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병대 팔각모 대신에 해병대 게리슨모 보급 해병대사령부 발표 해병대 전우회 반응?



해병대 팔각모가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질까요? 해병대사령부가 해병대원들에게 게리슨모(삼각모)를 보급할 거라고 했습니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해병대 게리슨모에 대해서 "해병대사령부에서 10월달에 게리슨모를 보급하기 위해서 기술적인 검토를 요청해 왔고,  10월 중순에 해병대사령부에서는 조달허용 통보를 했다”고 합니다.

일단 일부 부대부터 해병대 게리슨모 착용 시행을 할거라고 하네요.

갑자기 해병대 팔각모를 없애는 이유는 뭘까요?

억! 갑자기 피엑스병 같아..

해병대는 게리슨모 시험 착용 기간을 후에, 장병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내년안에 게리슨모를 모든 해병대 부대에 보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병대사령부는 이미 내년에 보급하기로 정해놓고 무슨 의견 수렴을 한다는건지.. ㅎㅎ

 

해병대 게리슨모는 공군 게리슨모와 생신것이 같습니다.  다만, 색깔이 좀 다를 예정 입니다. 공군은 푸른색, 해병대 게리슨모는 국방색

해병대 팔각모를 갑자기 왜 없애는지는 모르겠으나, 해병대 게리슨모에 대해서는 장관도 승인을 했다고 합니다. 해병대 전우회의 반응을 보니, 해병대 팔각모가 사라지는것에 대해서 크게 불만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무워커와 빨간명찰 그리고 팔각모는 해병대를 상징적으로 표현해주는  아이템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빵만드는 사람같기도 하고..

앞으로는 해병대 전우회 사람들이 게리슨모 쓰고 교통정리하는걸 보게 되겠군요.. 뭔가 이상할듯…일단 2018년까지는 팔각모와 게리슨모를 같이 혼용착용 한다고도 하는데요. 누구 말이 맞는건지..;; 내년까지 게리슨모를 전부대에 보급한다고 해놓고 뭐가 엇갈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