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좀비대비 훈련 / 농담이 아니었군요.. 실제훈련



좀비대비 훈련 / 농담이 아니었군요.. 실제훈련

 

미국에서 좀비대비 훈련이 일어났다길래, 플래시몹이나 할로윈 같은 이벤트성 장난 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당황스럽게도 진지하게 실제 시나리오를 가지고 실행한 실전 좀비대비 훈련이었네요 덜덜덜;; 미국 신문인 허밍턴포스트를 통해 알려지게된 좀비 대비훈련은 군사전문지 밀리터리 타임스를 인용해, 미국의 한 보안업체가 미국 센디에이고의 한 동네에서 대테러 훈련의 일환으로 좀비 대비훈련을 한다고 보도 했다고 합니다.

좀비 대비훈련에 관한 사진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좀비 대비훈련은 실제로 특정상황에서, 좀비들이 습격했다는 가상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행되는데요. 천 명 이상의 경찰과 군인, 안전 요원, 연방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고 하네요 워--; 이 시나리오는 좀비가 쳐들어왔을 때 위기 상황을 위해 훈련 한다고 하는데… 차라리 에일리언 대비훈련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솔직히 좀비들이 쳐들어온다한들… 포크레인 5년 이상 경력자들만 모아도 다 파 묻을겁니다.

 

좀비 대비훈련과 비슷할거 같은 워킹데드사진

이번 좀비대비훈련을 주관한 보안 업체는 "끔찍한 좀비들이 혼란을 야기해 대비 훈련을 한다. 그러나 좀비 습격 이틀째부터는 할로윈 같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해 뭔소린지도 모르는 헛소리를 지껄여 도대체 좀비대비 훈련이 신중하게 진행되는것인지도 모르게 했습니다.



좀비 대비훈련은

나날이 지능화 되고 있는 세균전으로 인해,

실제 좀비를 만드는 바이러스가 침투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는 가정하에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