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뷰티/다이어트

포만감을 주는 쉬운 바나나 다이어트! 돈안들이고 살빼는법



식욕을 억제해주며 살은 빠지고 가슴이커진다는 속설? 있는데 확인은 못해봤습니다ㅎㅎ

물론, 바나나만먹어서  절대  아니아니아니되오!~ 닭가슴살 이나 기타 견과류등을 함께먹으며

운동을 꾸준히병행해야만  효과를 있습니다.!

 

바나나다이어트의 가장 이상적인방법은 점심과저녁의 식단은 야채위주로 꾸준히섭취하되

아침은 밥대신바나나 1~2개와 한컵으로 대신하는것입니다.

 

점심과저녁에 충분한영양소를 섭취할있기 때문에 이렇게 꾸준히다이어트를 해도몸에 무리가없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다이어트 에대해서  모르는분들은 아침, 점심, 저녁 모두를  바나나가 밥을대신한다는것입니다.

이렇게 대신 바나나만 먹는 식단이 지속될경우, 건강에 매우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흔히가지음식만을 70% 이상먹는  다이어트방법은 원푸드다이어트라고합니다.

살을 빨리빼고자하는 생각에  바나나만으로  다이어트를경우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에 해를 끼칩니다.

 

 

 

그럼바나나원푸드다이어트의단점무엇일까요?

 

 

 

다이어트최대의요요현상발생

다이어트를 성공한다고 하여도 요요현상으로 인하여 몸무게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이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중에서 제일무서운것이 요요현상이라고 말하지요.

아마다이어트를  성공한이상은 요요현상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같습니다.

바나나다이어트 역시 바나나 하나만 오랫동안 섭취할경우 상당량의 영양소가 체내에 흡수되지않아

처음에는 살이쉽게 빠질수도 있지만,

바나나다이어트를 그만둔다시살이찌는 요요현상이 쉽게 일어날있습니다.

요요현상으로 몸무게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면다이어트성공은 커녕 오히려 스트레스만 받게됩니다.

 

 

탈수현상이발생한다.

끼니를 바나나로 해결할경우 앞서 말씀드린처럼 영양의 불균형이 생기게됩니다.

특히, 우리몸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3영양소가 서로 균형을 이루어 우리가 활동할있는 에너지를 생산해냅니다.

그런데 영양소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영양소는 에너지로 저장되지않고 잦은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설되기됩니다.

과정에서 물이같이배설하게 되므로 우리의 몸은 심각한 탈수현상에 빠질수가 있습니다.

몸에 수분이 빠지게 되면 기력이 쇄신하고 심각할경우  빈혈이나구토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영양불균형초래

우리의몸은 40여종의 영양소를 원활히 공급해주기를 바라고있습니다.

하루 3끼를통하여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등을 적정량공급을 받아야 건강한 하루를 보낼수가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다다이어트는 일정기간 바나나위주로 먹게되므로 40여종의영양소를 원활히공급할없게 됩니다.

결국에는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여 기력이 쇄내하여 건강에 오히려 좋은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심각한장애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실같이 생긴물질로 섬유질이 많이들어있는 음식을섭 취하였을경우 변비를 해소하는 효능이있습니다.

그런데 너무많이섭취하게경우 오히려 역효과가있습니다.

나나만 너무많이먹을경우 변이 묽어져설사를 한다던지 화장실을 자주가게되며, 복통에 시달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바나나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여도 하루에 2~3이상은먹지않는 것이 좋을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