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돈이되고 도움되는 생활정보!

서울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모음, 그리고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등등



아 내일 ‘어린이날’이네요~ 어린이들에게는 생일만큼이나 기대되는 날일것이고, 부모님들에게는 무지무지 피곤한 하루게 되겠지요^^ 그래도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보면 그 피로 또한 확 사라질거라고 생각합니다.(제가 미혼이라서 하는 소리겠죠? ㅋㅋ)
서울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을 가장 많이 찾으실거 같아서 정리해봤구요, 경기도나 대도시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도 함께 찾아봤습니다.

아이들에게 예쁘고 소중한 추억 많이 남겨주시길 바래요^^


우선 서울에서는 하는 어린이날 행사는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서울 인구도 많기 때문에 엄청나게 몰릴것 같아요. 아참! 어린이날 놀이공원가시면 아주 헬인거 아시죠? 흑..

 

 

 

1. 세종문화회관, 북서울숲 - 뮤지컬, 연극, 퍼포먼스 등 행사를 하고,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번동의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에서도 특별행사를 한다고합니다. 숲 속 보물찾기 그리고 부모님에게 사랑의 편지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해놨다고 해요

2. 서울시청 – 지하 1층과 2층을 보면 시민청이라고 있는데, 거기서 어린이날 행사를 합니다. 아이들에게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거울로 자신의 얼굴을 보면서 다양한 컬러로 그려보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3. 서울애니매이션센터 – 공연과 체험형전시, 전래놀이 등등 하는데요 남산에서도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이 있으니 시간 맞으시면 같이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아래 4번 참고.

4. 남산공원 - 유아숲체험장 어린이날 페스티벌, 원래 이곳은 평일에 단체에만 오픈이 되었는데, 내일 어린이날 기념으로 모든 아이들에게 개방하며, 보물찾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등 다양한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5.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 뮤지컬, 재능기부 공연, 미술작품 관람

6. 서울대공원 – 음악회, 마술, 인형극 등

7. 서울시립교향악단 – 클래식 연주 음악회, 서울시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모든 좌석이 무료

8. 서울역사박물관 - 전래동화 인형극, 어린이클래식 음악회, 페이스페인팅 체험

9. 한성백제박물관 – 박물관 행사, 문화체험

10. 어린이대공원 – 퍼레이드, 시립교향악단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11. 보라매공원 - 공군 군악대와 의장대 공연, 예술놀이 등

역시 서울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이 많네요.. 이 밖에도 다산콜센터를 이용해서 가까운 곳에서 어떤 행사가 열리는지 알아보세요.

 

경기도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파주 – 임진각 평화누리에서는 DMZ(비무장지대)를 주제로 축제를 열고, 군인, 소방광, 경찰 등의 의상을 입어보고 안전교육을 받는 직업체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술인들이 참여해서 평화매듭 만들기, 소이캔들, 나비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있고, 포크송 콘테스트, 군악대 공연 등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주에는 영어마을이 있죠, 거기서도 퍼레이드, 매직쇼, 캐릭터쇼 그리고 피노키오 영어 뮤지컬이 열린다고 해요. 퐁듀만들기, 퀴즈 게임, 태권도 시범 등등 많은 이벤트가 있고, 영어체험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네요.

일산 고양 어린이날 행사 – 꽃박람회가 열리고 있는데, 농업기술원을 찾은 어린이 100명에게 경기도애소 새롭게 개발한 신품종 장미 ‘딥퍼플’을 나눠준다고 하는데요. 100명이라.. 그냥 포기하세요 ㅎㅎ

 

 

수원 어린이날 행사 하는곳

박물관 탐방코스가 있고,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볼 수 있는곳도 있다고 하는데 좁을것 같습니다.. 손글씨 쓰기, 연만들기, 제기 만들기 등 전통 체험 부스가 있고, 손비누, 팔찌, 목걸이 만들기 등등 많은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퀴즈대회도 있고 마술공연 등 볼만한게 많은데, 주차는 경기대 유료 주차장을 쓰셔야 합니다.

각 지역별로 관청에 한번 연락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