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동영상 vs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그대로 제가 만들어봤는데요. 오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차승원이 삼시세끼 어촌편에 나와서 공개했던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주부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켰던 그 기사식당에서 배웠다는 놀라운 황금비율의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이 요리하는거 보면 정말 놀랍죠.. 방송을 위해서 대충 배운게 아니라 정말 실생활에서 요리를 즐기면서 많이 해본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손놀림이나 요리를 하는 과정을 보면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괜히 나온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은 어떻게 알게됐을까?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나온 이유는, 한 기사식당에 가서 먹었던 제육볶음이 너무나 맛있어서 아주머니에게 직접 물어보고 배운것이라고 합니다. 요리에 관심이 없으면 이런질문도 하지 않게 되죠.

차승원 요리 레시피 고고~!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적당하게 자른 고기들에 간장 3스푼으로 밑간을 합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에 쓰인 돼지고기는 800g 정도라고 합니다. 넣으신 돼지고기 양에따라 양을 조금씩 다르게 해주세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후추도 적당하게 들어가야하는데요. 나중에도 후추가 좀 더 들어가는데 아무래도 후추가 들어가면 요리의 풍미가 더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다진마늘 두스푼을 넣어줍니다.

아 벌써부터 군침이 도는군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밑간은 여기까지.

이렇게 밑간을 해주는 이유는, 간이 고기속까지 깊게 스며들게 하기 위함 입니다.

굽기전에 하면 스며들지 않아서 맛이 덜하기 때문입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이제는 양념만들기 입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양념만들기 – 1. 간장 3스푼을 넣어줍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양념만들기 – 2. 고춧가루 7스푼을 넣어주시는데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다른 레시피와 조금 다른점은 고추장이 아닌, 고춧가루가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물엿 6스푼을 넣어주세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또 후추가 들어가죠? 후추는 보통 향을 위한 것이지 살짝 가볍게 뿌려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중요한게 아니라 한번 대충 넣어보시고 다음에 해드실때 조절하시면 되거든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참기름도 살짞 뿌려줍니다. 한번 대충 휘익 둘러주시면 될것 같아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다진마늘 또 두스푼 들어갑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양파 갈기

 

갈아준 양파를 두스푼 넣어주시구요. 3스푼 넣으셔도 됩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소주가 있으시면 소주를 넣어주시면 잡내가 없어지고 양념이 숙성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미림이라는 요리용 술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끝~!

제육볶음 영양성분이 궁금하시면 아래 참고하세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칼로리 차이는?'

제육볶음 영양 정보     1인분당
제육볶음 열량     2330 kJ 557 kcal
탄수화물     26.79 g
단백질     21.15 g
지방     35.65 g
콜레스테롤     66.25 mg
식이섬유     12.88 g
나트륨     1443.61 mg
칼륨     906.1 mg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로 만들면 열량은 어떻게 될까?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에는 고추장 대신 고춧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열량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고추장이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더라구요. 한숟갈에 32Kcal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뭐 엄청나게 큰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루만 들어가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좀 낫겠죠?^^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에서 고추장이 들어가고 들어가지 않고 차이가 왜 나는가 찾아봤더니

고추장을 만들려면 설탕이나 물엿이 상당히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래서 칼로리가 꽤 있나봅니다.

만약에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그대로 따라하려고 했는데 집에 고춧가루가 없으시다면 고추장으로 하셔야만 하는데요, 그럴 경우에 야채를 부족하지 않게 넣으셨다면, 고추장을 조금 많다 싶을 정도로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야채가 조리되면서 물이 좀 생기기 때문에 양념 맛이 조금 옅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혹시 저처럼 파 넣는걸 좋아하시면요, 제육볶음이 거의 다 익을 때쯤 되어서 넣은 뒤에 파가 살짝 숨이 죽을 정도만 익혀 주시면 됩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에서 조금 맛이 심심하다 싶으시면 개인적으로는 청양고춧가루랑 물엿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맛있을거에요. 

그럼 이제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를 볼까요?


놀랍게도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일단 한가지 더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서 알게된것,

앞다리살이 제육볶음 할때는 비계랑 고기가 적절하게 있어서 아주 좋다고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600g정도면 4인용, 즉 한가족이 한끼 분량으로 먹기에 충분합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상당히 비슷하죠?

생생정보통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 나온 아주머니 역시, 간장과다진마늘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이분은 간장을 두스푼 정도 넣더라구요



이분 역기 간장으로 밑간하는것이 핵심이네요.


제육볶음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한가지는 무엇일까요?


헐 생생정보통 역시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와 같이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래도 나름 맛집 주방장들 사이에서는 다들 알고있는거였나봐요.



그럼 고추장이 들어간 제육볶음과 고춧가루만 들어간 제육볶음의 차이를 한번 볼까요?

각각 하나씩 만들었습니다.

맛을 보여주니 다들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은걸 선호하네요.

고추장에는 전분 성질 때문에 텁텁한 맛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차승원 요리 레시피 도움 되셨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