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막장,대박 사건들 / x파일 /스캔들

내츄럴엔도텍 주가 폭락 중, 내츄럴엔도텍 천호식품 황후백수오 진짜 백수오 제품



내츄럴엔도텍 주가가 팔 기회조차 주지 않고 폭락을 하고 있습니다. ‘백수오 식약처 발표’가 곧 나오겠지만 아마 내츄럴엔도텍 주가는 ‘진짜 백수오’라고 밝혀진다 하더라도, 어쩔수 없이 다시회복은 힘들어 보입니다.

기업이라는것이 이미지가 상당히 중요 합니다. 특히나 건강관련 업체가 가짜재료 논란에 휩싸였으니, 내츄럴엔도텍 천호식품 두 기업이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듯 합니다.

천호식품은 내츄럴엔도텍에서 재료를 받아다 제조한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것은 오해라고 합니다..

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써볼게요.


폭락하는 내츄럴엔도텍 주가와 이미지, 그리고 내츄럴엔도텍 천호식품 영향과 진실

일단 내츄럴엔도텍에 대해서는 잘 아실것이고, 백수오 식약처 발표가 나와봐야 알 수 있는 문제이니, 해당 기업에 대한 비판은 결과 이후로 미루는것이 좋을거 것 같습니다.

지금 내츄럴엔도텍을 검색하면 ‘내츄럴엔도텍 천호식품’ 두 기업의 이름이 같이 뜰 정도로 천호식품 또한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보시면 천호식품도 내츄럴엔도텍도 결과는 확인 불가라고 나온 상태 입니다.

고로 결과를 기다려 봐야 하는 문제 입니다.

진짜 백수오 제품이 뭐가 있을까 싶어서 천호식품 홈페이지를 가봤습니다.

저 많은 업체들 중에서 내츄럴엔도텍, 천호식품 두군데가 가장 큰 관심을 받는것은 그만큼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천호식품 황후백수오를 알아보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갔더니, 이정도 큰 논란이 있으면 홈페이지 첫 화면에 팝업이라도 크게 올려놓을만 한데, 없더라구요..

오해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잘못된게 있으면 적극적으로 알려야지요…

 

천호식품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저기 작게 보이는 ‘공지사항’을 봐야 천호식품의 공식입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황후백수오는 진짜 백수오 제품이라고 알리고 있네요.

(+식약처 발표 나왔습니다. 글 아랫쪽에 추가했어요)

그와 관련된 증거 자료로 아래의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천호식품 원료 생약 검사표

 

천호식품 황후백수오 검사 성적서

 

천호식품 사이트 관리자가 문제인건지, 홍보팀이 문제인건지..

이걸 찾아보기 힘든곳에 짱박아두어놓았네요..

 

그리고

내츄럴엔도텍의 홈페이지 입니다.

 

내츄럴엔도텍 역시 자신들의 제품은 진짜 백수오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입장을 밝혀놓았네요.

일단 각사가 발표한 입장을 들어보면 둘다 ‘진짜 백수오 제품’이라는 것인데요.

오늘 식약처 발표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듯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일본 등 선진국처럼 먹거리에 관해서는 과감하고 철저한 결단을 내려주어야 합니다.

잘못된 업체는 영원히 발붙일 수 없도록 하고, 잘하고 있는 업체는 확실하게 밀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내용 백수오 식약처 발표 나왔습니다]

식약처에서는 내츄럴엔도텍이 가짜 백수오를 쓰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츄럴엔도텍 주가는 이로 인해서 여러사람에게 큰 피해룰 주게 생겼네요.. 내츄럴엔도텍 주식 가지고 계시는 분들 정말 큰 충격이겠습니다. 식약처에서 금방 발표를 했고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원료가 가짜로 판명 됐다고 합니다.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식약처 발표 뉴스들


오늘(4월30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에서는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제품들을 '재조사'해봤더니, 가짜 백수오 원료로 알려진 '이엽우피소'가 검출되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내츄럴엔도텍에서 주장했던 내용들이 허위로 밝혀지게 되었는데요.

식약처가 내츄럴엔도텍의 원료를 재조사 한것은, 3월 26일,27일에 입고되었던 백수오 원료였고, 그것은 한국소비자원에서 검사했던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원료와 같은것이라고 합니다. 이엽우피소는 백수오와 모양이 흡사하지만, 몸에 좋은 성분이 없으며 부작용 논란도 있어서 식용이나 약용으로는 쓸 수 없다고 합니다.

내츄럴엔도텍에서는 소비자원 발표 이후 부터 지금까지 쭉 자신들은 진짜 백수오 원료만 썼다고 주장했지만, 거짓으로 드러나게 되었고 그동안 내츄럴엔도텍 제품을 환불을 원하신 분들이 제대로 환불을 받지 못했으나, 오늘 발표가 환불의 근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내츄럴엔도텍에서 불복하고 2차 3차로 갈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신뢰를 모두 잃어버린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천호식품 역시 내츄럴엔도텍의 원료를 받아서 제조했던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천호식품 측 역시 피해자일수도 있겠지만, 함께 신뢰도가 내려가게 생겼군요..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 치고 ‘건강보조식품’에 의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 입니다.

건강보조식품 보다는, 하루 20-30분 가벼운 운동이나 빨리걷기, 그리고 햇볕도 좀 보시고.. 인스턴트식품과 짜고 단것만 조금 멀리하셔도 훨씬 더 건강해질거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품’으로 건강해지려 하지마시고 ‘습관’을 고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