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VPN 현재상황 인터넷 차단 해결방법



중국이 원래 인터넷 폐쇄성이 굉장히 강한 곳이지만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분명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네이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최근에 블로그랑 카페를 다 막아버렸습니다.

난리도 아니죠. 중국에서 옆나라 홍콩 서버만 접속해도 잘 되는데 중국 내부에서 아예 막아버린 것 같습니다. 땅덩어리만 컸지 중국은 소인배 국가 입니다. '반대'와 '다른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아요. 투표가 뭔지도 모르고 사는 사람들이 대다수..

중국이 SNS를 폐쇄하는 숫자는 수백 수천개가 아니라 한방에 십만 단위가 넘어갑니다. '인터넷 정화'라는 명분으로 싹 쓸어버립니다. 중국의 인터넷 세상은 앞으로 더더욱 촘촘하게 갇혀버릴 예정 입니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집권 이후 계속해서 디지털 감옥은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헌법'이라는 단어도 검색 못하는거 아시나요? ㅎㅎ


중국에서는 VPN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버렸지요. 하지만 두가지 문제는 항상 따라다닙니다.

  • 무료 VPN의 경우에는 언제나 해킹, 개인정보 유출 논란이 따라 다닌다.
  • 호구 낚는 유료 VPN 회사들이 너무나 많다.
이 두개의 거대한 지뢰를 피해가려면 소비자인 우리가 철저하게 검증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https://free-china-internet.com 이렇게 상품별 장단점과 알아야할 정보들이 잘 담겨있는 글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