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 누가 기린 괴롭히나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 누가 기린 괴롭히나

 

이광수가 페이스북 사칭을 당했다. 지난 14일 페이스북 사칭 당한 이광수의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광수씨의 페이스북 사칭'이 많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이광수씨는 트위터, 웨이보(중국판 SNS)를 제외한 SNS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에 유의 바랍니다"라고 설명했다.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 이광수는 트위터와 웨이보(중국판 카카오톡)만 사용한다고 하니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에 속지 말라고 주의했다. 그런데 이광수는 중국 카톡은 왜쓰는걸까 중국말이 되나?-_-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해명은 최근 이광수를 사치한 페이스북이 등장,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현장 스틸 등을 게재하고 있는 이상한 사람이 있기때문이다, 이러한 소속사 측의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해명에 네티즌들은 "정말 별걸 다 하는 사람들이 있네", "이광수 페이스북 안하는군. 속을 뻔 했네", "이광수 속상하겠다", "광수씨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요즘 이광수는 KBS 2TV 수목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에 출연중이고, 열심히 연기중이다.

 

이광수 페이스북 사칭 뿐만 아니라, 연예인 sns사칭은 적지 않게 일어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서도 연예인을 사칭하는 바람이 불고 있는데, 올해 초에는, 월드 스타 김윤진은 최근 2년간 몰랐던 자신의 트위터를 발견해 신고한 바 있다.

 

그리고 문근영도 SNS 사칭 피해

문근영은 지난 7일 미니홈피의 대문글을 "나는 싸이지엥. 트위터, 페이스북 안합니다.네, 그러합니다"라고 바꿔놓았다.문근영 팬카페 관리자도 지난 8일 공지를 통해 "배우, 문근영 님은 미니홈피 외에, 트위터 등 SNS 계정이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관리자는 "며칠동안 배우 문근영 님을 사칭한 SNS가 생겨서 오해하시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다.현재 엔질스의 배우, 문근영 님은 싸이월드 미니홈피 계정 외에 별도로 이용하는 SNS 계정이 없다"고 전했다.이어 그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 로 배우 문근영 님 인냥 활동하시는 분을 혹시 발견하게 되시면 해당 사이트에 사칭하는 것임을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근영은 지난 7일 미니홈피의 대문글을 "나는 싸이지엥. 트위터, 페이스북 안합니다.

 

네, 그러합니다"라고 바꿔놓았다.

 

문근영 팬카페 관리자도 지난 8일 공지를 통해 "배우, 문근영 님은 미니홈피 외에, 트위터 등 SNS 계정이 없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관리자는 "며칠동안 배우 문근영 님을 사칭한 SNS가 생겨서 오해하시는 분들이 생겨나고 있다.

 

현재 엔질스의 배우, 문근영 님은 싸이월드 미니홈피 계정 외에 별도로 이용하는 SNS 계정이 없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 로 배우 문근영 님 인냥 활동하시는 분을 혹시 발견하게 되시면 해당 사이트에 사칭하는 것임을 신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작년에는 다수의 연예인이 당했다.

작년 기사

네이버가 자사의 SNS 서비스 ‘미투데이’(www.me2day.net)에서 연예인 사칭이 빈발하고 있음에도 불구 별다른 조치 계획을 밝히지 않아 빈축을 사고 있다.

 네이버는 16일 미투데이 내 연예인 사칭건이 다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 “개인의 활동”이라며 “옳고 그름을 자체적으로 판단해 조치하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특히 네이버는 “특정 연예인을 사칭하는 놀이로 인해 많이 불쾌하고 언짢으셨으리라 생각된다”면서도 이 같은 답변을 했다. 연예인 사칭자들의 허위사실 유포, 이상한 발언은 해당 연예인에게 치명타를 줄수 있다.

미투데이 내 연예인 사칭자는 집계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태다. 이 가운데 확인된 사칭대상 연예인은 △소녀시대 써니(아이디 usb1204) △윤아(sujin9950) △시크릿 효성(jab1203), △미쓰에이 수지(qkrtndls22) △유키스 동호(wltn6876) 등이다.

일부에서는 “네이버가 연예인의 인권과 초상권은 안중에도 없는지 왜 사칭행위에 대한 제재를 제대로 하지 않는지 이해할수 없다”고 비난했다.

 연예인 놀이는 ‘Truly Member Play’로 약자는 TP, 사칭자들이 부르는 명칭은 ‘멤버놀이’다. 멤버놀이는 바쁜 연예인들을 대신해 연예인처럼 행동해 팬들의 욕구를 채워준다는 게 사칭자들의 설명이다. 사칭자 연령대는 13세 이하가 주를 이루고 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미친사람 조심.