 LG는 가격이 금방 떨어지죠. 일단 관망해봐야 할것 같네요

 

g2 국내출시와 관련해 LG전자 관계자는 “어제 밤부터 통신사에 물량이 풀리기 시작해서 현재 서울 시내 주요 판매점에서 개통이 가능한 상태”라면서 “서울에서 지방으로, 대리점을 거쳐 판매점까지 물량이 넘어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할 때 주말 정도에는 전국 개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들리는 썰에 의하면 기변으로 50만원대 까지 내려갔다는 말도 있지만, 좀 더 물량이 풀릴때까지 기다려 봐야 할듯 합니다.

이번에 g2가 가격만 착하게 내려간다면 정말 살만한 폰이 될텐데요

G2 가치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G2 디스플레이, 액정은 5.2인치 입니다. 그런데 하단에 소프트버튼이 차지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실직적으로 쓸 수있는 G2 액정은 5인치로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노트1이 5.3인치 입니다. 하지만 베젤 등이 좀 더 좁기 때문에 5인치로 출시된 갤럭시s4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듯 하네요

그리고 g2 국내출시와 함께 반가운 소식 한가지는, g2가 국내 모델의 경우에는 해외 모델과는 다르게 배터리가 착탈식으로 출시 됩니다. 옵지가 일체형으로 나와서 정말 큰 아쉬움이 됐던걸 생각하면

반가운 소식임에 틀림 없습니다. 옵지가 착탈식으로 나왔으면 그때 정말 바로 질러버릴려고 했거든요 ㅎㅎ 물론 카메라가 맘에 안드는 점도 있었지만..

g2 해외 모델 배터리 용량은 3,000mAh 이고 일체형입니다. g2 국내출시 모델은 2610mAh의 착탈식 입니다. 2000이라도 착탈식이 훨씬 좋다고 보는데요. 왜냐하면 저같은 경우는 통화량도 많고 게임도 많이 하기때문에 ㅋㅋ

 

g2 스펙 입니다.

요즘엔 스펙 보는건 그냥 시간낭비 인것 같습니다. 어플 돌리고 출시된 게임돌리는데 요즘 나온 스마트폰이라면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장 많이 쓰는게 카톡이잖아요 ㅎㅎ

이제는 자기손에 맞는 액정 크기와 디스플레이 유형 LCD나 OLED냐..

그리고 디자인이 내맘에 드냐 이런 외적인것만 보셔도 될듯 합니다

 

그리고 g2의 특징은 후면인데요. 뒤에 보면 볼륨버튼도 있고, 잠금 전원버튼도 후면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g2 카메라에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네요. 폰카 찍을때 흔들리는 사진 꽤 많죠. 손떨방 있다니 조금은 더 건질 수 있겠네요.

▲잠금 패턴을 달리한 게스트 모드

▲전화가 올때 귀에 가져다 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모션 콜

▲화면 캡쳐를 골고루 할 수 있는 캡쳐

▲화면을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커지거나 꺼지는 노크 온

등등 다양한 기능이 있네요

갤럭시 s4와 LG 스마트폰 g2 비교사진 입니다. 하단에 소프트키 빼면 비슷비슷..

그리고 LG의 강점은 또 하나 이어폰에 있습니다. 옵지 나올때 폰보다 이어폰이 더 많이 팔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LG 쿼드비트 이어폰은 엄청난 화제였는데요.

LG의 쿼드비트는 초기 골든이어스에 좋은 평가를 받아 품귀 현상까지 일어났을 정도로 엄청 팔린 이어폰입니다. 가격에 비해서 훨씬 좋은 성능을 가졌다는 평가가 뒤따르면서 크게 이슈가 됐었죠

 

LG G2 이어폰 쿼드비트2

LG G2 이어폰 쿼드비트2

이번 LG G2용 쿼드비트2는 디자인도 훨씬 고급스러워 진듯 합니다. 뭔가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강화된듯한 G2 이어폰 쿼드비트2… 이어폰 노즐에 귀 형상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구조를 채택해 착용감을 개선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어폰에 볼륨조절 버튼도 이쁘게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G2와 갤럭시S4 카메라 성능 비교 입니다.

g2 사진

s4 사진 출처(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3152453&sca=&sfl=mb_id%2C1&stx=pk1980)

 

g2 사진

갤럭시 s4 사진 (출처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3152722&sca=&sfl=mb_id%2C1&stx=pk1980)

 

g2

갤럭시s4(출처: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3152965&sca=&sfl=mb_id%2C1&stx=pk1980)

 

g2

갤럭시s4(출처: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3153297&sca=&sfl=mb_id%2C1&stx=pk1980)

 

카메라폰이 사진성능은 이제 거의 비슷해진듯 합니다. 디지털카메라가 아닌 이상, 카메라폰에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려울것 같구요(아직까지는)

g2 카메라 성능 사진 결과물을 보면, 결론은 이제 LG카메라가 실망스럽다는 소린 듣지 않을듯 하다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액정 때문에 LG로 갈려고 하다가 카메라가 너무 별로라 갤럭시를 선택했었는데요. 이번 G2 카메라 성능을 보니 이제 LCD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LG도 선택권에 들어온듯 합니다.

거기다 가격은 LG 하면 폭풍 가격하락이니 기다렸다 사면 가성비 최고일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