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법/보험

의료실비 보장내용과 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



 

의료실비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 다들 하나씩 들어놓으셨나요? 다치기전엔 절대 모른다는 의료실비 보험. 다치고나면 서럽게 찾는게 또 보험이죠.

무슨일이 생기기전에 싼값에 미리미리 들어놓는게 좋습니다. 보험이란건 내 몸에 병나고나면 들기가 불가능하거나 매우 불리해 지거든요

그렇다고 설계사들이 들라고 하는보험 무조건 드는건 절대 반대입니다. 절대절대 본인이 모르는건 하지마세요

그럴려면 보험의 보장내용에 대해서 조금은 아셔야겠죠?

일단 의료실비 보장내용에 대해 기본적인거부터 한번 보면서 공부해보세요

-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 의료비 보장(공단 부담 의료비 제외)
- 국민의료보험 비대상 고액 의료비(MRI, 초음파, 특진료 등) 보장
-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보장(단,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 한함)
- 질병, 재해 입원치료시 5천만원한도 90%보장, 본인부담금 최고 200만원까지 치료비보장
- 질병, 상해 통원 치료시 30만원한도 * 공제금액 참고
* 병원 통원비 공제 금액(의원 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공제) 5-25만원선택
* 약값 처방전 공제 금액 (8천원 공제) 5-15만원 선택
* 병원통원비 + 약값 합산해서 30만원한도 선택보장

의료실비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을 왜 들어야 할까요? 의료싧보험이 필요한이유!

국민건강보험만으로는 부족하기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합니다..
다들 국민건강보험료 내고 계시죠? 국민건강보험 가입하고 있어도, 막상 병걸리거나 다쳐서 병원에 가면 내돈내야 하는 하는 의료비는 30~40% 정도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국민건강보험 의료비가 계속해서 인상되고 있어요.. 은근 부담스러워지는..

의료실비보험은 보장내용이 폭 넓고 맞춰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 필수로 자리잡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의료실비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의료실비가 90% 보장해 준다는 것입니다.(본인부담금 최고 200만원한도)

보험에 대해 안좋은 기억을 가진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이유를 보면 대부분 보험보장을 받을 때면 그 보장 금액이 턱 없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설계사들의 말장난에 속아 넘어가는분들 많죠)

하지만 의료실비/민영의료보험은, 더도 덜도 아닌 보험가입자가 실제 지출한 입원비/ 통원비를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90% 실비로 보장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민영의료보험 가입자라면 질병 상해 등 그 원인을 불문하고 보장 받을 수 있으며,보장금액 또한 내가 지출한 의료비를 실비로 보장 받음에 따라, 내가 다쳤을때 내 몸뿐만 아니라 내가 모아놓은 돈까지 보호함으로서 재테크역할까지 톡톡히 하는것이지요.

 

의료실비 보장내용


 

의료실비 보장내용

의료실비 보장내용을 들여다 보면 볼수록 머리가 아픈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보험약관이나 보장내용 등이 일반사람들이 보기엔 너무 익숙치 않은 내용들이 많고, 눈아프고 머리아프고 그렇죠

의료실비 보장내용에 대해서 더 많은 공부를 하려면 시간도 꽤나 소비됩니다.

 

우리가 물건살때 가격비교해 보고 사듯, 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하고 가입하는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많이 사람들이 상담받는 두곳 링크해 두겠습니다. 경쟁이 붙어서 큰 차이가 없겠지만

그래도 모르니 한군데서만 받지 마시고 함께 견적 받으세요

[링크] 보험비교샵 - 20개보험사 비교견적을 통해 최적의 설계추천

[링크] 보험비교닷컴 - 2012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