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건강을 위한 필독정보!

고래회충 사진 치료장면, 아니사키스 고래회충 증상, 고래회충 치료법 장면



고래회충에 대한 두려움이 다시한번 스멀스멀 기어오르네요. 작년 여름에도 우리나라에서 누가 고래회충에 감염되어서 큰 곤욕을 치렀던 이야기가 알려진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울산쪽에서 잡힌 생선들을 갈라보니 고래회충이 다량으로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바다낚시를 하시는 분들은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쳐서 드시기도 하는데,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낚시인들 뿐만이 아니라, 열로 가해지지 않은 요리, 그 대표적인것이 회 인데, 드시기 전에 혹시 모르니 잘 보셔야 합니다.

만약에 고래회충이 하나라도 몸에 들어가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징그러운 고래회충 사진, 감염됐을때 고래회충 증상 어떻게?

사람 장기에서도 발견되는 고래회충

보통 민물 생선에만 기생충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바다생선을 통해서도 감염되는 아니사키스(고래회충) 한국 사람들이 회로 즐겨 먹는 다양한 생선에서 발견이 됩니다.

고래회충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말 그대로 고래나 돌고래 같은 포유류를 숙주로해서 성장하는 기생충이기 때문 입니다. 고래의 대변을 통해서 밖으로 나오게 되고, 바다에 뿌려지게 되면 플랑크톤 처럼 떠돌아다니기도 하는데, 보통 알의 상태로 갑각류나 일부 생선들이 먹게 되면 생선의 몸속에서 유충이 되며

유충이 된 상태로 작은 생선과 갑각류의 몸속에 살고있다가 그것들을 고래등 먹이사슬 최상층에 있는 포식자가 먹게되면 그 안에서 성충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잡힌 생선들을 보니, 일반 작은 생선들 안에서도 성충이 된 모습이었으며, 유충의 상태에서 사람 몸에 들어간다고 해도 거의 위액에 녹아 죽긴 하지만 일부가 살아남았을 경우 고래회충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래회충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은?

생각보다 심한 고래회충 증상

고래회충 증상은 주로, 위와 장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복통과 구토 증세가 먼저 일어납니다. 좀더 심할 경우에는 구역질, 급성 위경련 등이 일어나기도 하며, 보통 회 종류를 먹고나서 3-4시간이 지난 후에 고래회충 증상이 나타나게 되므로, 회충약이나 복통약을 드실게 아니라 무조건 병원에가셔야 합니다.

 

고래회충 증상 나타나면 어떻게 치료하나? ‘고래회충 치료법’

붉은살 생선이나 막 자른 생선에서는 고래회충이 잘 보이지 않을수도

고래회충 증상 나타나면 치료할 수 있는것은 딱 한가지

고래회충 증상이 보일때, 고래회충 치료법은 딱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내시경으로 발견한 뒤에 하나씩 제거하는 방법밖엔 없는데요. 이것도 회충이니 약으로 죽겠지라고 생각하신다면 경기도 오산이며, 고래회충은 절대 약물적 치료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럼 사람 위장에 들어간 고래회충이 어떤 모습인지 한번 보실까요?

조금 징그러울 수 있으니, 식전이신 분들은 나중에 보세요..

 

고래회충 증상 조심하기 보단 애초에 먹는걸 조심해야.

내시경을 통해서 고래회충에 감염된 사람의 위를 들여다 보는 장면 입니다.

고래회충 정확한 치료법이 딱히 없다고 볼 수 있으며, 회를 드실때 겨자나 식초같은 맵고 자극적인 양념에 닿아도 절대 죽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래회충 크기가 눈에 보이는 큰것도 있지만, 밝지 않은곳에서 신경쓰지 않고 집어먹으면 모르고 먹을 정도로 작은 것도 있으니 절대 조심하셔야 합니다.

 

내시경으로 본 고래회충, 이렇게 크니 고래회충 증상에 복통이 이해가 될정도

엄청 굵은 지렁이 같은 고래회충 입니다.

이런걸 내시경으로 들여다보고나서 하나하나 잡아내야 합니다. 즉 외과적 방법 이외에는 고래회충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이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선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위벽에도 상처를 주거나 뚫고 나갈수 있다고 하니 복통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고래회충을 잡으려고 뭘 넣었네요..

 

고래회충 사진 치료장면, 아니사키스 고래회충 증상, 고래회충 치료법 장면

정말 징그럽군요.. 고래회충을 저렇게 하나하나 끄집어 잡아내야 한다니.. 의사도 곤욕일듯 합니다. 일반 내시경도 하는게 힘든데.. 저건..

 

고래회충이 좀 심하다 싶으면 배를 열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고등어에 있는 고래회충 입니다.

 

엄청 작고, 고등어의 살 색깔과 거의 차이가 없어서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 고등어는 회로 먹기 보다는, 구워먹거나 조림으로 해먹기 때문에 고래회충 감염 가능성이 낮은 편입니다. 고래회충은 열을 가하면 죽기 때문에 요리해서 생선을 드신다면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고래회충 사진 치료장면, 아니사키스 고래회충 증상, 고래회충 치료법 장면

고래회충이 구분이 잘 되지않죠? 아니사키스 등 고래회충이 몇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내가 고래회충에 감염된지 모르고 그냥 있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래회충이 우리 몸속에서 최대 7일 정도는 살아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안에 아무 문제없이 죽어버리면 다행이지만, 만에 하나 재수없게 위에 구멍이 뚫린다던지 하게 되면 복막염 등의 큰 문제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병원에 가시는게 답입니다.

 

솔직히 고래회충 징그럽 ㅜ

고래회충은 생선의 뱃살과 내장에 거의 모여 있습니다. 바로 회를 쳐서 드실때는 내장을 잘 제거하고 제거한 칼과 도마를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게 다른 부위를 썰때 그대로 묻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밝은 불빛 아래서 잘 보면서 썰어드시는게 좋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꿈틀거리기 때문에 보이기 때문이지요.

 

엄청나게 얇고 작은 고래회충.. 여러분 모두 조심하세요!

고래회충 사진 치료장면, 아니사키스 고래회충 증상, 고래회충 치료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