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개콘 일베 논란, 개콘 부엉이 바위 다시보기 동영상



아 개콘 일베 논란 정말 어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일베충들의 분탕질에 노이로제가 걸린걸까요,  개콘 부엉이 코너가 정말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무슨 생각으로 저랬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개그콘서트 부엉이 새코너는 노무현 대통령 죽음을 희화화 했다는 논란에 휩싸이면서 지금 코너 폐지를 생각해야 할 정도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이번 개콘 일베 사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개콘 부엉이 코너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해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김치녀, 일베충 캐릭터에 이은 또한번의 개콘 일베 논란, 개콘 부엉이 코너

개콘 부엉이 시작장면 '논란의 부엉이'

각 방송사가 끊임없이 돌아가면서 일베논란에 쉽싸이는군요. 개그콘서트는 또 한번 ‘일베 논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김치녀’같은 일베 용어를 방송에서 쓰질 않나, 노무현 대통령 죽음을 회화화 한것으로 보이는 듯한 장면이 나오질 않나..

안그래도 재미없어지는 개콘이 더 보기 싫어집니다.(요즘은 개그프로그램 뭘 봐도 재미가 없는거같아요)

 

김치녀 논란 사둥이

일단 김치녀 이야기가 나온 것은, 개콘의 ‘사둥이는 아빠 딸’ 코너에서 나왔었는데요. 사둥이 중 여름이 역을 맡고있는 김승혜가 새해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김치먹는데 성공을 해서 김치녀가 되겠다며 “명품백 사줘 신상으로”라고 했다가 이야기가 좀 나오기도 했는데, 어떻게 보면 재미로 봐줄 수 있다고 생각은 했습니다.

한국 사회에서 사실 적지 않게 일어나고 있는 일이고, 특히나 한국은 경제적으로 여자가 남자에게 심할 정도로 큰 기대를 당연한듯이 하는것이 큰 부담이기 때문인데, 김치녀라는 단어 대신 다른걸 선택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녀','된장녀'라는 개념이 사라지도록 우리 사회에서 남녀가 평등할 지위를 가질 수 있게, 특히 경제적인 분담 부분에서는 여성이 좀 더 당당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김치녀'란 무엇인가?

한국을 의미하는 '김치'와 '女'를 합쳐서 만든 신조어 입니다. 사실 일베에서는 녀+ㄴ이라고 쓰지요.

김치녀 라는 말이 나오게 된것은 이야기 하자면 길지만 아래 짤방들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김치녀를 쉽게 이야기 하자면

자신의 경제적 능력은 없으면서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당연히 남자는 남자니까 경제적 능력이 있어야 하고

여자를 물질적 경제적으로 책임지고 뭔가를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

그런 '일부 무개념녀'를 뜻합니다


직장인들은 잘 아실것입니다. 연봉 1억이 개이름이 아니라는 것을





흔하게들 말하죠. 여자 생일엔 '핸드백' 남자 생일엔 '십자수'

김치녀라는 말은 듣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말이 왜 나왔는지도 생가해봐야 할 문제 입니다


다시 부엉이 이야기로 돌아가서

그리고 문제의 개콘 부엉이

이 장면에서 부엉이 한마리가 동굴에 들어왔다가 박쥐에게 당했다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일베에서 워낙 부엉이 바위에서 있었던 일을 가지고 고 노무현 대통령을 비웃고 희화하는 합성사진과 움짤 등을 수도없이 만들어 냈기 때문에, 부엉이 그리고 바위에서 추락하는 등산객이 등장하면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개그콘서트 부엉이, 길잃은 등산객이 등장 합니다.

 

그리고 그 등산객에게 길을 알려주겠다며 나서는 부엉이

 

개콘 일베 논란의 한 장면 <개콘 부엉이>

 

그 부엉이를 따라서 가는 등산객.

하지만 간곳은 낭떨어지였고, 그곳에서 추락해 죽게 됩니다. 사실 이번 개콘 부엉이 논란이 억측일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이 일베충들의 지저분한 짓에 노출이 많이 되었고, 방송에서 일베충들이 저지른 일들 때문에 사회적인 문제도 여러번 되어왔기 때문에, 더더욱 민감하게 받아들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14년 11월에도 개콘 일베 논란이 한번 더 있었다고 해요 ‘렛 잇 비’ 라는 코너에서 소품으로 ‘베충이’ 인형을 쓴 사진 패널을 사용한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개그콘서트 부엉이가 문제가 되는건 얼마전 있었던 개콘 일베 사건과 다른 방송국 사건들 때문

바로 이장면 역시 개콘 일베 논란이 되었었죠.

왜 하필 저 사진을 쓴것일까요. 방송국 곳곳에 박혀있는 일베충들이 분탕질을 하는것인지.. 많고많은 엘사 사진.. 그리고 합성까지 했으면 그래픽 작업을 했다는 말인데, 저 인형이 왜 있는걸까요.. 물론 일베와 관련된 인형이 아니라고 봤을수도 있습니다. 저역시 저게 일베 인형인지 몰랐으니까요. 하지만, 겨울왕국이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초히트작이었고, 엘사 역시 모르기가 힘들정도인데 합성할때 저 인형이 있었다면 주변사람에게 물어봤을수도 있고, 다른 사진을 찾아볼 수 도 있었는데, 저게 나왔다는건 의도적이라고 볼 수 밖에 없지요.


그동안 문제가 되어왔던 방송국 일베충 짓거리들..






죽어서도 마음 편하지 못한 그분.


부엉이 코너에 대해 명백하게 노무현 대통령을 이야기한것이다 라는 의견을 주장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이유로는.

- 부엉이에서 2007년이라는 이야기가 나온점(이때는 노무현 대통령이 내려가고 이명박 대통령의 시대가 열리는 시점)인데 여기서 부엉이 옆에 있던 박쥐가 2007년에 부엉이를 박쥐가 덮쳤다 라고 이야기하는데, 그 박쥐가 인터넷에서 흔하게 '쥐'라고 지칭하는 이명박 대통령이었다는 것입니다.

- 부엉이에서 추락사한 등산객은 '노란색 모자'를 쓰고있었다.

- 그리고 '부엉이'라는 이름의 코너에서 바위(혹은 낭떠러지)에서 갑자기 추락사 했다.

이런점을 들어서 죽은 등산객이 노무현 대통령을 의미한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지요.


개콘 부엉이 개그콘서트 부엉이 너무 몰아가기 보단 차분히 생각해봐야..

개그콘서트 부엉이 일베 논란, 일단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의도적으로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해 일베충짓을 한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박성호가 출연한 작품들을 보면 재벌이나 정치인에 대해 풍자하는 연기도 몇번 있었고,(최근에 기억하는것으로는 재벌 회장의 형량을 줄어주는 것을 희화한것) 지금까지 개념없는 일베같은 짓을 한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 개콘 일베 사건은 좀 더 지켜보는쪽으로 생각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문제의 개콘 부엉이 동영상은

[개콘 부엉이 일베 논란 방송 장면]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부엉이 일베,부엉이 노무현 바위 논란,부엉이 개그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